교육부, 의대 대규모 휴학 시 절차 점검한다
상태바
교육부, 의대 대규모 휴학 시 절차 점검한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3.13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가 의과대학이 있는 각 대학에 의대생들의 동맹휴학을 허가할 경우 절차 점검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2일 교육계에 따르면 교육부는 11일(전날) 전국 의대 40곳에 공문을 보내 "대규모 휴학 허가 등이 이뤄질 경우, 대학의 의사 결정 과정 및 절차에 점검 등이 이뤄질 수 있음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대한의과대학과 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의대협)를 중심으로 지난달 20일부터 본격화된 의대생 동맹 휴학과 수업 거부가 계속 이어진데 이어 최근 의대 교수까지 단체 행동 조짐을 보이면서 엄격한 학사 관리를 당부한 것이다.

교육부는 이번 공문에서 "집단행동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동맹휴학'은 휴학의 정당한 사유가 될 수 없다"며 "학칙 등에 규정한 휴학 요건과 절차 등을 꼼꼼히 점검해 동맹 휴학은 허가하지 않도록 관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각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휴학 신청에 대해 학생 설득, 지도를 통한 휴학 철회, 반려 등의 조치를 우선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교육부는 점검 결과 학사 위반 사항 등이 발견되면 고등교육법에 따라 시정 명령, 정원 감축, 학생 모집 정지 등 행정적 조치를 내릴 수 있다.

한편 교육부는 의대생들이 집단 휴학계를 제출하자 지난달에도 두 차례 학사 관리 협조를 요청하는 공문을 각 대학에 발송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