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인력·공간·프로그램 지원 확대로 양질의 늘봄 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인력·공간·프로그램 지원 확대로 양질의 늘봄 프로그램 제공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3.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교육부와 고양시 원흥초 방문해 늘봄학교 안착 위해 현장 간담회 실시
늘봄학교 프로그램 참관하고 학부모, 교원 등과 현장 소통
학교 관계자, 늘봄학교 안정적 운영 위해 지역사회와 전문가 협조 주문
이주호 교육부장관 "다양한 여건에 놓여 있는 늘봄학교에 최대한 지원하겠다"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은 18일 고양시 원흥초등학교를 방문해 초1 맞춤형 프로그램 등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학부모, 교원, 업무담당자, 학부모 등과 함께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이경희 경기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은 18일 고양시 원흥초등학교를 방문해 초1 맞춤형 프로그램 등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학부모, 교원, 업무담당자, 학부모 등과 함께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늘봄학교 인력과 공간,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해 양질의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부와 경기도교육청이 18일 오후 고양시 원흥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현장과 소통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이경희 도교육청 제1부교육감은 초1 맞춤형 프로그램 등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학부모, 교원, 업무담당자 등과 함께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장관은 "신도시 과대·과밀학교와 인구감소 지역의 소규모 학교를 모두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늘봄학교의 성공은 우리나라 늘봄학교 정책 성공의 시금석"이라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어 "다양한 여건에 놓여 있는 늘봄학교가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교육청이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원흥초등학교 관계자는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지역사회와  전문가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원흥초등학교 학부모는 "늘봄학교가 사교육을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늘봄학교에 만족하며 프로그램을 더 확대해 모두가 행복한 늘봄학교가 되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도내 초1 늘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전체 1학년 학생의 64.1%인 5만7000여 명"이라면서 "기간제교사 972명과 강사 5000여 명이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부교육감은 "늘봄학교 핵심 요소인 인력과 공간,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도록 교육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