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콘서트' 개최
상태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콘서트' 개최
  • 이지연 기
  • 승인 2024.03.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3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살아있는 전설 '존 윌리엄스'의 황금기를 국립심포니 연주로 만난다
영화음악 콘서트의 선도자, 앤서니 가브리엘의 28년 만에 내한
미디어아티스트 최종범 참여, 더욱 화려해진 무대 눈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오는 23일 오후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콘서트'를 연다. (포스터=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오는 23일 오후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콘서트'를 연다. (포스터=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존 윌리엄스 영화음악 콘서트'를 연다. 3월 23일 오후 5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18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에 따르면 동시대 작곡가 중 유일하게 아카데미 영화음악상 5회 수상과 54회나 후보에 거론된 영화음악계 살아 있는 전설, 존 윌리엄스의 작품을 영상과 함께 만난다.

존 윌리엄스는 후기 낭만주의의 음악적 유산을 영상에 접목해 클래식 음악과 현대 영화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 작곡가이다. 컴퓨터 음향이 아닌 어쿠스틱 악기만으로 미지 세계의 신비로움을 자아내고 음악으로 영화 서사에 몰입감을 더하는 것이 그의 장기다. 

그동안 '태극기 휘날리며' '승리호' 등 영화음악에 참여해 온 국립심포니는 이번 무대를 통해 오페라와 발레 등 서사 음악에 특화된 극장 오케스트라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드러낸다.

이번 무대는 할리우드 영화음악의 황금기를 연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영화의 음악이 두드러진다. '인디애나 존스'(1982)를 비롯해 'E.T.'(1984), '쥬라기 공원'(1993), '쉰들러 리스트'(1994), '스타워즈'(1999), '해리포터'(2001) 등 20세기부터 21세기 초까지의 영화 연대를 따라 존 윌리엄스 작풍의 변천사를 만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포디움에는 앤서니 가브리엘이 오른다. '모비딕'(취리히 캄머 오케스트라 초연), '슈퍼맨'(로열 필하모닉 초연) 등 많은 영화음악이 그의 지휘로 '무대화'됐다. 

그는 "28년 만의 내한이라 기대가 크다"며 "피아노, 첼레스타, 하프 세 악기의 조합은 존 윌리엄스의 ‘시그니쳐 음향’으로 이번 무대에서도 그 신비로운 소리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립심포니는 클래식 음악의 벽을 허물고자 타 장르와 기술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감상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미디어 아티스트 최종범이 참여해 영화의 장면에서 영감을 얻은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영화 '스타워즈' 속 광활한 우주 광경과 '해리 포터'의 신비로운 마법 세계가 2차원 스크린을 벗어나 3차원 콘서트홀에 투사되며 입체적인 감상 경험을 안길 예정이다.

예매·문의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홈페이지(www.knso.or.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지연 기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