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40년 친구 석동현 변호사, 자유통일당 총괄선대위원장 맡아
상태바
윤석열 대통령 40년 친구 석동현 변호사, 자유통일당 총괄선대위원장 맡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3.2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선대위원장에 황보승희 의원, 이종혁 전 의원 임명
국민의힘과 차별화해 보수 강화할 세력 전면에 포진
22대 총선 어젠다 '윤석열 보수정부 성공'과 '운동권 종북 주사파 세력 퇴출'
지역구 후보 11명, 비례대표 후보 20명 출마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지기 석동현 변호사가 4·10 총선에서 자유통일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지기 석동현 변호사가 4·10 총선에서 자유통일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친구 석동현 변호사가 4·10 총선에서 자유통일당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진두지휘한다.

석 총괄선대위원장은 자유통일당 비례대표 후보 2번으로 공동선대위원장들과 호흡을 맞춰 선거 운동을 이끌 예정이다. 

석 총괄선대위원장은 2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총선은 자유민주주의와 사회주의, 민주와 반민주, 시장경제와 반시장경제의 체제전쟁"이라며 "자유통일당은 국민의힘과 함께 국회로 입성해 진보를 가장한 종북 주사파 세력에 맞서 제대로 싸우는 보수우파진영의 한 축으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자유통일당 공동선대위원장은 황보승희 국회의원(비례 1번), 이종혁 전 국회의원(부산진을 후보)이다.

고문에는 장경동 당대표, 공동조직본부장에는 김종대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 대표, 장학일 자유마을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또 선거전략본부장에는 이동호 당 사무총장, 정책공약본부장에는 김학성 강원대 로스쿨 명예교수(비례후보 4번), 정책공약 부본부장에는 정현미 이화여대 로스쿨 전 원장(비례후보 3번)이 임명됐다.

직능관리본부장에는 임동진 한국기독문화예술인총연합회 회장, 홍수환 복싱 전 세계챔피언이 임명됐다.

미디어홍보본부장에는 신혜식 신의한수TV 대표, 선대위 대변인에 구주와 변호사(비례후보 6번), 임수진 최고위원(비례후보 13번)이 각각 임명됐다.

자유통일당은 2016년 '기독자유당'으로 창당한 기독교 우파 정당으로 전광훈 목사와 그가 이끄는 사랑제일교회를 주축으로 강성 기독교 우파 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승만의 4대 건국정신을 전면에 내세우며 22대 총선에 임하고 있다. 지역구에 11명, 비례대표에 20명의 후보를 냈다. 기호는 8번이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