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당선자·한나라당 "특검 수사 결과는 사필귀정"
상태바
이 당선자·한나라당 "특검 수사 결과는 사필귀정"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2.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21일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대해 정호영 특검팀이 무혐의 결론을 내리자 "새 정부가 산뜻하게 출발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이명박 당선자와 한나라당은 21일 특검 수사 결과 이 당선자에게 제기된 모든 의혹이 무혐의로 결론이 나자 사필귀정이라며 크게 반겼다.

당사자인 이 당선자는 측근들로부터 특검 수사 결과를 보고받고 "다시 한번 모든 의혹이 깨끗이 해소돼 새 정부가 산뜻하게 출발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직 인수위 이동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한마디로 사필귀정이라고 본다"며 "그동안 제기됐던 모든 의혹이 말끔히 해소됨으로써 새 정부는 국민적 축복 속에 산뜻하게 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반색했다.

한나라당은 이 당선자에 대한 특검의 무혐의 결정에 대해 "당연지사이자 사필귀정"이라며 "국민 혈세를 낭비하고 국정 혼란을 초래한 정략적 특검 주도 세력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주장했다.

강재섭 대표는 "특검 수사 결과는 사필귀정이고, 법과 진실의 승리"라면서 "국정파탄세력은 국민에게 사죄하고 그동안 국력 낭비와 국민 분열을 가져온 데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대변인도 "당선인에 대한 무혐의 결정은 다수당의 횡포로 시작된 날치기 특검의 당연한 결정이자 사필귀정"이라며 "정략적 특검을 탄생시킨 세력은 석고대죄해야 하며 정치공작에만 연연한 세력에 대해서는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국민의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