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폴리피플> 17호 발간... 연말특집 볼거리 풍성
상태바
월간 <폴리피플> 17호 발간... 연말특집 볼거리 풍성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11.3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일번지 폴리뉴스 자매지 월간 <폴리피플> 17호(12월호)가 30일 발간됐다.

지난해 7월 창간된 <폴리피플>은 '새로운 리더십의 창출'을 목표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인물 중심으로 다루는 시사 월간지다.

이번 12월호 커버스토리는 2012년 대선과 이념지형을 중점 다뤘다. 또 전문가 좌담과 여론조사로 본 이념지도 그리고 대선주자 이념성향 등을 실어 독자들의 소비 욕구를 충족시켰다.

아울러 폴리피플 - 한백리서치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정기 여론조사도 다루고 있다. 특히 차가 유력한 대권주자 가운데 한 사람인 김문수 경기지사의 인터뷰가 광역단체장 인터뷰 시리즈 3탄으로 실려 눈길을 끌고 있다.

<폴리피플>에서는 정치인에 대한 사정, 대포폰 국정조사, 4대강 예산 등 민감한 정국 현안이 쌓인 가운데 연말 정기국회를 앞두고 여야 사무총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정국 해법을 모색했다.

정국초첨에서는 '연평도 피격 사태'에 대해 다각도에서 심층적으로 분석한 기사가 실렸다. 아울러 매달 정세를 전망하는 폴리브리핑은 '연평도 피격 사태, 안보정국 블랙홀로' 제목의 12월 전국을 내다봤다.

그리고 정치부 기자 100인이 뽑은 '올해의 정치인' 이 연말특집으로 실렸다.

한편 월간 <폴리피플>에서는 정기구독자에게 폴리피플 - 한백리서치 정기 여론조사 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