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나는 꼼수다' 허위사실 유포 혐의 수사
상태바
경찰, '나는 꼼수다' 허위사실 유포 혐의 수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1.11.2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6 서울시장 선거 고발 사건... 나경원 후보 피부클리닉 진실공방

▲ <딴지일보>의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 출연진의 캐리커처.
ⓒ 데일리중앙
지난 10월 26일 치뤄진 서울시장 보궐선거 때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가 초호화 피부클리닉을 다녔다는 주장과 관련한 고발 사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를 본격화하고 있다.

24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 등 7명이 '나경원 한나라당 후보가 1억원짜리 피부숍에 다닌다'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고발장을 낸 나경원 캠프 관계자가 지난 18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선거가 끝나고 생업에 바빠 한 달 가까이 지나서야 경찰에 출석했다. 고발장에 쓴 루머들 가운데 허위일 개연성이 매우 크다고 판단되는 것들이 있어 경찰에 구체적인 사실 확인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나경원 후보 쪽 고발인에 대한 조사를 마친 후 피고발인 소환도 필요한지 여부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고발인이 출석해 진술했고 자료도 제출한 만큼 피고발인들을 불러 조사할 만한 부분이 있는지 살피고자 본격적으로 자료 수집 등에 착수했다. 7명 가운데 아직 소환을 결정한 사람은 없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일부 루머에서는 피고발인들이 쓴 표현이 단정적이지 않고 빠져나갈 구멍을 열어놓은 것이 사실"이라며 "내용의 경중과 해당 발언에 동참한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범죄 혐의 성립 여부를 따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고발인은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와 정봉주 전 의원, 시사평론가 김용민, 시사주간지 '시사인(IN)'의 주진우 기자 등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 출연진들과 야당 의원 등이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