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세정,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1.12.0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부산의 대표기업인 (주)세정(회장 박순호)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자원봉사의 날을 기념해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연말연시 각계각층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회발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 기부나눔에 헌신해온 봉사자들을 발굴하고자 진행됐다.

각 시도와 여성가족부 등 관련 분야에서 추천받은 후보자와 시군구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311명의 후보 가운데 심사를 거쳐 기업과 개인, 단체를 포함해 50명이 이날 선정됐다. 훈 포장 각 4명, 대통령표창 16명, 국무총리 표창 26명 등이다.

기업부문에는 세정과 삼성생명, 포스코건설이 선정됐고, 세정과 삼성생명이 대통령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부산을 대표하는 세정은 전국에 있는 수많은 기업들 중에서 처음으로 기업부문 최고의 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세정은 그동안 임직원 급여우수리제도, 자선바자회, 헌혈캠페인, 사랑의 집 고쳐주기, 장학금 전달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는 체계적인 나눔 활동을 위해 330여 억원을 출연해 세정나눔재단을 출범하기도 했다.

특히 박순호 회장은 부산에서 최초로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돼 사회 지도층의 기부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어려운 노인 및 저소득층을 위해 자신의 국민연금 전액을 매월 기부하는 등 공익을 위한 자선을 실천하고 있다.

박순호 회장은 "기업의 이윤을 사회와 함께 나누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담"이라며 "더 많이 기부하고 나눠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체계화적이고 내실화한 나눔을 위한 열린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우성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