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한수원 납품비리 엄정 사법처리 촉구
상태바
새누리당, 한수원 납품비리 엄정 사법처리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2.05.0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은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의 납품 비리 사건과 관련해 엄정한 사법처리를 검찰에 촉구했다.

검찰은 최근 원전 납품 로비 자금이 한수원 고위 간부에게 흘러간 정황을 잡고 한수원 본사로까지 수사를 확대했다. 검찰은 이에 따라 한수원 임직원을 직접 소환해 강도 높은 수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말 드러난 원전 납품 비리 실태는 실로 충격적이었다. 한수원의 원전 직원은 납품 업체에 입찰 정보를 미리 주고 녹슨 부품을 빼돌리는 등의 부정부패로 수억원을 챙겼다. 이들이 빼돌린 중고부품이 새 제품으로 둔갑해 재사용됐다는 사실은 국민에게 큰 충격을 줬다.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은 2일 내놓은 논평에서 "지난 2월 고리 원전 1호기에 12분간 전원 공급이 중단되는 사고가 발생한 걸 우연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돈에 눈이 멀어 안전성을 팽개친 직원들이 있었기 때문" 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일본 원전 사고 이후 원전 안전성 문제는 국내외적으로 민감한 이슈가 되고 있다"며 "그런데도 원전 안전의 책임을 맡고 있는 한수원의 일부 직원들이 제 잇속을 챙기기 위해 원전의 안전성을 해치는 행위를 했다고 하니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고 개탄했다.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은 단순 비리·비위 사건이 아니라며 검찰의 강력한 수사를 요구하고 있다.

이상일 대변인은 "이번 한수원 납품비리 사건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담보로 한 위험천만한 범죄행위라고 규정할 수밖에 없다" 며 "검찰은 관련자에 대해서는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하게 사법처리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아울러 한수원에 대해서도 원전 납품 비리 사건을 계기로 부패의 고리를 끊고 조직을 쇄신하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