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성수기인 4~5월에는 캐릭터 퍼레이드, 로드쇼 등도 진행해 국산 캐릭터 육성을 위한 프로모션 장소로 활용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서울랜드는 지난 11월 29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국산 캐릭터 산업 육성과 정품 캐릭터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와 함께 소비자 인식개선을 위해 '정품캐릭터 사랑 서포터'를 공동으로 모집한다. 그리고 서울랜드 내 모든 캐릭터는 정식 라이선싱 업체를 통해 유통, 판매해 국산 캐릭터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1일 "이번 업무협약이 서울랜드를 찾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국내 캐릭터를 소개하고 국민들에게 정품 사용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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