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학생회, 구파팔 검문소 총기사고 진상규명 촉구
상태바
동국대 총학생회, 구파팔 검문소 총기사고 진상규명 촉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5.08.2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5일 오후 5시께 서울 구파발 군경합동검문소에서 박아무개 경위가 휴대하고 있던 권총을 빼들고 장난을 치다 실수로 방아쇠를 당겨 박아무개 상경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KBS 뉴스화면 캡처0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동국대 총학생회와 교수 등은 서울 구파발 검문소 총기사고 관련해 강신명 경찰청장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동국대 총학생회와 교수 등 구성원들은 27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구파발 검문소 총기사고에 대한 진상규명과 경찰청장 사과를 촉구할 예정이다.

기자회견에서 동국대 구성원들은 강신명 경찰청장에 대해 유족과 국민 앞에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한 치의 의혹도 없이 해명할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구은수 서울지방경찰청장에 대해서는 즉각 파면을 주장하고 있다.

동국대 총학생회는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다시는 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고 시민사회단체의 참여하에 의경들에 대한 인권실태조사를 즉각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지난 25일 오후 서울 구파발 군경합동검문소에서 박아무개 경위는 의경들이 간식을 먹는 것을 보고 "나를 빼놓고 먹었다"며 휴대하고 있던 38구경 권총을 꺼내 장난을 치다 실탄이 발사돼 박세원 상경의 왼쪽 가슴을 관통했다. 박 상경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동국대 총학생회는 오는 30일 교내에서 '구파발 검문소 총기사고 박세원상병 추모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