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개추 "이명박 정부의 가장 큰 과제는 국민통합"
상태바
선개추 "이명박 정부의 가장 큰 과제는 국민통합"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2.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 선진화개혁추진회의는 24일 이명박 정부 출범 1주년에 즈음해 "이명박 정부의 가장 큰 과제는 국민 통합"이라고 강조했다.

선개추는 이날 관련 논평을 내어 "이명박 정부가 지난 1년 동안 겪은 거친 파도는 우리 사회의 현주소를 탓하기에 앞서 스스로의 통치력 부재 또는 국정 운영 방식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주문했다.

선개추는 "이명박 정부가 출범 초부터 우리 사회의 갈라진 이념 통합(국민 통합)을 국정 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면 오늘과 같은 부작용은 한층 줄어들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이 권력욕에 집착하고 그 측근들이 대통령의 눈을 가리고 권력을 향유하는 형태가 지속돼서는 국가의 선진화는 물론 국민 통합이라는 시대적 과제도 절대 이뤄낼 수 없다"며 "지금 가장 필요한 최고 가치 덕목은 바로 사회 통합이라는 것을 이명박 정부는 다시 한 번 상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대통령이 가신 정치에 얽매여 앞을 내다보지 못하고 '동문서답'식 통치 행위를 계속해 나간다면 국민들은 그만큼 더 힘들 수밖에 없다"며 "이명박 정부는 이제부터라도 현실에 부합하는 실용주의 통치를 펼쳐 국민들에 새로운 희망을 심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