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상득-천신일씨 검찰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이상득-천신일씨 검찰 수사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4.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박연차 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검찰이 여권 실세에 대한 수사를 거부하고 있다며 "검찰은 이상득 의원과 천신일씨에 대한 수사를 즉각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노영민 대변인은 13일 국회 브리핑에서 "노무현 대통령을 향한 검찰 수사의 속도가 단거리 달리기인데 비해 박연차 세무조사 무마 로비의 핵심인 현 정권의 초특급 실세에 대한 수사는 달리기를 거부하는 선수를 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노 대변인은 "천신일씨가 사실상 MB캠프 후원회장 역할을 했기 때문에 자칫 현직 대통령과 그 주변이 다칠까봐서 박연차 세무조사 무마 로비 수사는 하지 않겠다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은 이제라도 즉각 편파수사를 중단하고 자신들의 직분에 합당한 정정당당한 수사로 명명백백한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한상률 전 국세청장에게 박연차 회장에 대한 세무조사 무마를 청탁 로비한 여권 실세의 리스트를 즉각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청탁 로비한 여권 실세와 박연차 회장 사이의 금품수수에 대해서도 검찰이 즉각 수사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구체적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한나라당 의원과 대통령의 최측근 천신일씨를 거론하며 "검찰은 이 두 사람을 불러 엄정 수사하라"고 요구했다.

김현 부대변인은 "천씨는 '10원 하나 받은 적이 없다'고 말해왔지만 박연차 구명대책회의와 관련해 '참석한 바 없다'는 기존 주장과 달리 박연차씨, 김정복 전 중부지방국세청장과 대책회의에 참석했다는 사실을 최근 시인했다"며 "그런데도 검찰은 천씨에 대해서 차일피일 조사를 미루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의 의형제로 불리는 천씨에 대한 조사에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 부대변인은 "전 정권 인사들에 대해 생중계하듯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것과는 너무도 다른 모습이다. '성역 없는 수사'는 어디 가고 '성역 있는 수사'로 초특급 실세 감싸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검찰은 더는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의혹을 감추지 말고 공명정대한 수사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