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그린펀드 신설... 위탁운용사 선정 추진
상태바
국민연금, 그린펀드 신설... 위탁운용사 선정 추진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7.07.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폐기물 처리 시설, 도시 가스 사업 등에 대한 비민자 사업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하는 그린펀드를 신설하고 위탁운용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는 국내 인프라 부문으로 그린펀드를 신설하고 위탁운용사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그린펀드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폐기물 처리 시설, 도시 가스 사업 등에 대한 비민자 사업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하는 펀드로 기금운동본부가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금운용본부는 그린펀드 위탁운용사로 최대 2곳을 선정해 모두 2000억원 상당을 위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제안하고자 하는 기관은 펀드 결성액으로 최소 1400억원, 최대 2000억원 이내에서 자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제안 접수는 8월 24일까지 이뤄지며 위탁운용사는 제안서 심사와 현장 실사, 그리고 1차 정량평가와 2차 위탁운용사 선정위원회 구술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강면욱 기금운용본부장은 "이번에 신설된 그린펀드는 장기투자라는 기금의 특성과 환경과 관련한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 트렌드를 감안해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장기투자가로서의 기금 운용 특성을 살리면서 새로운 투자 기회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