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황교안, '황교만'으로 개명을 권한다"
상태바
바른미래당 "황교안, '황교만'으로 개명을 권한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9.01.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전 총리 한국당 입당 맹비판... "반성없이는 '친박 아이돌'에 만족해야 할 것"
▲ 15일 오전 국회 자유한국당 당대표실에서 입당식과 기자회견을 가진 황교안 전 국무총리(오른쪽)가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원장과 인사를 한 뒤 얘기를 나누고 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바른미래당이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황 전 총리의 정국 인식을 '망국'에 빗대 비판하는가 하면 '황교만'으로 개명을 권하기도 했다.

김 대변인은 황 전 총리가 '지금 대한민국엔 미래가 보이지 않는다' '통합의 정신으로 갈등을 해소하겠다'고 한 데 대해 "과거로 회귀하려는 사람이 '미래를 논하는 꼴'이다. 갈등을 부추기는 사람이 '통합을 논하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황 전 총리는 대한민국 최초 '비선실세 정부의 총리'였다. 기회주의자의 전형일 뿐이다. 최소한의 염치는 챙겨라. 진정한 반성과 사과 없이는 그저 '친박 아이돌'로 만족해야 할 것"이라고 비꼬아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나라 상황이 총체적 난국'이라고 한 황 전 총리의 발언을 거론하며 "나라는 '난국', 황 전 총리의 인식은 '망국'"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끝으로 "이번 기회에 황 전 총리에게 개명을 권한다"며 "황교안보다 황교만이 자신의 정체성에 부합해 보인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