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택지지구 분양, 대형 개발사업 ‘필수’
상태바
신도시.택지지구 분양, 대형 개발사업 ‘필수’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7.31 0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요즘 택지지구 내에 금융, 디자인, 미디어, 교육 등을 주제로 한 복합단지, 첨단산업단지를조성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붐을 이루면서 택지지구 분양 성패를 가르는 주요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연간 6조원의 생산과 부가가치, 3만5천여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되는 영종지구 ‘밀라노 디자인시티’, 방송관련 미디어산업의 메카로 도약을 기대하고 있는 고양 삼송지구의 ‘브로멕스’ 국내 굴지의 IT업계가 총 집합하게 될 판교신도시의 ‘테크노밸리’가 그 대표적인 예다.

이러한 대형 개발사업은 단순 베드타운 위주의 택지지구에서 탈피해 지역의 자족기능을 높이고, 천편일률적인 택지지구에 특성을 불어넣는가 하면 해당산업의 랜드마크 지역으로 자리매김하며 도시 차별화를 가져온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고용 창출을 통해 꾸준한 임대수요 증가까지 기대해볼 수 있어 ‘실거주’와 ‘투자가치’ 두가지 실익을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청약상품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수도권에서도 대형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의 분양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영종지구>

영종지구는 공항복합도시라는 점을 살려 국제적인 비즈니스, 레저시설이 계획되어 있다. 밀라노 디자인시티는 코엑스 6배 규모의 전시장 4개 동과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문화·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연간 6조원의 생산과 부가가치, 3만5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되는 사업이다. 대규모 복합문화단지로는 뮤지컬 전문극장과 중소형 극장, 전시관 등이 들어서는 영종 브로드웨이 프로젝트도 있다. 이밖에 MGM스튜디오파크 코리아와 상업지역, 호텔 및 리조트를 건설하는 사업과 운북 복합레저단지 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다음은 9월에 분양을 앞 둔 동시분양 단지들이다.

영종지구 A32블록 신명종합건설=신명종합건설은 올 9월 A32블록에서 분양을 계획 중이다. 총 1002가구로 구성되며 공급면적은 79㎡이다. 사업지 동북측은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중심상업지역과 맞닿아 있다. 사업지 남측으로는 대형공원이 있어 휴식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아파트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일조권과 서해조망권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영종지구 A34블록 동보주택=동보주택건설은 A34블록에 111㎡(전용 85㎡) 585가구 동보노빌리티를 9월에 공급한다. 사업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와 제2공항 철도역이 위치해 입지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또 바다와 송산 조망이 가능하고 브로드웨이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동보주택은 3면 개방설계로 쾌적성과 전망감을 높이고 중간층과 최상층에 공중정원 및 커뮤니티시설을 설치해 주민편의를 위한 특화시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종지구 A36블록 한양=한양은 올해 9월 A36블록에는 공급면적 84㎡규모의 ‘한양수자인’ 1304가구가 공급된다. 공원이 단지와 연접해있어 앞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탁 트인 공원전망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사업지와 초등학교가 붙어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영종지구 A44블록 한라건설=한라건설은 A44블록에 1341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공급면적 126~220㎡로 대형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상업지역과 공공업무시설이 바로 인접해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북측으로는 공원이 조성되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동측으로는 브로드웨이 복합문화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영종지구 A45블록 현대건설=현대건설은 영종지구 A45블록에서 계획 중이다. 공급면적은 112㎡로 총 163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지는 중심상업지역과 바로 접해 있기 때문에 각종 편의시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 남측으로는 특별계획구역이 예정되어 있다. 동측으로는 브로드웨이 복합문화단지가 조성되어 있다.

영종지구 A28·30·38블록 우미건설=우미건설은 영종지구 A28, A30, A38블록에서 분양을 준비 중이다. 3개블록 모두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로 각각 1269가구, 1287가구, 168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28블록과 30블록은 남측으로 중밀 주거단지와 공원이 있어 고층의 경우 공원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는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 인근에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청라지구>

청라지구도 경제자유구역으로 조성되는 만큼 국제금융업무단지가 들어선다. 수로도시의 특성을 살린 스포츠.레저단지도 들어설 전망이다. 또 청라지구의 중심부인 중앙공원에는 전시·문화 및 첨단어뮤즈먼트 기능이 도입된 최첨단·초고층 시티타워가 건립된다. 이밖에 테마파크 골프장, 로봇랜드도 조성된다.

청라지구 A37 반도건설=반도건설은 청라지구 A37블록에서 오는 9월 분양에 나선다. 최고 30층 아파트 7개 동으로 총 754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공급면적은 126~155㎡ 대형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A37블록은 지난 6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A33블록과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으며 향후 들어설 초·중·고교와 거리가 가까워 자녀를 둔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청라지구 A35블록 골드클래스=골드클래스는 8월 인천 청라지구 A35블록에서 아파트 ‘청라 골드클래스’ 192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공급면적은 142~143㎡까지 구성되며 단지 주변에 중앙호수공원 시티타워 로봇랜드테마파크, 국제업무타운 등이 있다.

<판교신도시>

판교신도시는 역을 중심으로 중심상업, 도시지원시설용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복합역세권으로 개발된다. 판교신도시 동북부지역에 위치하는 테크노밸리는 벤처 및 소프트웨어 관련업체와 정보·통신관련 연구소 등이 자리하며 인근으로 에듀파크도 조성된다.

판교신도시 B5-1, B5-2, B5-3블록 주택공사=주택공사에서는 판교신도시 내 연립주택을 10월쯤 분양할 예정이다. 3개 블록 총 300가구가 나오며 공급면적은 128~254㎡ 등 중대형으로만 구성된다. 사업지는 서판교에서도 서측 끝에 자리하고 단지북측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 또 B5-3 블록의 남측으로는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다. 대부분 주택들은 야산을 훼손하지 않고 경사면을 그대로 살린 테라스하우스로 설계된다. 테라스하우스는 아래층 지붕을 마당처럼 쓸 수 있도록 한 계단식 주택이다.

<삼송지구>

은평뉴타운 인근에 위치한 삼송지구 역시 도시지원시설 부지에 복합단지가 들어선다. 방송미디어 복합도시를 지칭하는 브로멕스로 고양시 삼송지구와 덕은동 일대에 건설된다. 방송영상 제작시설, 교육시설, 테마파크, R&D 센터, 미디어교육센터, 입주지원시설 등 방송영상 관련 필요한 시설이 갖춰진다.

삼송지구 A-8블록 현대산업개발=현대산업개발은 10월쯤 삼송지구 A-8블록에서 고양 삼송 아이파크를 분양예정이다. 총 610가구 규모로 공급면적은 전용 85㎡초과인 중대형 아파트를 짓는다. 사업지 북쪽으로는 신원초등학교가 있다. 사업지는 3호선 삼송역과 인근에 있으며 경의선 복선전철과는 3호선 환승역인 대곡역을 이용할 수 있다.

삼송지구 A-22,21블록 호반건설=에서 호반건설은 10월쯤 A-22,21블록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다. 공급면적 106~109㎡까지 1356, 404가구의 대단지를 선보인다. 사업지는 삼송지구 안에서도 남측에 위치해 은평뉴타운과 인접해 있다. 사업지 서측으로는 학교부지가 계획되어 있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다.

보도자료 출처 : 스피드뱅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