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최초 노사공동 사회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최초 노사공동 사회봉사활동 펼쳐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10.0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밥퍼주는 남자’로 변신한다. 이참 사장은 오는10일 종로구 노인복지센터를 찾아 노인들의 무료급식을 돕는 봉사활동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 노사(사장 이참, 위원장 이학주)가 화합을 다지고 미래를 향한 파트너쉽 구축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노사 간부 50여명이 함께 하는 것이다. 이는 그간의 노사 갈등을 털어내고 상생의 선진노사관계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대내외에 표방한 것이다. 한국관광공사 노사가 함께 사회봉사활동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취임 이후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참 사장은 공사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실험과 변화를 주도하고 있어 고위공직에 진출한 첫 벽안의 한국인으로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러한 변화는 갈등의 노사관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이참 효과’라는 말까지 등장하고 있다. 공사 노동조합도 이참 사장의 선진적 혁신 움직임을 전폭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이학주 위원장은 이와 관련 “신종 인플루엔자 등으로 한국관광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우리 노조도 임금 인상 요구보다는 고통 분담과 공사 체질개선에 나서고 신임 사장에게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참 사장은 최근 노조 지지 속에 내실 경영을 기반으로 하는 매력적인 관광한국을 만들기 위한 [CHARM-PROJECT]도 본격 시동을 걸어 그 결실이 주목된다. [CHARM-PROJECT]는 이참 사장이 역설하고 있는 오림(떨림, 어울림, 끌림, 울림, 몸부림)을 키워드로 하는 경영혁신 운동으로, 신기업 문화 및 관광문화 재창조를 통해 참(眞) 조직과 매력적인(CHARM) KOREA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 한국관광공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