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데이, 새 앨범 빌보드 앨범차트 1위
상태바
샤데이, 새 앨범 빌보드 앨범차트 1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0.02.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년만에 컴백,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한 팝가수 샤데이
ⓒ 데일리중앙
10년 만에 팬들에게 돌아온 샤데이(Sade)의 새 앨범 'Soldier of Love'가 2월 27일자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8일에 발표된 샤데이의 새 앨범은 1주일 만에 캐나다, 프랑스, 스위스 등 전세계 각지에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50만 2천 장의 놀라운 판매고를 달성했다.
 
이 앨범은 국내에서도 '유희열의 라디오 천국'에서 선공개 되며 국내 라디오 에어 플레이 차트에서도 1위를 달성 10년이라는 기나긴 공백 기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성공을 거두고 있다.

샤데이의 컴백에 대해 국내 외 유명 아티스트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얼마 전 그래미를 6관왕을 차지한 팝의 여왕 비욘세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저는 샤데이를 너무 사랑합니다. 샤데이는 다른 가수들과는 전혀 다른 감각적인 목소리를 타고 난 시간을 뛰어넘는 가수입니다. ….. 샤데이는 제가 언제나 좋아하는 가수 중 하나입니다. 그녀의 새 음악을 빨리 듣고 싶네요."라며, 샤데이에 대한 사랑을 밝혔다.

그래미 2관왕을 차지한 맥스웰은 "날 믿어도 좋다. 앨범은 하나의 집적된 덩어리이다. 아마도 사람들은 흥분을 감추기 힘들 것이다."라며, 샤데이 새 앨범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샤데이는 국내 실력파 여가수 제이, 윤미래, 정엽, 김범수씨 등이 모 사이트에서 "샤데이는 자신에게 깊은 영향을 준 가수"라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씨 또한 "이것은 근래 우리가 놓치고 있던 전율과 흥분의 컴백이다!"라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아울러 각종 해외 매체들의 찬사도 이어지고 있다. 빌보드지는 "훌륭한 음악은 세월의 시험에 굴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해낸 작품"이라고 평했으며, 발티모어 선은 "샤데이라는 아티스트 자체가 하나의 장르"라고 평하는 등 각 종 매체에서 그의 화려한 컴백을 주요기사로 다루고 있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