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세종시 의결, MB정권 오만의 결정판" 규탄
상태바
야당 "세종시 의결, MB정권 오만의 결정판" 규탄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3.1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 정권을 심판할 날 머지 않아... 국민참여당 "깡패정부" 맹비난

대다수 국민과 야당, 한나라당 내 친박세력의 강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부가 16일 국무회에서 세종시 수정안을 의결하자 민주당 등 야권은 "이명박 정권이 보여준 오만과 독선의 결정판"이라며 규탄했다.

특히 자유선진당은 국민을 외면한 정권을 심판할 날이 머지 않았다고 격렬히 비난했고, 국민참여당은 세종시 수정안을 밀어붙인 이명박 정부를 '깡패정부'라고 흥분했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대다수 국민과 야당의 반대 그리고 한나라당 일각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세종시 수정안을 의결한 것은 이명박 정권의 오만과 독선의 결정판"이라며 규탄했다.

우 대변인은 "이 수정안은 국회에서 결코 통과될 수 없는 잘못된 법안이다. 이제 세종시 수정안은 우주의 미아가 돼버렸다"며 "국회에서는 조속히 이 문제를 빨리 상정해서 결론을 내려야 한다"고 한나라당을 압박했다.

자유선진당 세종시비대위는 이날 내놓은 성명을 통해 "세종시 수정안 의결은 500만 충청인을 비롯한 국민과 국회의 반대에도 세종시 수정안을 강행하겠다는 이명박 정권의 파렴치한 행위이자 대국민 무시선언"이라고 비난했다. 

세종시비대위 김창수 대변인은 "연기 공주를 비롯한 충청인과 국민들의 분노와 저항의 불길이 더욱 거세게질 것"이라며 "국민을 외면한 정권을 심판할 날이 머지 않았다"고 엄중 경고했다.

선진당 이상민 정책위의장은 "세종시 수정안 관련 법안 국무회의 의결은 망상과 광기"라며 "이명박 정권은 대국민 광기를 당장 집어치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창조한국당은 "이명박 정권이 야권과 국민을 중상모략했다"며 이명박 대통령과 정운찬 국무총리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참여당은 "세종시 백지화 국무회의 의결은 오만과 독선의 극치"라고 규정하고 "국민무시 정권, '깡패정부'의 행복도시 수정안 국무회의 의결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계안 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도 별도로 논평을 내어 이명박 정부에 대해 반성도 성찰이 없는 '적반하장 정부'라고 비난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