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국방장관 및 해군참모총장 해임 촉구
상태바
박지원, 국방장관 및 해군참모총장 해임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4.0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박지원 정책위의장(가운데)이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천안함 침몰 사고와 관련해 국방장관과 해군 참모총장의 동반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민주당은 천안함 침몰 사고를 둘러싼 온갖 국민적 의혹과 관련해 김태영 국방장관과 김성찬 해군 참모총장을 해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박지원 정책위의장은 1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천안함 침몰 사건의 책임을 물어서 국방장관과 해군참모총장을 해임하고 새로운 국방장관과 해군참모총장이 구조를 하고 원인조사를 해서 국민의 의혹을 불식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장은 이번 사태 해결의 핵심은 실종 장병 46명을 빨리 구출하고 원인을 명명백백 규명하는 것이라며 정부와 군 당국을 압박했다.

그는 실종 장병 구조와 관련해 "만약 인원과 장비가 부족하다면 외국에서 급히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군 당국이 구조 작업에 최선을 다할 것을 요구했다.

또 원인 규명과 관련해 "모든 사실이 교신내용과 항해일지에 기록돼 있고 생존한 병사들이 진술하면 밝혀진다"며 모든 자료의 공개를 거듭 촉구했다.

그러면서 보수세력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북한 개입설'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박 의장은 "우리 정부 당국자와 미국 정부 고위층도 북한의 개입 소지가 없다고 하는데도 김태영 국방장관이 아리송한 발언을 하더니 이제 이명박 대통령도 맞장구를 치고 있다"며 "뭘 만지작거리면서 '북한의 소행' 운운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박 의장은 앞서 이날 아침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서도 교신기록과 항해일지, 생존자 증언을 공개할 것을 당국에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