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공대위, 검찰에 형사고소 맞대응
상태바
한명숙 공대위, 검찰에 형사고소 맞대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0.04.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일보> <동아일보> 상대 손배소 청구... '한명숙 죽이기' 중단 촉구

검찰이 법원의 무죄판결에도 불구하고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해 별건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데 대해 한명숙 공대위가 강력 대응 입장을 밝혔다.

야5당과 시민사회단체가 모인 '한명숙 전 총리에 대한 이명박정권·검찰·수구언론의 정치공작분쇄 및 정치검찰 개혁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14일 보도자료를 내어 "검찰의 불법적인 피의사실 공표와 이를 비판적 검증 없이 그대로 받아쓰는 일부 언론의 보도가 계속되고 있는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며 "검찰과 일부 언론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한명숙 공대위는 "'한명숙 죽이기'를 위한 검찰의 음해공작은 법원의 판결로 공작과 조작임이 명백하게 드러났다. 한 전 총리의 무죄판결은 바꿔 말하면 정치검찰에 대한 유죄선고"라며 "그러나 검찰은 반성과 성찰은 커녕 날조된 기획, 조작 수사로 '제2의 한명숙 죽이기'에 나섰다"고 비난했다.

이어 "더욱 심각한 것은 언론이 이를 아무런 검증 없이 받아쓰기를 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이는 사실과 진실만을 보도해야 할 언론의 책임과 사명에 대한 명백한 직무유기 행위"라고 일부 보수 언론의 보도 태도를 강하게 지적했다.

공대위는 '피의사실'을 공표한 검찰에 대해 형사고소를 하겠다고 예고했다. 또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등의 언론사에 대해서도 명예훼손으로 인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