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야당, 문재인 대통령에 총공세... "역대 최악 비상식 정권"
상태바
보수야당, 문재인 대통령에 총공세... "역대 최악 비상식 정권"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05.30 15:50
  • 수정 2019.05.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상식 안 지키는 사람' '최전방 야당 공격수' '유체이탈 화법'
황교안 "역대 가장 비상식 정권", 나경원 "내가 하면 폭로, 남이 하면 기밀 유출"

 

자유한국당은 30일 당 지도부가 일제히 나서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기본과 상식을 지켜달라'고 한 발언을 거론하며 "지금 우리나라에서 기본과 상식을 가장 안 지키는 분이 과연 누구냐"고 공세를 퍼부었다.ⓒ 데일리중앙
자유한국당은 30일 당 지도부가 일제히 나서 전날 문재인 대통령의 '기본과 상식을 지켜달라'고 한 발언을 거론하며 "지금 우리나라에서 기본과 상식을 가장 안 지키는 분이 과연 누구냐"고 공세를 퍼부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보수야당이 30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일제히 총력 공세에 나섰다.

각 당의 지도부가 나서 '상식을 가장 안 지키는 사람' '역대 최악의 비상식 정권' '최전방 야당 공격수' '일체이탈 화법 대통령' 등의 표현을 써가며 대통령을 공격했다.

특히 문 대통령이 전날 '을지태극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기본과 상식을 지켜달라'고 한 발언을 문제삼으며 거침업이 비판을 쏟아냈다.

먼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우리나라에서 기본과 상식을 가장 안 지키는 분이 과연 누구냐"고 문재인 대통령을 직접 겨냥한 뒤 문재인 정권을 '역대 최악의 비상식 정권'이라 비난했다. 

이어 "총선을 1년도 안 남긴 엄중한 시점에서 국정원장과 민주당 선거책임자가 기자까지 동석해서 4시간 넘게 자리를 가진 것은 과연 상식에 맞는 일인가"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런 사람이 이 시기에 국정원장을 만난 것이 과연 상식에 맞는 일인가. 총선 이야기는 없었다고 주장을 하지만 도
대체 그 말을 누가 믿겠냐"고 했다.

또 "그동안 늘 여야 합의로 처리해왔고 제1당이 반대하고 국민 절반이 반대하던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으로 밀어붙이는 것도 기본과 상식에 어긋나는 일 아니냐"며 "지금이라도 패스트트랙 사과하고 철회하는 것이야말로 기본과 상식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민은 경제파탄, 민생파탄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데 '경제가 성공적'이라고 말하는 대통
령은 과연 상식에 맞는 것인가"라며 "전 세계가 유례없는 경기 호황과 고용 풍년을 맞고 있는데 '나 홀로 마이너스 성장' '역대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한 것부터가 전혀 기본과 상식에 맞지 않는 국정운영"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최근 북한이 쏘아올린 탄도미사일을 거론하며 "북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체라고 우기고 '단도미사일'이라고 말하는 것이 과연 상식에 맞는 일인가. 북한도 스스로 탄도미사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청와대는 여전히 '분석 중'이라고 하니 이게 과연 정상인가"라고 날으 세웠다.
 
황 대표는 "대통령이 경제와 민생 챙길 생각은 하지 않고 끊임없이 제1야당을 자극하면서 정쟁을 부추기고 있는데 기본과 상식으로 돌아와야 할 분은 바로 대통령 본인"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을 '최전방 야당 공격수'라 빗대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을지태극훈련 중에 야당 공격을 한 줄 끼워 넣었다"며 "경제, 안보, 민생, 무엇하나 제대로 안 되니 이제 야당과의 전쟁으로 지지층을 결집하고 이슈를 끌어보겠다는 것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하면 검증, 남이 하면 흠집내기' '내가 하면 폭로, 남이 하면 기밀 유출' '내가 하면 적폐 청신, 남이 하면 정쟁' '내가 하면 사적 모임, 남이 하면 선거 개입' 등 대구법을 써가며 문재인 정권을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야당 공격에 문재인 대통령께서 어제 최전선에 나선 이유는 서훈·양정철 선거공작, '서·양 선거공작 의혹에 대한 우려가 작용한 것 아니냐' 하는 그런 분석이 있다"고 전했다. 관권선거 의혹을 무마하고 국민의 관심과 분노를 한국당에 돌리기 위한 포석이라는 것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30일 외교부 기밀 유출 사건 관련해 외교부 장관과 주미대사의 문책을 촉구했다. <br>ⓒ 데일리중앙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30일 외교부 기밀 유출 사건 관련해 외교부 장관과 주미대사의 문책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바른미래당도 문 대통령 비판 대열에 가세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당 공식회의에서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외교부 기밀유출 사건과 관련해서 제1야당을 향해 작심발언을 쏟아냈다"며 "하지만 어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은 순서가 잘못됐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면 일개 참사관 하나 징계하고 야당 탓을 하며 유야무야 넘어갈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오 원내대표는 "사태가 이 지경이 되도록 기밀유지와 보안 관리를 엉망진창으로 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조윤제 주미대사에게 일벌백계 차원에서 관리감독 책임을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런 다음에 야당의 책임을 따지는 것이 합당한 태도라는 것.

문재인 대통령의 '공직 자세를 새롭게 일신하는 계기로 삼아주기 바란다'고 한 발언을 언급하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유체이탈 화법으로 각 부처 공무원들에게 주문했다. 그러나 가장 먼저 자세를 일신해야 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문재인 대통령 본인"이라고 말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이 사태를 더 이상 안이한 자세로 보지 말고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조윤제 주미대사를 즉각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