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 정책에 반영
상태바
성남시, 인구정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 정책에 반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5.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세대의 삶 존중' 정책 기조 발맞춰 인구변화 선제 대응
성남시는 인구정책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오는 7월 10일까지 공모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는 인구정책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오는 7월 10일까지 공모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성남시는 27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인구정책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모든 세대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인구정책 방안'이다.

결혼·임신·출산 지원, 양육·보육·교육 지원, 일자리·주거 지원, 일·가족 양립 환경 조성, 65세 이상 고령자의 고용·소득 지원 등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는다.

분량 제한 없이 제목, 개요, 내용, 기대효과 등을 신청 서식(시 홈페이지→시정소식→새소식)에 적어 성남시청 정책기획과 담당자 전자우편(syj22@korea.kr)으로 보내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성남시민, 성남지역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경제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노력도 등을 종합 심사해 17건(명)을 선정해 7월 말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금상(1) 50만원, 은상(2) 30만원, 동상(5) 20만원, 장려(9) 10만원 등 모두 300만원의 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성남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27일 "'모든 세대의 삶 존중'을 지향하는 정책 기조에 발맞춰 인구변화에 선제 대응해 나가겠다"면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무부서와 협의·조정해 정책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