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 4집 앨범 발매... 모든 수록곡 실시간 차트 싹쓸이
상태바
바이브 4집 앨범 발매... 모든 수록곡 실시간 차트 싹쓸이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5.13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성 듀오 바이브의 정규 4집 앨범 <바이브 인 프라하> 재킷.
ⓒ 데일리중앙
13일 음원 공개 1시간 만에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음악그룹 바이브의 정규 4집 앨범 <바이브 인 프라하(VIBE IN PRAHA)>의 모든 수록곡이 싸이월드, 멜론, 도시락, 다음 뮤직 등의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이날 공개된 '다시 와주라', '별이 빛나는 밤에', '미친거니'를 비롯해 'I miss you so much', '돌아갔다', '동거', '결혼했다고', '좋은 오빠 동생으로만', '옛사랑', '숭례문', 'My star' 등 4집에 수록된 모든 곡이 다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석권해 4년 만에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 바이브에 대한 팬들의 변함없는 음악적 신뢰를 확인했다.

본 앨범의 유통사인 엠넷미디어의 담당자는 "모니터링을 했을 때 어느 정도 반응이 있을 거라고는 예상을 했었지만 전 곡이 다 이렇게 좋은 반응을 보일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고 바이브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놀라워 했다.

그는 "요즘은 한 곡, 많아야 두, 세곡이 인기를 얻는데 비해 바이브의 앨범처럼 인트로나 스킷까지도 차트에 올라 온 건 유래가 없었다"며 "오프라인에서도 반응이 좋아 주말 안에 선주문 수량이 다 소진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바이브의 음악을 들은 많은 팬들은 인터넷 게시판 등에 실시간으로 "전주만 듣고도 소름돋았다", "지난 4년은 행복을 얻기 위한 기다림이었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바이브의 컴백을 축하해줬다.

앨범 발매 후 바이브는 오는 6월 18일, 19일 이틀에 걸쳐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릴 예정인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에서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체력 관리에 돌입하는 등 공연 준비에 무게중심을 두고 4집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