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12월 새마을금고·신협 중앙회장선거 관리 결정
상태바
중앙선관위, 12월 새마을금고·신협 중앙회장선거 관리 결정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11.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선거에 준해 관련 법률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계획
중앙선관위원회는 오는 12월 치러지는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선거와 신용협동조합 중앙회장선거를 관리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선관위원회는 오는 12월 치러지는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선거와 신용협동조합 중앙회장선거를 관리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오는 12월 20일 치러지는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선거와 12월 22일 신용협동조합 중앙회장선거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관리한다.

중앙선관위는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새마을금고법' '신용협동조합법'에 따라 이번 선거를 위탁받은 것이다.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선거는 2018년에 이어 두 번째, 신협 중앙회장선거는 올해 처음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선거의 후보자 등록은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며 신협 중앙회장선거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이들 선거 모두 중앙선관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PC 현장투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선관위는 중앙회에 상주 전담반과 시·도별 예방·단속반을 편성해 ▲금품·향응 제공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 공표·비방 ▲임·직원의 선거관여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선거를 공직선거에 준해 관련 법률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