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련 단체들 영업시간 제한에 손실보상 요구
상태바
영화관련 단체들 영업시간 제한에 손실보상 요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2.22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부가 방역조치를 재 강화하는 중에 영화계는 극장 영업시간 제한 조치 철회와 방역조치에 대한 실질적 손실보상을 요구했다.

이날 한국상영관협회 등 영화단체들은 국회의사당 앞에서 영화업계 정부지원 호소 결의대회를 열고 "정부의 조치로 영화산업이 무너져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영화인 및 영화관 상권 소상공인들도 영업시간 제한 철회, 영화산업 생존권 보장을 위해 적색 머리띠를 두르고 정부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은 극장 영업시간 제한 즉시 해제, 코로나19 이후 피해액 산정 및 손실 보상, 정부 주도의 영화 개봉 지원, 임차료 및 세금 감면 혜택 등을 요구하며 정부의 재정 지원을 촉구했다.

이창무 상영관협회 회장은 "영업시간 제한으로 영화 개봉이 줄줄이 연기되고 예약된 티켓의 대량 취소 사태가 발생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조치는 극장 운영시간을 제한한 것은 영화산업의 특성을 제대로 살피지 않은 탁상행정의 전형"이라고 했다.

임헌정 대표는 "정부는 극장이 대기업 계열이라는 생각에만 사로잡혀 중소기업인 위탁 극장이 입는 손실에 대한 보상도 고려치 않고 있다며 성수기를 대비해 채용을 늘리고, 영화 개봉을 위해 엄청난 마케팅비를 쏟아부었는데 이번 조치로 손실을 모두 업계가 떠안게 됐다"고 토로했다.

최근 영화관 영업시간은 오후 10시까지로 제한됐는데, 상영 시간을 고려하면 오후 7시 이후 관람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최근 스파이더맨 등 블록버스터 개봉으로 극장가 흥행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에 이번 조치가 찬물을 끼얹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영화 제작사를 운영하는 장원석 대표는 "극장이 무너지면 영화업계 전체가 무너진다는 심정으로 꾸준히 작품을 극장에 배급하고 있다며 일개 개인 제작자까지 영화업계의 생존을 위해 손해를 감수하면서까지 나서고 있는데 정부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