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강맹훈 국민의힘 성동구청장 후보 총력유세 지원
상태바
안철수, 강맹훈 국민의힘 성동구청장 후보 총력유세 지원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2.05.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맹훈 후보 "삼표레미콘 부지에 '구글 유치' 반드시 이뤄내겠다... 꼭 당선시켜달라" 지지 호소
안철수 "성동구의 구글 유치 적극 돕겠다... AhnLab의 경험으로 글로벌 기업 유치 도울 것" 약속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9일 서울 성동구 금남시장에서 진행한 강맹훈 국민의힘 성동구청장 후보 총력유세에서 강 후보의 '성동구 구글 유치' 공약을 적극 돕겠다며 힘을 보탰다. (사진=강맹훈 후보 사무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9일 서울 성동구 금남시장에서 진행한 강맹훈 국민의힘 성동구청장 후보 총력유세에서 강 후보의 '성동구 구글 유치' 공약을 적극 돕겠다며 힘을 보탰다. (사진=강맹훈 후보 사무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안철수, 지상욱 등 윤석열 대통령 핵심 측근들이 강맹훈 국민의힘 서울 성동구청장 후보 지원 유세를 위해 성동구로 총출동했다.

특히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강맹훈 후보의 '성동구 구글(Google) 유치' 공약을 적극 돕겠다며 지원 사격에 나섰다.

강맹훈 후보는 지난 29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 금남시장에서 진행한 총력유세에서 안철수 성남분당갑 국회의원 후보와 지상욱 여의도연구원장 등과 함께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안철수 후보는 지원 유세에서 강맹훈 후보의 '삼표레미콘 부지에 구글 유치' 공약과 관련해 "상대방은 '구글에 물어보니 전혀 우리와 접촉이 없었다'고 하는데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라며 "구글 한국지사는 그러한 결정 권한이 없다. 본사가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현직에 있어야 대화를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맹훈 후보의 '구글 유치'는 여러분이 강맹훈 후보를 구청장으로 뽑아주어야 실현이 가능해지고 구글 본사에 직접 방문해서 도시전문가로서 그 상상력과 미래의 그림을 보여주어야 현실화된다"며 성동구 유권자들의 지지를 부탁했다.

안 후보는 "삼표레미콘 부지에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을 유치해 성동을 서울의 ICT산업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저 역시 적극 도울 것"이라고 약속했다.

강맹훈 성동구청장 후보는 "오늘 안철수 후보님의 지원을 받아 '구글 유치'를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며 "성동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를 통해 강맹훈을 꼭 당선 시켜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강맹훈 후보의 주요 공약으로는 △삼표레미콘 부지에 세계 최고의 IT 기업 구글(유튜브) 유치 △MIT미디어랩과 견주는 성수 첨단 융복합 단지 조성 △'허드슨 야드'를 넘는 성수 전략정비구역 추진 △ 한강과 통하는 녹지 보행축 조성을 위한 서울숲의 회복 등이 있다.

강맹훈 후보는 한양대를 나와 기술고시에 합격한 뒤 건설교통부 건축계획팀장, 서울시 주택건축정책관, 서울시 도시재생실장(1급)을 지내며 대한민국 제일의 도시공학박사로 활약했다.

최근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국토교통정책분과 위원을 맡아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을 도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