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과천청사 견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중앙선관위, 과천청사 견학 프로그램 운영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6.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화·목 오후 3시에 운영,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서 사전예약 가능
중앙선관위는 오는 7월 14일부터 매주 화·목 오후 3시부터 90분 동안 과천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선관위는 오는 7월 14일부터 매주 화·목 오후 3시부터 90분 동안 과천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우리나라 선거제도와 민주주의의 역사를 이해하고 선거절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천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선거관리의 주요사항을 의결하는 위원회의실 방문 ▲선거관리위원회의 역할·임무 및 선거제도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선거장비 시연 등을 통해 투·개표를 경험할 수 있는 선거홍보관 체험 ▲선거·정당 도서자료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선거도서관 견학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선거홍보관에서는 사전투표와 개표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사전투표운용 장비를 이용해 투표용지 출력 등 직접 사전투표를 해 볼 수 있으며 개표현장에서 사용되는 투표지분류기·심사계수기 등의 장비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중앙선관위는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에게 선거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교육의 현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견학 프로그램은 오는 7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약 90분 정도 진행된다. 견학 대상은 10~15명의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등 단체다. 견학 신청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에서 견학희망일 14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라도 누구든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선거홍보관을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17개 시·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자체적으로 선거홍보관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