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초등생 문해력 향상 위한 '문해력보스 한국사' 시리즈 출간
상태바
에듀윌, 초등생 문해력 향상 위한 '문해력보스 한국사' 시리즈 출간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2.09.1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 도서몰과 예스24,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
에듀윌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시리즈를 펴냈다. (자료=에듀윌)copyright 데일리중앙
에듀윌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시리즈를 펴냈다. (자료=에듀윌)
ⓒ 데일리중앙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초등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초등생 문해력 저하 문제가 이슈다. 이에 초등학교 1, 2학년의 국어 시간이 늘어나고 문해력 관련 내용도 교육과정에 포함됐다. 또 디지털 다매체 시대의 새로운 언어 환경에 맞춘 매체 문해력 향상을 위해 고교 국어 선택 과목 신설이 결정되기도 했다.

에듀윌 역시 교육 당국의 아동·청소년 문해력 저하 문제 해결 노력에 발맞춰 초등 문해력 학습서인 '문해력보스'를 펴냈다. 초등 3~6학년생을 위한 문해력보스는 교과서와 100% 연계된 지문으로 글에 대한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블로그나 SNS 등 다양한 매체 지문으로 미디어(디지털)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과서 독해'와 '디지털 독해' 영역을 모두 다룬다.

에듀윌 출판사업본부는 "교과 학습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는 힘을 기르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교재를 기획했다. 4주 동안 하루 4쪽씩, 규칙적인 학습을 통해 공부 습관을 만들고 문해력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아이 혼자서도 매일 부담없이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 성취감도 기를 수 있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출간된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시리즈는 '우리 인물'과 '우리 문화' 각 3권씩으로 구성됐다. 1권은 선사시대부터 통일신라와 발해까지, 2권은 고려부터 조선 전기까지, 3권은 조선 후기부터 근현대까지를 다룬다. 교재는 그림 연표와 지문 분석 동영상 강의 등 주도적 학습을 도와줄 다양한 부록도 함께 제공한다.

초등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에듀윌의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인물/우리 문화'는 에듀윌 도서몰과 예스24,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등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