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디지털·온라인 기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 추진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디지털·온라인 기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 추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1.2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희 교육감 "교육시설 업무 전반에 큰 변화 가져올 것"
2023년부터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 본격 시작
교육시설 정보 온라인으로 통합 관리, 실시간 정보 공유 가능
공사 정보 투명·개방성 확대, 비용 절감·업무 경감 기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1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2년 정보화전략계획 최종보고회에서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은 교육시설 업무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말했다. 도교육청은 2023년부터 디지털·온라인 기반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1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2년 정보화전략계획 최종보고회에서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은 교육시설 업무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말했다. 도교육청은 2023년부터 디지털·온라인 기반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디지털·온라인 기반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21일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2년 정보화전략계획 최종보고회에서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은 교육시설 업무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현장 실무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으로 시설 업무 개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은 교육시설 공사 정보를 온라인 기반으로 통합 관리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정보 공유, 양질의 빅데이터 축적이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교육시설 공사 정보의 투명성·개방성을 확대하고 시설공사에 수반하는 불필요한 비용 절감과 업무경감을 위해 2024년 구축을 목표로 디지털·온라인 기반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지난 2021년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종합지원 전담팀을 구성해 운영해 왔으며 2022년 정보화전략계획수립 용역을 통해 목표 모델과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

임 교육감은 "시설 업무는 인원에 비해 업무량이 많이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면서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과 같은 기술적인 개선뿐만 아니라 인사, 제도, 업무 조정 등 구조적인 측면에서 시설 업무 개선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예산 30억원을 투입해 2024년까지 교육시설 공사관리 플랫폼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