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통합추진단 발족… 각계 전문가 7명 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인천시, 시민통합추진단 발족… 각계 전문가 7명 자문위원 위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2.11.2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화합과 통합 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활동해달라" 당부
인천시는 22일 각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시민통합추진단을 발족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화합과 통합 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자료사진=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는 22일 각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시민통합추진단을 발족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화합과 통합 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자료사진=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시는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시민통합을 위한 정책과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시민통합추진단'을 발족했다.

자문위원들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했다.

서준석 인천시 시민소통특보가 단장으로, 시민사회분야 김효진 서흥꿈세움 교육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해양․도서분야 허선규 인천해양도서연구소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추진단은 ▲시민통합을 위한 기본 방향 ▲시민통합에 관한 정책의 조정․평가 및 지원 ▲시민통합 공감대 형성 및 문화 확산 ▲시민통합에 관한 의견 수렴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민선8기의 비전과 시정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통합과 화합을 위해 전략적 소통을 보좌할 예정이다.

위촉식 뒤 이어진 간담회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역, 계층, 세대 간 갈등을 해결해 '균형'을 바로 세우는 것을 시정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며 "공정하고 상식에 기초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위원 여러분들이 함께 해 주신다면 사회통합과 미래 도약에 분명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시장은 "시민통합에 대한 시정철학을 위원들과 공유하면서 화합과 통합 증진을 위해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안할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