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를 2022년도 방제대응태세 '최우수' 지사 선정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마산지사를 2022년도 방제대응태세 '최우수' 지사 선정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2.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오염사고 대비 지역 방제세력과의 합동훈련 및 협업 우수한 걸로 평가받아
해양환경공단은 전국 12개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방제대응태세 점검에서 마산지사를 최우수 지사로 선정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copyright 데일리중앙
해양환경공단은 전국 12개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방제대응태세 점검에서 마산지사를 최우수 지사로 선정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은 전국 12개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방제대응태세 점검에서 마산지사를 최우수 지사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공단은 해양오염사고 대비역량을 강화하고 유사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해마다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방제대응태세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2022년에는 코로나19로 진행했던 비대면 원격점검 방식을 현장 중심의 대면 방제훈련 평가로 전환하고 방제대응훈련, 방제기자재 운용, 예방활동 등 6개 부문을 점검했다.

마산지사는 사고선박 파공봉쇄, 유출유 회수작업 등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해양오염사고에 대비한 지역 방제세력(지방해양수산청 및 소방서 등)과의 합동훈련 및 협업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 방제기자재 가동태세를 상시 유지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태곤 공단 해양방제본부장은 "빈틈없는 방제대응태세 점검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환경을 만들겠다"며 "불시 비상통보 응소훈련 및 지역 방제세력 합동 훈련을 강화해 방제대응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