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ESG와 공감채용' 사례 발표로 공정채용 공유
상태바
한전KDN, 'ESG와 공감채용' 사례 발표로 공정채용 공유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2.2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 발표... 민간기업과의 채용 업무 공감 도모
한전KDN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진행된 '제4회 바른채용 컨퍼런스'에 참여해 '한전KDN ESG와 공감채용 사례'를 발표하고 공정채용을 공유했다. (사진=한전 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진행된 '제4회 바른채용 컨퍼런스'에 참여해 '한전KDN ESG와 공감채용 사례'를 발표하고 공정채용을 공유했다. (사진=한전 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진행된 '제4회 바른채용 컨퍼런스'에 참여해 '한전KDN ESG와 공감채용 사례'를 발표했다.

한국바른채용인증원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원 등이 후원하는 '바른채용 컨퍼런스'는 공공 및 민간부문의 인사채용 관계자 및 책임자들이 함께 최신 채용트렌드와 베스트 사례를 공유하고 올바른 채용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행사의 수익금은 전액 청년 취업을 위해 기부된다.

행사 발표자로 참석한 권수현 한전KDN 차장은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인 ESG경영과 채용 업무의 상관관계를 표현하고 많은 공감채용의 의미와 사례를 발표했다. 민간 기업의 채용 특성과 공기업의 채용 특성을 서로 이해하고 상호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전KDN은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 채용트렌드 변화 및 타사 베스트 사례를 분석하고 우수한 청년 인재 채용에 있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고 국정과제인 공정채용을 위한 인프라 및 채용절차 강화와 과정의 공정성 확보에 공감채용을 투영시킨 업무개선을 모색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근 채용 전문면접관 양성 및 공감채용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관리자 육성과 전문성 강화에 중점을 둔 교육 실행을 통해 많은 직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며 "공정과 상식이 기본이 되는 인사업무, 특히 청년인재의 채용을 위한 ESG경영과의 적절한 연결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채용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채용감사인과 채용검증사제도 운영으로 공정(공감)채용 및 블라인드 채용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 사내 전문 채용면접관 자격증 제도를 통해 18명의 채용 전문면접관을 배출하기도 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