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연, 한국계 배우 망언 대리 사과
상태바
스티븐 연, 한국계 배우 망언 대리 사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3.04.2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배우 스티븐 연이 넷플릭스 작품에 함께 참여한 동료 배우의 망언으로 '성난' 대중에게 대신 사과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BEEF)'에 출연한 한국계 미국 배우 데이비드 최가 과거 "난 성공한 성폭행범"이라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성난 사람들' 제작자 이성진과 출연 배우 스티븐 연, 앨리 웡은 지난 21일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를 통해 성명서를 내고 사과 의사를 밝혔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데이비드가 9년 전 날조한 이야기는 매우 유해하고 충격적이다.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 이를 용납하지 않는다. 왜 많은 사람들이 화를 내는지도 이해한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우리는 데이비드가 끔찍한 이야기를 꾸며낸 것에 대해 사과한 것을 알고 있다. 지난 10년 간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고 행동을 개선하려 노력하는 것도 지켜봐 왔다. 그는 필요한 정신적 치료를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양해를 구했다. 

데이비드 최는 지난 2014년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과거 마사지 치료사 앞에서 성행위를 했고, 치료사가 거절한 뒤에도 강제로 성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진행자가 "스스로 성폭행범이라 말하는 것이냐"고 묻자 데이비드 최는 "난 성공한 성폭행범"이라며 웃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