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여행, 한복입고 한 보 앞으로
상태바
밀양여행, 한복입고 한 보 앞으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9.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13일부터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 상시운영 시작
밀양시는 오는 13일부터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를 상시운영한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오는 13일부터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를 상시운영한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오는 13일부터 밀양관아 북별실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2021년부터 2년 연속 추진된 '한복문화 지역거점 지원사업'의 하나다. 축적된 한복 자원을 적극 활용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형형색색의 한복과 장신구 소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시는 한복을 입고 영남루 등 시내권 주요 관광지를 거닐며 사진을 찍고 맛집을 탐방하는 밀양만의 색다른 멋과 재미를 제공한다.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과 현대를 오가는 밀양관광의 재미를 배가시킨다는 포부다.

아울러 국내 유일의 외계행성과 외계생명을 주제로 한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는 밀양의 한복 문화의 확산과 한복의 멋을 알리기 위해 한복을 입고 찾을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한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이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는 세계 최초 음성인식제어시스템이 설치된 70cm 반사망원경 등 국내 최고의 관측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해설자와 관객들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천체투영관, 흥미로운 전시체험시설도 준비돼 있다.

시는 한복문화 확산 및 한복의 멋을 알리기 위해 2021년부터 한복 문화 지역 거점 사업을 추진했으며 한복문화의 정착과 일상화를 위해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12일 "밀양을 찾은 관광객에게 한복 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복입기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밀양만의 특색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매력도시로서의 품격과 가치를 다채롭게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