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탄소 중립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 라이딩 개최
상태바
LX공사, 탄소 중립을 위한 아름다운 기부 라이딩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9.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비·기부금 등 5000만원 기부... 9일 13일부터 1000명 모집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3nd The 타고, The 기부하는 The 아름다운 라이딩'을 개최한다. (포스터=LX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3nd The 타고, The 기부하는 The 아름다운 라이딩'을 개최한다. (포스터=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3nd The 타고, The 기부하는 The 아름다운 라이딩'을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자전거를 활용해 온실가스 감축 문화를 확산시키고 참가비 등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챌린지다. 

국민 누구나 2만5000원의 참가비를 내고 원하는 장소에서 목표거리 5km를 주행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인터넷(www.lxriding.com)과 모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1000명이다. 

LX공사는 참가비 전액에 LX공사의 자체 기부금을 더해 모두 5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더플백, 삼푸, 바디워시 등 6만5000원 상당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전거 고글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얼리버드 이벤트, 사후 SNS 인증 이벤드도 진행한다. 

LX공사 방성배 경영지원본부장은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자전거 문화 확산을 통한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따뜻한 사회, 친환경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he 아름다운 라이딩'은 LX공사의 대표적 ESG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