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1.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1.29~2.4)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1월 29일(월)

쥐띠
36年生 한발 물러서서 양보하는 미덕이 성취를 앞당겨 주는 기쁨을 안겨다 줄 것입니다.
48年生 초기에 계획을 확실하게 세워서 출발해야지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年生 많은 사람 사이에서 이끌어야 할 위치에 서게 되더라도 지혜롭게 해낼 수 있어요.
72年生 서두르지 말고 조금 느려도 묵묵히 가다 보면 반드시 밝은 빛을 볼 수 있어요.
84年生 뒷구멍에서 기운을 빼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주위를 잘 살펴야 하는 날입니다.
96年生 사소한 일에 집착하면 들어오던 복을 나가 버리고 껄끄러운 일이 생길 수 있어요.
08年生 오늘은 말을 잘 하는 사람보다, 책임감이 있는 사람을 곁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띠
37年生 유리한 쪽으로 일이 성사될 수 있는 날이니 유리한 방향으로 제안해 보세요.
49年生 금전 거래할 일이 생긴다면 괜히 구설에 휘말려 돈만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61年生 경솔한 언행으로 믿음이 무너질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73年生 비 온 뒤 땅이 더 단단히 굳듯이 부부의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가 생길 수 있어요.
85年生 재물에 욕심을 부려 일확천금을 노리기보다는 자신의 땀과 노력을 믿도록 하세요.
97年生 사람 관계에서 첫인상이 중요하니까 단정하고 깔끔한 모습을 유지해야 합니다.
09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해도 좋고, 뜻했던 일들을 과감히 진행해봐도 좋은 날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작은 집착으로 인해 큰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사소한 건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50年生 재물에 관해서 말띠 지인의 조언이 효과적이니 귀 기울여 들으면 득이 됩니다.
62年生 도우려고 하는 사람이 많으니 진행 중인 일이 있다면 힘껏 추진해도 좋아요.
74年生 오늘은 금전운이 따르는 날이니 이럴 때 실리를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86年生 일하다 그만두면 하지 않은 것만 못하니 강한 다짐을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98年生 오늘은 1월 중 가장 운이 좋고, 뭐든 잘 풀리는 날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토끼띠
39年生 괜한 일로 고민하다가 없던 걱정과 근심이 생겨 스트레스가 쌓이게 될 수 있어요.
51年生 운이 좋으니 사람들 말에 흔들리지 말고 판단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넘어져도 꼭 돈이 있는 곳에 넘어진다는 운이니 생각지 못한 행운이 들어오네요.
75年生 직장을 옮기려 하거나 찾고 있다면 유리하니 기쁜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날입니다.
87年生 두 사람이 연초에 계획한 것이 있다면 처음 계획한 대로 진행해 나가야 해요.
99年生 주위에 사랑의 하트가 떠다니는 운이니 좋은 만남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오늘은 사방팔방 얽혀있는 마음의 정리가 필요한 하루일 것 같습니다.
52年生 지나온 일에 너무 연연해 말고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게 좋아요.
64年生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면 이득이 생기고 가정엔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어요.
76年生 한 가지 일만 전념하지 말고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88年生 시간을 알뜰하게 활용하고 바쁘게 움직이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00年生 사탕 발린 말에 유혹되지 말고 정말로 진실성이 있는지 살펴봐야 하는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자신의 속마음을 표현하기보다는 알아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53年生 감정을 내세워 고집 피울 것이 아니라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도록 감정을 조절해요.
65年生 오늘은 일을 물 흐르듯이 원칙에 따르고 여유를 가지고 처리하는 것이 유리해요.
77年生 기회가 찾아오더라도 나태한 정신을 버리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89年生 누군가의 선택을 받는 것보다 자신이 선택하는 것이 행운이 따르는 날입니다.
01年生 주위 사람들의 말에 주눅 들지 말고 본인의 생각을 강하게 피력해야 전달됩니다.

말띠
42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는 게 이로워요.
54年生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굳히기 좋은 날입니다.
66年生 금전운이 하향곡선을 타고 있으니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돈이 샐 수 있어요.
78年生 현장이 앞으로 살아가는데 많은 것을 경험하게 하고 느끼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90年生 가만히 있으면 자신의 매력을 상대가 포착하기 힘드니 표현하는 데 주력해 보세요.
02年生 애정운이 좋은 기운을 타고 있으니 어울리는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무리하면 작게는 몸살감기로 그치지만 방심하면 큰 병으로 이어지니 주의해요.
55年生 오늘은 자신의 의견이 탁월하더라도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고 따르는 게 좋아요.
67年生 다른 사람들 입에 오르고 싶지 않다면 자신이 한 말에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
79年生 섣부른 판단보다 주변의 조언을 들으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91年生 겉으로 보기에 아무리 멋져 보이더라도 실속이 없으면 그만두는 것이 좋습니다.
03年生 일이나 공부할 때 몸과 마음에 활력이 넘치고 의욕도 샘이 솟을 수 있어요.

원숭이띠
44年生 오늘은 본인의 일보다 가족들에게 신경이 많이 쓰여 마음이 편치않을 수 있어요.
56年生 새로운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말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68年生 하고 싶은 일이 많아도 지금은 때가 아니니 조금 더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0年生 본인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이 들면 끝까지 밀고 나가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92年生 만나는 사람이 없다면 친구나 후배의 소개를 받아 만남을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04年生 오늘은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빠져 고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닭띠
45年生 하고 싶은 일들은 많아지지만, 의욕만 앞설 뿐 추진력은 예전 같지 않은 날입니다.
57年生 주변의 도움으로 힘든 일을 수월하게 해결하니 반드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69年生 마음이 넉넉해지니 돈도 따라오고 경제적으로도 조금의 여유가 생길 수 있어요.
81年生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는 일에 전념하세요.
93年生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외모에서 한층 빛을 발산하니 적극적으로 만나 보세요.
05年生 평소에 걱정하던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은 분위기 파악을 잘 해야 합니다.

개띠
46年生 밀려온 피로 때문에 사람들 만나는 것도 싫어지니 마음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58年生 오늘은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독서나 뉴스를 시청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0年生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수익 창출에 눈을 돌린다면 좋은 성과가 있어요.
82年生 포기하지 않고 헤쳐 나가려는 의지력을 보이면 도움의 손길이 올 것입니다.
94年生 만남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 매력에 알아보고 사람들이 다가올 수 있어요.
06年生 오늘은 하려던 혹은 생각하던 일이 아니라면 절대 한눈을 팔아선 안 됩니다.

돼지띠
47年生 대인 관계에서 여러 가지 일들이 동시에 일어나서 정신이 없을 수 있어요.
59年生 사소한 일이 신경을 거슬리게 하지만 크고 굵직한 일들은 수월히 풀릴 수 있어요.
71年生 돈과 관련된 일은 꼼꼼하게 따져야 손해를 보지 않고 실수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83年生 주변 사람들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조용히 전진하는 게 좋습니다.
95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니 만남에 나가면 인기를 한몸에 독차지할 수 있습니다.
07年生 오늘은 괜한 자존심을 부려서 억지로 적을 만들 필요가 없는 하루입니다.

30일(화)

쥐띠
36年生 본인의 생각이 옳다고 한들, 다른 사람에게 너무 강요하지 않도록 하세요.
48年生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해야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0年生 이익은 스스로 챙겨야 하니 불공정한 일에는 큰 소리를 내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오늘 만나게 되는 사람들은 자신이 앞으로 살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84年生 알지 못했던 것을 알게 되니 한 단계 성숙해져 생각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96年生 오늘은 사람들 눈에 띄는 패션이나 스타일로 시선을 끌어 보기 괜찮은 날입니다.
08年生 인정하고 넘어갈 수 있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잘잘못을 따지려고 하면 안 됩니다.

소띠
37年生 성과 있는 일이 아니라도 사람들과 어울려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일도 좋아요.
49年生 금전운이 매우 좋은 날이라서 자다 가도 떡이 생기는 횡재수가 있는 날입니다.
61年生 계획하는 일이 있다면 앞으로 나가기가 쉽지 않으니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73年生 뿌린 것들을 거둬 마음에 드는 것을 살 수 있을 만큼 재물 운이 좋은 날입니다.
85年生 괜한 사건에 연루되지 않도록 오해가 있었다면 적극적으로 해명을 해야 합니다.
97年生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조금 더 숙이고 양보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9年生 자존심을 부리며 급하게 서두를 필요도 없으니 조급하게 행동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어떤 것보다도 건강이 1순위이니 불편한 곳이 있다면 참지 마세요.
50年生 막힘없이 순탄한 날이라 걱정은 되지 않지만, 대비를 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2年生 금전의 가치관이 비슷한 사람들과 정보를 나눌 때 많은 공감을 얻게 될 수 있어요.
74年生 지금은 예금만 하기보다는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게 괜찮은 날입니다.
86年生 해결되지 않는 일들을 질질 끌고 다니지 말고 냉정하게 빨리 끊어주는 게 좋습니다.
98年生 갑자기 대시를 받아 당혹스럽더라도 한걸음 물러서서 차분히 대처하는 게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모르는 문자나 의심스러운 전화는 절대로 상대의 말대로 따라 하지 말아야 합니다.
51年生 정확하게 뜻을 표현하지 않고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면 성사시키지 못할 것입니다.
63年生 적극적인 자세로 먼저 손을 내밀어야만 행운도 자신의 손을 잡아 줄 것입니다.
75年生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소식이나 정보에 귀를 기울여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87年生 지금까지 해 오던 일과 다른 방향으로 출발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99年生 별 관심을 두지 않았던 이성 친구가 지금은 다른 감정으로 다가올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나이가 들어갈수록 가끔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좋을지 고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52年生 오늘은 사람들과 금전거래는 피하고 재물 관리에 많이 신경을 써야 합니다.
64年生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결과가 나빠졌더라도 모든 것을 받아드려야 할 것입니다.
76年生 오늘은 사람들과 직접 만나기보다 간접적으로 소통하는 게 많은 유리한 날입니다.
88年生 바쁜 가운데 실속은 부족하니 큰 기대를 하는 것은 멀리하는 게 좋습니다.
00年生 자연스럽게 모인 자리에서 자신의 눈에 확 띄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는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에 적절하지 않으니 문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날입니다.
53年生 과거에 머무르고 있던 사고를 털어내면 앞으로 나아갈 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65年生 성취하기 원한다면 실천하는 노력을 보이게 되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77年生 초심을 잃지 말고 끝까지 긴장하여 깨끗하게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여 주세요.
89年生 다툼이 있었다면 상대가 손 내밀길 기다리지 말고 먼저 손을 내밀어 보도록 해요.
01年生 직접 대면하는 만남보다는 온라인을 통한 만남이 행운이 따르게 되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오늘은 본인이 주관하는 모든 일이 수월하게 흘러가니 걱정 안 해도 됩니다.
54年生 힘을 합해서 일을 처리하면 훨씬 수월하고 능률이 쑥쑥 올라갈 수 있습니다.
66年生 쉽게 가기 위해 요령을 피우게 되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원칙에 따르세요.
78年生 걱정, 고민하던 일이 깔끔히 해결되니 몸과 마음이 날아가듯 가벼워질 수 있어요.
90年生 오늘 결과는 자신이 얻은 것이니 좋든, 나쁘든 남을 원망하지 말고 자신을 돌아봐요.
02年生 누군가의 소개로 이성을 만나는 것보다는 우연히 스치는 만남을 가지는 게 좋아요.

양띠
43年生 조용히 혼자 시간을 갖고 주변을 깨끗이 정리하면 행운이 밀고 들어올 것입니다.
55年生 밉고 싫어도 가족이 최고이니 항상 마음을 보듬어 주고 세심하게 살펴주도록 해요.
67年生 오늘은 이익을 생각하기보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아낌없이 베푸는 게 좋아요.
79年生 원만한 대인 관계를 가지면 금전적인 이익이 따를 수 있으니 인맥을 귀하게 여겨요.
91年生 표정 관리에 신경을 써서 상대가 오해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03年生 앞날을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할지 꼼꼼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심한 스트레스 때문에 감정이 격해지니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기가 힘들 수 있어요.
56年生 어렵게 해 오던 일들이 이제 밝은 빛을 보게 되니 행복이 시작될 수 있어요.
68年生 선견지명에 눈 뜨게 되니 경제적인 흐름에도 관심이 쏠리게 되는 하루입니다.
80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여 경험을 쌓기 위해서는 스스로 많은 용기가 필요할 것입니다.
92年生 지금 꿈을 가진다는 것은 더 나은 장래를 기대하면 날갯짓하는 것과 같습니다.
04年生 지금은 이성에 대해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친구처럼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까탈스럽게 굴면 대인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신경을 쓰는 게 좋아요.
57年生 하는 일에서 크게 인정받을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도록 해요.
69年生 윗사람에게는 공경심으로 예의를 다하고 아랫사람에게는 배려심으로 대해보세요.
81年生 항상 마무리 짓는 것이 힘든 법이니 끝까지 힘을 모아 목표 지점으로 나가세요.
93年生 과하면 모자람보다 못하니 교만하지 말고 자신을 낮추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05年生 오늘은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시작하기만 해도 좋은 운이 따라올 듯하네요.

개띠
46年生 우울함과 의기소침함으로 가득한 시기를 벗어나 활발한 기분을 찾아갈 수 있어요.
58年生 잘 보여야 한다는 강박 관념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강하게 의식할 수 있습니다.
70年生 오늘 일의 성패 여부는 얼마나 노력하는가에 달려 있으니 좀 더 분발해야 합니다.
82年生 눈앞에 장애물이 등장해도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무난히 해결해 낼 수 있습니다.
94年生 하나의 일을 해결했다고 긴장을 풀지 말고 다음 일에 몰두할 자세를 가져야 해요.
06年生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한 주제가 나온다면 되도록 발언을 삼가야 할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젊은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여 들으면 변화에 대한 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59年生 한동안 기분이 우울했었다면 오늘은 깨끗하게 씻은 듯이 나아질 수 있겠습니다.
71年生 준비하는 일은 완벽하게 해서 시작해도 늦지 않으니 너무 서두르지 않도록 하세요.
83年生 업무가 생각보다 많이 늘어나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되 긴장의 끈은 놓지 마세요.
95年生 오늘은 도화살이 활짝 피어나니 주변에서 유혹의 손길이 많이 있을 수 있어요.
07年生 잠깐의 휴식으로 사람들과 화합할 수 있는 체력을 비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31일(수)

쥐띠
36年生 섣부른 욕심은 화가 될 수 있으니 과욕은 삼가고 순리에 따라가야 유리합니다.
48年生 새로운 투자는 미루고 사람들과 다툼도 나쁘니 참고 양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60年生 새로운 목표나 계획을 세워 진행하게 되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72年生 많은 일이나 주변에서 예상할 수 없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할 수 있어요.
84年生 허영심으로 뜬구름을 잡는 마음을 버리지 않으면 좋은 운도 달아날 수 있어요.
96年生 윗사람을 대우하지 않고 무시하면 본인도 존경이나 대우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08年生 주변의 의견에 귀 쫑긋 세우고 잘 새겨들어야 실수가 없는 하루일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속에 묻어 두었던 일들이 하나씩 생각나니 과거의 추억을 생각날 수 있습니다.
49年生 풀리지 않던 일을 지인의 중재로 고민을 제공했던 일이 수월히 해결될 수 있어요.
61年生 상황과 맞지 않는 과한 욕심을 부리게 되면 실패의 맛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73年生 하는 일이 일사천리로 진행된다고 자만하거나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아야 합니다.
85年生 좋아하는 일이나 취미에 하루쯤 즐겁게 시간을 쏟아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97年生 당장 성과를 볼 수 없다고 게으름을 피우거나 요령을 부려서는 안 되는 날입니다.
09年生 오늘은 눈치 없이 나서거나 행동하면 산통을 깨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기분 상한 일이 있어도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하는 날입니다.
50年生 지금은 듣기 싫은 소리라도 흘려듣지 말고 자세히 들어보고 참조하는 게 좋아요.
62年生 어수선한 마음을 바로잡고 주어진 일들을 충실하게 처리해 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74年生 감정을 속이지 말고 솔직히 이야기하며 여러 일보다 한 가지 일에 집중하세요.
86年生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지 못했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최선을 다했음에 만족하세요.
98年生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면 오히려 힘든 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니 단순하게 생각해요.

토끼띠
39年生 원칙만 따져 고지식하게 처신하지 말고 주변 상황에 맞춰 융통성 있게 대처해요.
51年生 무리하지 말고 기존에 벌려 놨던 일을 수습하는 데 신경을 모아야 하는 날입니다.
63年生 새로운 일보다, 하던 일을 정리하고 잠시라도 틈을 내서 쉬어가는 것이 좋아요.
75年生 대인 관계 교류가 활발해지고 많아지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입니다.
87年生 귀 기울여 정보를 수집하면 금전과 관련하여 좋은 기회가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99年生 오늘은 뜻밖의 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모든 일을 차분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중요한 일은 옆에서 잔소리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맡겨둬야 좋아요.
52年生 사소한 일조차 일일이 간섭하거나 신경은 쓰지 않는 대범한 마음을 보여주세요.
64年生 원하는 방향과 진행하는 방향이 일치하면 영역을 더 확장할 수 있는 날입니다.
76年生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가 오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자에게는 기회가 없습니다.
88年生 후배들에게 대우받기를 바란다면 자신이 먼저 모범을 보여주는 게 좋을 것입니다.
00年生 지금은 여러 곳에 신경을 쓰지 말고 한 곳에 집중해서 매진해 나가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나쁜 습관을 개선하기 쉽지 않지만, 고쳐야 앞으로 발전할 희망이 보일 수 있어요.
53年生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오니 과한 음주는 피하고 모임에서는 언행을 주의해야 해요.
65年生 오늘은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보다는 양보하는 마음이 멋지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77年生 지금은 일을 시작하기에는 아직 때가 이르니 조금 더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89年生 남들이 알아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먼저 다가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01年生 모임에 나가면 새로운 인연이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일이 있을 수 있어요.

말띠
42年生 전반적으로 운기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니 어떤 일을 해도 무리가 없을 겁니다.
54年生 생각한 투자처에 대해 많은 정보를 입수하여 참작하면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66年生 지금 하는 일이 조금 힘에 부친다고 생각이 들어도 끝까지 힘을 쏟는 게 좋아요.
78年生 올바르게 판단하기 위해서 이성적으로 생각해서 결정해야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90年生 대화하면 할수록 마음이 편해지는 친구 같은 이성을 만날 수 있어요.
02年生 이성을 소개받기보다는 본인이 직접 나서는 것이 잘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양띠
43年生 마음이 허전하고 세월의 덧없음에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소비 줄이고 장기적으로 문제가 없는 방식에 투자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아요.
67年生 주위 사람들과 유대 관계를 가지면 도움과 주변 소식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79年生 오늘은 부지런히 움직일수록 대인관계운이 발전하고 상승하게 될 수 있습니다.
91年生 평범한 속에서 안정을 찾고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행복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03年生 호기심이 많이 생기게 되니 어디로 나아갈지 재미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내실을 채우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자신 의견을 주장하기보다 상대의 주장에 적당히 맞장구를 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제대로 일 처리해서 뒤탈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진행하도록 해보세요.
80年生 주변에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겠습니다.
92年生 일할 때 요행을 바라기보다 정석대로 풀어가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04年生 필요한 것은 자신감이니 한 번의 실수로 기죽지 말고 주눅 들지 말아야 합니다.

닭띠
45年生 배움엔 나이가 없으니 부끄러워하지 말고 하고 싶었던 공부에 도전해도 좋아요.
57年生 주어진 일이 수월하게 풀려 의욕이 생기고 마음이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69年生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일어나게 되니 마음의 평정심을 잃지 마세요.
81年生 조금 안다고 잘난체해서 사람들 앞에 나서게 되면 망신을 당하게 될 수 있어요.
93年生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것을 생각하고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05年生 과거형인 일을 현재진행형으로 계속해서 이어가려고 하지 말길 바랍니다.

개띠
46年生 모든 일에 여유가 생기고 마음이 평온해지고 안정감이 넘치게 될 수 있습니다.
58年生 자신 있는 일이라도 경솔하게 얕잡아 보면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70年生 주어진 시간이 많아도 여유를 부리지 말고 전념해서 한 번에 마치는 게 좋아요.
82年生 말부터 앞세우는 것은 득이 되지 않으니 먼저 행동으로 실천해야 유리합니다.
94年生 개발하기 위해 다양하게 시도해 보기 좋고 새로운 연애를 시작해도 좋습니다.
06年生 오늘은 손윗사람들의 말을 잘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 하루일 수 있어요.

돼지띠
47年生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외부 활동을 펼쳐보면 보람 있는 날일 수 있어요.
59年生 느낌에 의지해서 일을 결정하지 말고 충분하게 검토하고 정확히 분석해야 해요.
71年生 진취적인 사고로 적극적으로 일하면 인정받고 높이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83年生 업무에 지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니 컨디션을 관리하면서 리듬을 조절하세요.
95年生 자신의 삶을 확실하게 변화를 시켜줄 사람과 만남이 있을 수 있는 날입니다.
07年生 오늘은 뭐든 관심 있게 지켜보면 본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월 1일(목)

쥐띠
36年生 오늘 하는 일은 신경 쓰지 말고 수월하게 넘기는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세요.
48年生 본인의 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모두가 수긍할 수 있는 합의점을 찾는 것이 좋아요.
60年生 당장 할 수 있는 일부터 실천하여 좋은 기운을 끌어올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하고 있는 일들을 억지로 밀어붙여 시도하게 되면 오히려 망치게 될 수 있어요.
84年生 무슨 일이든 너무 얕잡아 보지 말고 항상 긴장하여 신중하게 처리하는 게 좋아요.
96年生 지금은 진실한 자세로 원칙에 따라 모든 상황을 대처하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08年生 오늘은 무엇보다 본인을 믿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나이가 들면 좋은 사람을 만나기가 쉽지 않으니 있는 사람의 인연을 잘 유지해요.
49年生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대범하게 넘기고 중요한 일에만 전념해야 좋아요.
61年生 엉뚱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지금 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해야 유리할 것입니다.
73年生 어렵고 힘든 일은 유경험자에게 조언을 받게 되면 빠르게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85年生 일을 미루다 보면 하고 싶은 일을 놓치게 되니 일 처리는 속전속결로 끝내세요.
97年生 무엇이든 이룰 수 있는 날로, 특히 금전적인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오늘은 자신의 태도를 분명하게 해야 시끄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생활 습관이 불규칙해지면 갑작스럽게 건강 악화를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0年生 지금부터 하던 일에서 성과가 나오기 시작하여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어요.
62年生 모든 일이 순조롭게 해결될 수 있는 날이니 풀리지 않던 일을 과감하게 시작해요.
74年生 안 되는 일에 매달리지 말고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지내도록 해보세요.
86年生 오늘부터 운이 좋은 흐름으로 바뀌니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98年生 오늘은 새로운 달을 맞이해 길을 지나가다 귀인을 만날 수 있는 운입니다.

토끼띠
39年生 골치 아픈 일은 피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 기분전환과 스트레스가 풀릴 겁니다.
51年生 모든 일을 긍정적인 생각과 낙천적인 태도로 대하면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어요.
63年生 어려움을 겪고 나서니 어지간한 일은 간단히 넘길 용기가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75年生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더 가치 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87年生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으니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날입니다.
99年生 수수하고 자연미가 살아나도록 연출하면 상대에게 호감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오늘은 외출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모든 약속이나 모임은 갖지 않는 게 좋습니다.
52年生 자신 의견만 강요하지 말고 상대의 말에 귀 기울여 양보해 주는 것이 좋아요.
64年生 성과가 크지 않아도 물러서지 말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오늘은 대인관계운이 최상이니 혼자 있지 말고 여러 사람과 어울리도록 하세요.
88年生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거나 대충 넘어가지 않는 꼼꼼함이 필요한 날입니다.
00年生 지금은 깊이 있게 아는 것보다는 폭넓게 다양하게 아는 것이 더 중요한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사람들과 얘기를 주고받으면 상대의 얘기에 공감하는 제스처를 보내는 주세요.
53年生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고 생각대로 밀고 나가야 좋습니다.
65年生 괴롭히던 일들이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일이라면 주변의 도움을 구해 보세요.
77年生 사람들 앞에 톡톡 튀는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적극적으로 어필해보기 좋아요.
89年生 나쁘다고 생각하는 습관이나 버릇은 스스로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01年生 새로운 일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힘과 생각을 확실히 표현하는 게 필요합니다.

말띠
42年生 자신과 연관된 일이 아니라면 나서서 참견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54年生 일의 결과는 자신이 적극적으로 움직인 만큼 더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6年生 가정이 평온해야 바깥 일도 잘 되니, 가정을 먼저 챙기는 날로 보내도록 해요.
78年生 자신을 필요로 한다면 외면하지 말고 도와서 인기와 존재를 상승시키도록 하세요.
90年生 예의를 잘 지키고 윗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는 데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02年生 일과 학업에 매진하여 자신이 꿈꾸었던 것을 현실로 만들도록 노력해 보세요.

양띠
43年生 사람을 볼 때는 선입견을 버리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55年生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은 접고 본인의 생각과 주관대로 지내도 괜찮은 날입니다.
67年生 머리 아픈 일이라도 외면하거나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부딪쳐야 하는 날입니다.
79年生 오늘은 부정한 일에 연루되어 시비, 구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91年生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기보다 자신의 앞날을 위해서 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03年生 노력 여부에 따라서 미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에너지를 집중시켜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지금은 신중함도 필요하지만, 너무 걱정이 앞서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할 겁니다.
56年生 오늘은 금방이라도 뭔가 터질 것만 같은 팽팽한 긴장감이 감도는 날일 수 있어요.
68年生 올바른 일을 했음에도 오해받거나 정당한 일에 대한 평가를 받지 못할 수 있어요.
80年生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하면 신나는 날이 될 것입니다.
92年生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거나 기대지 말고 일은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날입니다.
04年生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눈 여겨 보지 않는 것도 자세히 보세요.

닭띠
45年生 급하게 말과 행동은 삼가고 생각하고 행동해야 순조로운 날이 될 것입니다.
57年生 원하는 걸 얻기 위해 추진했다면 기대에 못 미쳐도 약간의 성과는 있을 것입니다.
69年生 비밀을 잘 지켜준다면 대인 관계에서 많은 신임을 얻어 더욱 돈독해질 것입니다.
81年生 일은 수동적으로 하게 되면 더하기 싫어지니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자신이 해야 할 일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 조금씩 눈에 보이기 시작할 수 있어요.
05年生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는 것이 오늘은 유리할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지금은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보다 현 상황을 유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58年生 재물에 욕심을 부리고 연연해서 재물을 좇으면 좇을수록 멀리 달아나는 날입니다.
70年生 오늘은 친구의 따스한 배려와 재정과 관련한 조언을 받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2年生 마무리 지어야 할 일이 있다면 말끔히 매듭짓는 것이 개운한 날이 될 것입니다.
94年生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마음을 전달해 보세요.
06年生 안전이 최선인 날이니, 굳이 위험한 것에 도전하거나 용기 내지 않아도 돼요.

돼지띠
47年生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날이므로 평소에 고마웠던 사람에게 한 끼 대접해 보세요.
59年生 진행 중인 일들이 계획한 대로 순조롭게 흘러가게 되고 행운도 따라오는 날입니다.
71年生 좋은 평판이 나서 앞으로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반을 닦도록 해보세요.
83年生 오랫동안 고치지 못한 습관이 있다면 찾아서 고쳐 나가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95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기본적인 소양과 예의를 지키면서 일을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07年生 오늘은 뭘 하든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준비해야 유리할 것입니다.

2일(금)

쥐띠
36年生 오늘은 돌아 다녀봐도 이득 되는 일은 없고 구설만 따라오게 될 수 있습니다.
48年生 허세와 허영보다는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알차게 내실을 다져가는 게 좋습니다.
60年生 즐거운 일이 끊이지 않고 일어나고 본인의 일에서는 성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72年生 다른 사람을 믿고 할 일을 맡기면 공덕을 다른 사람이 가져가게 될 수 있어요.
84年生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니 지치고 힘들어도 조금 더 힘을 발휘해야 합니다.
96年生 묵묵히 길을 가야 하는데 주변의 소문이나 유혹에 마음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08年生 요즘 들어 눈에 거슬리던 사람과 크게 부딪칠 수 있는 날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띠
37年生 오늘은 고집 때문에 주위 사람들과 의견 충돌로 얼굴 붉힐 수 있는 하루입니다.
49年生 일의 방향이 결정됐다면 꼼꼼하게 확인하여 빈틈없이 진행해 나가야 좋습니다.
61年生 중요한 일은 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좀 더 신중히 처리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73年生 일이 풀리지 않으면 잠시 한걸음 물러서 문제가 뭔지 한 번 더 생각해 보세요.
85年生 가벼운 사고가 우려되니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오늘은 허술하거나 어리숙해 보이면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손해를 볼 수 있어요.
09年生 본인 방식대로 밀고 가는 것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듣는 게 유리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0年生 오늘은 대인 관계에서 성급히 행동하거나 두서없는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해요.
62年生 조급해서 서두르면 일은 이루어지지 않고 애만 쓰고 성과가 나지 않는 날입니다.
74年生 안 되는 일을 안고 끙끙해 봐야 일이 풀리지 않으니 주변에 도움을 청해 보세요.
86年生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자기 합리화만 내세우게 되면 마이너스가 되는 날입니다.
98年生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듣기 좋은 말이거나 듣기 싫은 말이거나 꼼꼼하게 곱씹어 보도록 하세요.
51年生 쓸데없는 다툼에 힘을 허비하기보다 필요한 일에 시간과 노력을 쏟는 게 좋아요.
63年生 말로써 위기를 탈출했다면 오늘부턴 말보다 몸으로 직접 부딪쳐서 해결해 보세요.
75年生 열정과 패기를 가지고 일을 해나가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87年生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기 좋은 날이니 잘 생각해 보고 결정하는 게 좋을 겁니다.
99年生 도화 기운이 강하게 작용하니 매력이 배가 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네요.

용띠
40年生 오늘은 의욕만 앞설 뿐 그만큼 추진력이 안 생길 수 있어요, 망설이지 마세요.
52年生 가족에게 최선을 다하는 시간이 무엇보다 소중하게 마음속에 남을 것입니다.
64年生 마음을 잘 맞춰 일을 해나가면 감정이 잘 전달되어 능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76年生 기회가 언제 찾아오더라도 잡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88年生 이것저것 할 말도 많고 하고 싶은 말도 많은 날이니 확실하게 말해야 좋아요.
00年生 가지고 있는 속마음을 거짓 없이 상대에게 표현해 보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잦은 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작은 일이라도 미루지 말고 제때 처리하는 게 좋아요.
53年生 일할 때는 긴장감을 떨쳐 버리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여유롭게 처리해보세요.
65年生 진행 중인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밀어붙여 빨리 마무리를 짓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오늘은 여러 가지 일을 하는 것보다 한 가지 일에 몰두하는 게 유리한 날입니다.
89年生 오늘 망신을 당하고 싶지 않다면 괜히 나서서 아는 척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평소와 다르게 주변 상황에 맞춰서 잘 어울리는 옷차림을 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일을 결정하기 전에 여러 번 생각하고 지혜롭게 판단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54年生 해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하니 인기와 존재감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66年生 돈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나가는 돈이 있으면 들어오는 돈이 있다고 생각해요.
78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아서 들어오자마자 자신도 모르게 새는 돈이 많은 날입니다.
90年生 서로 강한 말을 쓰게 되면 충돌할 수 있으니 부드러운 말을 쓰는 것이 현명해요.
02年生 선택의 폭이 넓혀서 만나야 좋은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대인 관계가 좋은 날이니 하는 일마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따르는 날입니다.
55年生 잘 풀리지 않더라도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끈기 있게 해결책을 찾는 것이 좋아요.
67年生 재물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79年生 자녀 일로 걱정이 생겨 배우자와 다툴 수 있는 날이니 대화로 풀어 보세요.
91年生 싱글이면 연애운이 상승하니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03年生 애정운이 좋아 멋진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으니 기회가 오면 놓치지 마세요.

원숭이띠
44年生 사소한 말다툼으로 인하여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56年生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68年生 계획한 일은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나 점점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80年生 오늘은 다툼이 따르는 날이니 인내심을 가지고 상대 말에 귀 기울이는 게 좋아요.
92年生 오늘은 정신적으로 든든해지는 하루이니 몸이 힘들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04年生 주변에 용기와 힘을 주는 친구들이 많이 생기게 되니 기분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상대의 이야기를 무조건 경청하고 이해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바르지 못한 언행으로 상대와 사소한 오해가 커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69年生 일할 때는 주관을 가지고 하되 주변 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오늘은 만남의 기운이 좋은 날이니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기에는 아까운 날입니다.
93年生 화를 참지 못하고 막말을 내뱉으면 머지않아 후회하는 일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05年生 무조건 내가 옳다고만 주장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미움을 살 수 있으니 자제해요.

개띠
46年生 오늘은 운이 순조로우니 하는 일들이 앞으로 순탄하게 나아갈 수 있는 날입니다.
58年生 몸을 쓰는 일이든 머리를 쓰는 일이든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70年生 잘난 사람이 많고 또한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82年生 오늘은 주변 상황에 맞춰서 순발력과 재치를 발휘하는 센스가 필요한 날입니다.
94年生 오늘은 패션에 신경을 쓰면 자신을 보고 반해서 다가오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06年生 지금 내 눈앞의 이익만을 보고 쫓는 것보다 미래의 이익까지 생각해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아무리 좋은 계획을 세워서 시도해 보더라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없어요.
59年生 예상치 못한 귀인이 나타나 될 듯 말 듯 한 일을 도와주니 풀릴 수 있습니다.
71年生 사람들 앞에 나서서 잘난 척하지 말고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여 주세요.
83年生 오늘은 뜻하지 않은 장소에서 우연히 반가운 얼굴을 볼 수 있는 하루입니다.
95年生 자존심 싸움으로 이어져 갈등을 겪고 있는 커플들은 빨리 화해하는 게 좋습니다.
07年生 누군가를 오랜만에 만났다면 상대방과 식사 자리를 가져봐도 좋을 것입니다.

3일(토)

쥐띠
36年生 오늘은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날이니 본인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48年生 쓸데없이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꼭 해야 하는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60年生 가만히 있어도 주변 사람이 시비 걸어와 신경을 거스르는 일이 생길 수 있어요.
72年生 감정적인 말은 자제하고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차분히 행동하는 게 좋아요.
84年生 예상치 못하는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약간의 현금을 지참하는 것이 좋아요.
96年生 상대에게 알지 못했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여 매력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08年生 오늘은 평범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소띠
37年生 현 상황에 적응이 힘들다면 손아랫사람과 의논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겁니다.
49年生 자신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따져보고 앞으로 계획을 잘 짜야 할 것입니다.
61年生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많은 지출이 예상되니 천천히 계획을 세워 진행하세요.
73年生 무엇보다 욕심을 줄이고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85年生 주변 사람들이 알아본다고 부담을 갖거나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할 일을 하세요.
97年生 누군가 접근하여 호감을 보이면 자신의 매력을 발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09年生 남의 것을 탐하지 말아야 대인관계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복잡하게 생각하면 일이 꼬일 수 있으니 쉽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앞으로는 미래를 보고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62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나가는 돈보다 들어오는 돈이 많아 비교적 여유로울 수 있어요.
74年生 오늘 하루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기 좋아요.
86年生 생각해 오던 일을 이루는데 전혀 문제없는 날이니 시작해 보는 것이 좋아요.
98年生 조금 힘들고 어려워도 끝까지 긴장을 놓지 말고 마무리를 지어야 유리합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늘 하루는 개인위생 관리에도 철저히 하며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51年生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것 같이 지금까지 노력했던 것이 빛을 낼 수 있어요.
63年生 본인이 무시했던 사람으로부터 은혜를 입게 될 수 있으니 남을 무시하지 마세요.
75年生 처음 생각하고 계획한 방식을 주위에서 간섭하더라도 그대로 밀고 가야 좋아요.
87年生 노력에 비해 돌아오는 성과가 조금 작더라도 자신의 그릇 크기라고 생각하세요.
99年生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장점이 있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평소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움직여야 합니다, 마음먹었다면 움직이도록 해요.
52年生 머릿속에 복잡하게 얽혀있는 근심, 걱정되는 생각은 오늘 하루만 잊어버리세요.
64年生 지금은 이제까지 진행 더딘 일들이 순조롭게 풀려나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76年生 항상 도움을 주신 분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말고 자신 또한 귀인이 되길 바라요.
88年生 오늘은 별다른 약속이 없다면 친구들과 어울려서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00年生 가까운 사이일수록 언행을 조심하고 진정성 있는 대화를 시도해 보기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무리하게 움직여 운동하는 것보다 가볍게 움직이는 운동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3年生 나이가 들어갈수록 되도록 입은 굳게 닫고 지갑은 여는 것이 도움을 줄 것입니다.
65年生 무슨 일이든지 사람을 대할 때는 편견을 가지고 판단하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77年生 지금은 해야 할 일이 태산처럼 쌓여 일상을 탈출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89年生 기혼자나 오랜 연인들은 권태감이 생길 수 있으니 함께 노력해서 극복해야 해요.
01年生 원하는 것보다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타인의 도움을 받도록 해요.

말띠
42年生 물 묻은 바가지에 쌀이 붙듯 행운이 본인에게 착 달라붙는 하루일 것입니다.
54年生 오늘은 지친 자신에게 안정과 충분한 휴식을 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66年生 누구와 약속을 하든지 큰 도움을 받을 수 없으니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은 날입니다.
78年生 지금은 자신을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에게 쓴 고배의 잔을 마실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마음에 들어오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용기를 내어 다가가 고백하는 것이 좋아요.
02年生 오늘은 현실적인 판단과 발 빠른 대처로 어려운 판세를 역전시키는 게 좋아요.

양띠
43年生 오늘은 노력한 것에 비해서 나은 보상을 받아 웃음이 끊이지 않을 수 있어요.
55年生 방심하면 뒤처질 수 있으니 찾아온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67年生 진행 중인 일을 위해 부지런히 달려온 자신에게 무엇보다 휴식을 주는 게 좋아요.
79年生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지금 가장 중요한 시점이 주저하지 말고 나가야 합니다.
91年生 잘되지 않아도 젊은 혈기와 감정적인 행동보다 냉철한 이성으로 판단해보세요.
03年生 오늘은 기쁜 일이 생겨 행복하며 그리고 이성들에게 인기가 상승할 수 있어요.

원숭이띠
44年生 오늘 하루는 칭찬뿐 아니라 따끔한 질책도 감사해야 할 하루일 것입니다.
56年生 자신을 지켜봐 준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마움을 표현해 보면 좋은 날입니다.
68年生 욕먹는 일은 만들지 말고 지출해야 할 돈이면 시원함을 보여주는 것이 좋아요.
80年生 오늘은 어설프게 앞장서게 되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92年生 까칠하다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상대에게 접근하는 것이 좋아요.
04年生 친구와 경쟁하기보다 함께 그룹을 만들어 공부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닭띠
45年生 휴일에는 여러 사람과 움직이는 것보다 혼자서 조용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신체적으로 무리가 따를 수 있는 날이니 일을 너무 과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69年生 대화가 필요한 하루네요, 작은 일이라도 주변 사람들과 함께 진행해야 유리해요.
81年生 앞으로는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처리해 나가세요.
93年生 오늘은 자신의 진정한 마음을 상대에게 전달할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05年生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먼저 말을 건네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집안에 불길한 기운이 감도니 가족 간에 불화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해요.
58年生 항상 과신이나 만용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스스로 자제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70年生 어렵고 힘들다고 그만두려고 하지 말고 극복해 내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도록 해요.
82年生 무조건 따라야 하는 건 아니니 거절할 때는 예의를 갖추어 요령 있게 해보세요.
94年生 애정운이 타오르는 운이니 멋진 사람이 자신 눈앞에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06年生 좋은 운이 가까이 있으니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하루겠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지금까지 자신이 일을 잘 진행해 왔는지 뒤돌아보고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9年生 어떤 일 앞에서 골똘하게 생각하면 자신의 판단력이 빛을 발하게 될 수 있어요.
71年生 여러 꿈을 쫓지 말고 한 가지 일에 희망을 걸고 부지런히 뛰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날이니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95年生 물건 구매에도 좋은 운이니 찜해 놓았던 물건을 싼값에 구매할 수 있는 날입니다.
07年生 오늘은 이만하면 됐다고 만족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4일(일)

쥐띠
36年生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정성을 다하면 새로운 기회가 주어질 수 있겠습니다.
48年生 진행 중인 일을 잘 마무리 하고 싶다면 성격이 꼼꼼한 사람과 함께 해보세요. 
60年生 오늘은 새로운 만남이 이루어지거나 좋은 신뢰를 쌓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2年生 고정적인 수입 외에 부가적인 수입을 낼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하루에요.
84年生 새롭게 시작한 일은 빈틈없이 계획을 세우고 준비해서 행동하는 게 유리합니다.
96年生 나의 공간에 작은 변화를 주면 생각지도 못한 즐거운 일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08年生 오늘은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다면 탄탄한 기초를 세우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소띠
37年生 잘 풀리지 않는 일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유리한 날입니다.
49年生 돛단배가 순풍을 맞아 순조롭게 나아가듯 바라던 일이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61年生 약간의 귀찮음만 지나면 일복이 저절로 따라오니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게 좋아요.
73年生 진행 중인 일이 계획보다 빠르게 마무리를 짓게 되어 고마움을 느낄 수 있어요.
85年生 힘든 일이 있다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지인들에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97年生 애정운이 좋으니 솔직한 감정을 나타내면 만남이 이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09年生 사소한 오해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미소를 짓는 것이 가장 유리하겠네요.

호랑이띠
38年生 실력을 과시하는 언행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50年生 신경 쓸 일이 많아져서 일을 미루게 되고 그로 인해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62年生 오늘은 뜻하지 않는 좋은 기회와 도움으로 금전운이 활짝 열리게 되는 날입니다.
74年生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일을 잘 생각해 보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도록 해보세요.
86年生 기간이 너무 길거나 너무 큰 목표를 세우지는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98年生 주변에서 자신을 찾으니 정신없이 바쁜 하루겠지만 뿌듯함을 느끼게 된답니다.

토끼띠
39年生 소소한 운동이라도 좋으니 움직여서 땀을 흘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다른 사람들의 속도에 맞출 필요 없이 나만의 페이스를 잘 지키는 게 좋답니다.
63年生 오늘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솔직하고 담백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 여러 가지 정보를 취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7年生 오늘은 상대의 눈치를 보지 말고 분명하게 나의 의사 전달하는 것이 유리해요.
99年生 모르는 것이 있다면 숨기지 말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는 자세를 가져보세요.

용띠
40年生 오늘은 공적인 자리보다는 사적인 자리를 가지는 것이 더 유리한 날이랍니다.
52年生 오늘은 무슨 일을 하든지 시시비비는 확실히 가리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64年生 긴장을 풀지 않고 하던 일을 성실하게 이행하면 바라는 일을 성취할 수 있답니다.
76年生 열정이 넘쳐 도전해 보고 싶은 아이템들이 머릿속에 자꾸 떠오르는 날입니다.
88年生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 있다면 혼자보다 의지가 되는 동료와 함께 도전해 보세요.
00年生 당신의 재능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오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뱀띠
41年生 상대방에 대한 섣부른 지적을 피한다면 망신당하는 일도 피할 수 있겠습니다.
53年生 일이 원활하게 진행되길 바란다면 끊임없는 확인과 점검이 필요하겠습니다.
65年生 별 것 아닌 약속이라도 너무 쉽게 남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77年生 창의력이 필요한 일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평소보다 능률을 높일 수 있겠어요.
89年生 오늘은 취업 준비 중이라면 좋은 곳을 소개해 주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01年生 혼자 힘으로 하기 힘든 일이라고 깨닫게 되면 빠르게 포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말띠
42年生 삶에 복이 깃들길 바란다면 곤경에 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도와주세요.
54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아서 어디를 가든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날입니다.
66年生 오늘은 어느, 누구를 만나든지 자신이 바라던 목적을 쉽게 이룰 수 있겠습니다.
78年生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있다면 조력자를 찾아서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90年生 자신의 취미보다 상대방의 취미 생활을 함께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02年生 여건이나 조건을 잘 살펴서 직장이나 주거지를 옮기면 행운이 따르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모든 것을 잊고 푹 쉬고 싶다면 그렇게 해도 좋습니다. 에너지를 소비하지 말아요.
55年生 자신의 말이 의도와 다르게 전달되어 오해를 불러오지 않도록 신경 써 보세요.
67年生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 상황이라면 하루쯤 아무 생각 없이 푹 쉬도록 하세요.
79年生 현재 하는 일을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91年生 비슷한 수준의 경쟁자를 만나게 되어 친분을 쌓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소중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소중히 하는 것이 좋을 듯한 생각이 드네요.

원숭이띠
44年生 오늘은 해결하기 복잡했던 일들이 정부의 도움으로 해결이 될 수 있답니다.
56年生 실패가 겁이 나더라도 일단은 시작해 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68年生 오늘은 하락했던 운이 서서히 상승하여 활력과 자신감도 되찾게 되는 날이겠네요.
80年生 자신이 생각했던 일을 꾸준히 노력하면 목표에 한 발짝 가까워지는 날입니다.
92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니 눈빛 교환만으로도 마음이 잘 통하는 이성을 만날 수 있어요.
04年生 친구들과의 합이 좋으니 약속을 가져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건강도 좋아지고 아무런 걱정 없이 모든 일이 수월하게 진행이 되는 날입니다.
57年生 자만하거나 고집을 부리지 않는다면 일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는 하루입니다. 
69年生 여건이 조금 좋아지니 새로운 일을 벌여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나는 날입니다.
81年生 어려운 일이라도 포기하지 말고 극복하려는 노력을 하면 답을 찾을 수 있답니다.
93年生 누군가가 나에게 실수를 하더라도 과한 비난은 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05年生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여 다소 특이하거나 이색적인 도전을 시작해도 유리해요.

개띠
46年生 주어진 기회에 적응하기 위해 애쓰면 빠르게 이득을 취할 수 있겠습니다.
58年生 돈과 관련하여 좋은 제안이 들어와도 급하게 뛰어들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70年生 그동안 갈피를 잡지 못했던 일이 있다면 오늘 확실히 매듭을 짓는 것이 좋아요.
82年生 새로운 일을 계획 중이라면 실현 가능한 일들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솔직하게 마음을 털어놓으면 상대의 마음이 움직여 당신 곁에 머무른답니다.
06年生 해결 방안이 떠오르지 않아 고민하던 일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날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일정을 촘촘하게 잡지 말고 잠시 쉬어가는 여유를 가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9年生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정보를 여러 사람에게 가르쳐주면 운이 상승합니다.
71年生 거래에 있어 길운이 작용하니 금전적으로 상당한 이익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83年生 자신이 생각하는 일이 이루어지고, 결혼을 했다면 임신운이 들어올 수 있답니다.
95年生 자신의 취미보다는 상대방의 취미 생활을 함께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07年生 대인관계 운이 상승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의 호감을 쌓을 수 있는 날이랍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