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2024년 설 명절 일일 물가조사 실시
상태바
통계청, 2024년 설 명절 일일 물가조사 실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1.2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물가 관리 위한 정부의 민생안정대책에 필요한 자료 신속 지원
성수품 및 외식 등 주요 33개 품목에 대한 일일 물가조사 실시
이형일 통계청장(왼쪽)이 26일 춘천 동부시장을 찾아 사과, 배 등 설 명절 주요 성수품에 대해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사진=통계청)copyright 데일리중앙
이형일 통계청장(왼쪽)이 26일 춘천 동부시장을 찾아 사과, 배 등 설 명절 주요 성수품에 대해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사진=통계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통계청은 설을 앞두고 정부의 민생안정대책에 필요한 자료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열흘간 설 명절 일일 물가 조사를 실시한다. 

쇠고기, 조기 등 설 성수품과 석유류・외식 등 총 33개 주요 품목의 일일물가를 서울, 부산 등 7개 특・광역시를 대상으로 방문(면접) 및 온라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관계부처에 매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형일 통계청장은 일일물가조사 첫날인 26일 춘천 동부시장을 찾아 사과, 배 등 과일류를 비롯한 명절 성수품 가격 동향을 점검했다.

이 청장은 또한 소비자물가조사에 적극 협조해 주고 있는 조사 대상처(상점)를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통계청은 설 성수품 수급안정 물가정책 추진에 기초가 되는 가격동향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앞으로도 통계 수요에 맞춰 필요한 통계를 적기에 정확하게 생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