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2.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2.12~18)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2월 12일(월)

쥐띠
36年生 문제를 해결하려고 나서지 말고 뒤에서 관망하는 모습을 보이기 좋은 날입니다.
48年生 주변에 엉뚱하고 황당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오늘은 나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0年生 머물러야 할지 물러나야 할지 선택 여부에 따라 많은 것이 달라지는 날입니다.
72年生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것도 좋지만 오늘은 하나하나 디테일을 살려야 합니다.
84年生 대인관계 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일을 계획하고 있다면 같이할 사람을 찾으세요.
96年生 공감 능력을 최대한 살려 분위기를 잘 파악하면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8年生 빈틈이 없도록 애쓰고, 상대의 빈틈을 파고드는 전략을 세워보길 바랍니다.

소띠
37年生 사람들에게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나누고 베풀어 가면서 살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욕심을 앞세우면 인심을 얻을 수 없으니 상대를 배려하고 베푸는 마음을 가져요.
61年生 오늘은 좀 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보는 게 좋아요.
73年生 현실에 충실하고 무리한 일이나 능력에 벗어나는 일은 벌이지 않도록 해보세요.
85年生 바라던 곳이 눈앞에 있으니 끝까지 쉼 없이 부지런히 노력해서 나가야 합니다.
97年生 외모만 보고 섣불리 결정하면 나중에 자신의 선택에 후회할 수 있으니 주의해요.
09年生 언제나 곁을 지키며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도록 해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건강이 조금 차도가 있다고 안심하지 말고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오늘은 주변인들과 사소한 일로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62年生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에서는 언행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하루입니다.
74年生 실패를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경험이 무기가 되니 한번 밀어 보는 것도 괜찮아요.
86年生 되도록 오늘은 말을 아끼고 말을 할 때는 차분하고 조용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8年生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준비하면 운이 상승해요.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건강을 먼저 챙기고 사람들과 만남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을 겁니다.
51年生 작은 이득에 눈이 멀면 더 큰 이득을 놓칠 수 있으니 욕심을 버려야 좋아요.
63年生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일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75年生 일에서 성과가 나지 않아도 변화를 시도하지 말고 당분간 현상만 유지해 보세요.
87年生 자만하지 말고 있을 때 아끼고 매사에 주도면밀하게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99年生 쓸데없는 언행으로 상대를 언짢게 만들거나 기분 상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용띠
40年生 일상생활을 지루하지 않으려면 주변 정리를 해보는 것이 괜찮을 것입니다.
52年生 걸음은 더디고 갈 길은 멀어도 서두르지 않고 끝까지 가는 모습이 중요합니다.
64年生 머릿속에 복잡한 생각은 버리고 한눈팔지 말고 앞만 보고 일을 하는 게 좋아요.
76年生 추진하는 일은 과감한 결단과 행동이 필요하니 주저하지 말고 시행해야 합니다.
88年生 섣부른 결정으로 힘든 일을 겪을 수 있으니 욕심을 버리고 신중함을 가져요.
00年生 언제 어디서든 약한 모습을 보이지 말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뱀띠
41年生 연설 같은 것은 하지 말고 앞으로는 되도록 충고는 간단명료하게 하는 게 좋아요.
53年生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아가니 고민했던 일들의 해결책이 하나씩 보일 수 있어요.
65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으니 많은 사람과 만나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77年生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으니 본인의 생각을 숨김없이 표현해 보세요.
89年生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있듯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가려서 만나는 게 좋아요.
01年生 하루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하루 계획을 세워서 시간 낭비를 줄여야 합니다.

말띠
42年生 마음은 간절하나 몸이 따르지 않으니 힘을 쓰는 일은 되도록 하지 않도록 해요.
54年生 아무리 익숙한 일이라도 잠깐 방심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66年生 오늘 스스로 기분에 취해 쓸데없는 얘기를 떠벌리지 않도록 입을 조심해야 해요.
78年生 무엇보다 인맥이 중요한 재산이니 좋은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도록 노력하세요.
90年生 실력이 조금 부족해도 혼자서 해결해 보면 경험이 쌓여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02年生 한 가지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일을 접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양띠
43年生 어려운 일이 있으면 혼자 할 수 있다는 고집을 버리고 주변과 상부상조 하세요.
55年生 빠른 두뇌 회전과 남들과 다른 면모가 돋보일 수 있는 하루네요, 잘 활용해 봐요.
67年生 다른 사람의 일이라도 내 일같이 처리해 주면 당신에게 고마움을 표시할 겁니다.
79年生 교육 일에 종사하시는 분은 감성보다 이성을 앞세워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어떤 일이라도 처음에는 힘들지만, 자꾸 하다 보면 숙달되어 베테랑이 될 겁니다.
03年生 공부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기분 전환을 하면 좋을 겁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모든 일을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긍정적인 사고로 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6年生 오늘은 누구를 상대하든지 협력하여 믿음으로 엮어 나가야 유리할 것입니다.
68年生 오늘은 상대가 누구든 해야 할 말, 못할 말을 잘 가려서 해야 합니다.
80年生 다른 일에 미련을 두지 말고 하고 있는 일에 만족하고 열심히 하는 것이 좋아요.
92年生 인연은 따로 있으니 떠난 사람에게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만남을 가져 보세요.
04年生 약속 때문에 책임을 대신 떠맡아 봐야 얻는 것 없이 고생만 하게 될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지금은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듣고 참고하는 것이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57年生 겉보기에 화려해도 속 빈 강정일 수 있으니 겉만 보고 섣부르게 판단하지 마요.
69年生 자기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신뢰할 수 없는 사람이니 가까이하지 마요.
81年生 너무 본인 생각이나 의견만을 주장하지 말고 윗사람의 뜻을 따르는 게 좋습니다.
93年生 오늘은 무조건 남의 말을 먼저 들어주고,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05年生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살 수 있는 충동의 기운이 들어와 있으니 주의해 보세요.

개띠
46年生 지난 일이나 과거에 미련 두지 말고 과거보다는 현재와 미래를 중시해야 합니다.
58年生 오늘은 배우자의 생각을 자신 생각보다 우선시 해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70年生 무슨 일이든지 순리를 무시하거나 역행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2年生 오늘은 일찍 귀가하여 내일을 준비하고 가족들과 함께 조용히 보내야 득입니다.
94年生 상대의 뛰어난 언변에 현혹되지 말고 정말로 진실성이 있는지 살펴보는 게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사소한 것이라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겨두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과거에 대해 너무 집착하거나 미련을 갖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하는 게 좋습니다.
59年生 오늘 접촉 사고로 약간의 재물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71年生 누구나 실패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마음을 굳게 먹고 다시 시작해 보세요.
83年生 모든 일이 의욕만으로 다 이룰 수 없으니 슬기로운 지혜와 지략이 필요해요.
95年生 상대하기 힘든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취미나 성격을 먼저 파악하는 게 좋아요.
07年生 오늘 해야 할 일, 오늘 하려 했던 일은 무슨 일이 있어도 매듭을 지어야 길해요.

13일(화)

쥐띠
36年生 금전 관련의 일들은 주변의 조언에 따르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48年生 주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면 기회가 왔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0年生 일이 풀리지 않아도 짜증을 부리지 말고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72年生 들어올 돈은 들어오지 않고 의외의 장애를 겪게 되니 참고 기다려야 좋습니다.
84年生 노력한 대가를 윗사람이나 선배가 가로채 가니 허무함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96年生 가치와 존재감을 일깨워 주는 이성을 만나 멋진 날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08年生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야 할 시기이니 참고해 보세요.

소띠
37年生 혼자서 시간을 보내지 말고 주변의 사람과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져야 해요.
49年生 남의 일을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말고 자신 일을 묵묵히 해 나가는 게 유리합니다.
61年生 한 번에 많은 돈이 들어오는 날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이득을 볼 수 있겠습니다.
73年生 베푼 호의가 상대를 무시한다고 오해를 받을 수 있으니 상황파악을 잘 하세요.
85年生 사사로운 정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이해득실을 따져봐야 합니다.
97年生 미팅이나 소개팅으로 새로운 이성을 만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09年生 뜻밖의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운이며, 누군가가 먼저 말을 걸어와도 당황치 마요.

호랑이띠
38年生 만사가 순탄하고 막힘이 없으며 주변의 도움이 따르니 즐거움이 넘칠 수 있어요.
50年生 상대의 의견을 감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2年生 우유부단한 성격 때문에 망설이다 보면 일을 더 어렵고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74年生 오늘은 한쪽에서만 바라보지 말고 여러 각도에서 바라보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86年生 조금 안다고 나서서 아는 척하지 말고 겸손하게 낮은 자세를 가져야 좋습니다.
98年生 한마디 말과 행동에도 신중 기하고 쓸데없는 언행은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토끼띠
39年生 남 일에 괜히 나서서 간섭하게 되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자중해야 좋아요.
51年生 신중한 태도가 자칫 의욕 없어 보일 수 있으니 박력과 추진력을 보여주세요.
63年生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가지고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내일을 위해 인내심과 지혜를 발휘하여 오늘의 미비점을 재정비해 봐야 좋아요.
87年生 항상 한발 먼저 나가려는 마음을 가지고 자기계발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만나서 상대의 이야기도 들어주고 힘든 건 무엇인지 이해해 주고 보듬어 주세요.

용띠
40年生 주변 사람들과 되도록 타협하고 서로 협조하면서 지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2年生 추진하는 일마다 자연스럽게 흘러가니 오늘따라 일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어요.
64年生 오늘은 배우자와 평소보다 더 많은 대화를 많이 나눠 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76年生 힘든 상황도 꿋꿋하게 마음을 먹는다면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88年生 친구들의 생각에 끌려다니지 말고 자신의 스타일대로 밀고 가는 게 유리합니다.
00年生 열정적인 마음으로 학문이나 일에 전념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나올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53年生 지금까지 자신이 해오던 일과 다른 방향에서 행운이 들어 올 수 있는 날입니다.
65年生 확신이 서지 않으면 서두르지 말고 꼼꼼히 검토하여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77年生 연휴를 마치고 재정비하는 기분으로 했던 일을 확인하고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89年生 과거 실수 때문에 사기가 저하됐더라도 오늘은 다시금 사기가 차오를 수 있어요.
01年生 이성을 만나게 된다면 너무 잘난 척하거나 거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신경을 써요.

말띠
42年生 짜증이 나도 참고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리고 피곤하게 사람은 피하는 게 좋아요.
54年生 괜히 딴짓을 해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하던 일에만 집중하는 게 좋을 겁니다.
66年生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하고 사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일을 처리하지 말아야 해요.
78年生 작은 결과가 모여서 큰 결과를 만드는 법이니 처음부터 너무 욕심을 내지 마요.
90年生 하는 일에 조언이 필요하다면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에게 의견을 구해 보세요.
02年生 불안감은 있더라도 자신의 진로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한 번 더 생각해 보세요.

양띠
43年生 의롭지 못한 일이나 부정한 재물은 멀리하고 정직하고 투명한 일을 가까이해요.
55年生 말은 뱉으면 주워 담을 수 없으니 지킬 수 없는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해요.
67年生 사소하지만 결정적인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피해요.
79年生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마음만 앞서가면 여러 가지 일을 그르칠 수 있어요.
91年生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처럼 예의를 지키면서 말은 예쁘게 하세요.
03年生 주어진 공부를 꾸준히 해 나가면 자신이 바라는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생각이나 주장이 다 옳은 것은 아니니 대화와 소통을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잘 풀리지 않는 일을 억지로 풀려 하지 말고 옆으로 밀어놓고 시간을 가져요.
68年生 크게 기대한 곳에서 미미한 성과를 얻어 걱정이 앞서는 날일 수 있습니다.
80年生 노력 없이 결과물을 얻을 수 없으니 얻고자 하면 그만큼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92年生 선입견으로 상대를 대하면 편견이 생길 수 있으니 고정관념을 내려두세요.
04年生 정말로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생각해 보고 그 방향으로 진로를 결정하세요.

닭띠
45年生 우울한 기분이 드니 주변의 일에도 적극적으로 호응하기가 귀찮을 수 있어요.
57年生 사람 일은 알 수 없으니 항상 다음을 준비하는 자세를 가지고 나가야 좋습니다.
69年生 시장조사와 주변의 의견들을 수렴해 보고 색다른 아이템을 추진해야 좋습니다.
81年生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도 있으니 못한다고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마세요.
93年生 외모나 헤어스타일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과감하게 변화를 줘 보기 좋아요.
05年生 불필요한 구설수에 휩싸여 마음고생을 할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개띠
46年生 무언가를 배우기 원한다면 자신의 열정을 쏟아부을 수 있는 것을 찾아보세요.
58年生 본인을 위한 시간보다는 가족을 위해 보내는 것이 보람찬 날이 될 것입니다.
70年生 큰 것에 관심 가지지 말고 사소하게 생각한 것들에게도 관심을 가져야 좋아요.
82年生 자신감을 가지고 의욕적으로 일했으나 성과는 없는데, 실망하기는 이르네요.
94年生 솔직한 행동과 적극적인 대화가 상대 마음을 움직여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06年生 오늘은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야 다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참고 기다리는 마음을 가지는 게 좋아요.
59年生 오늘은 표정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날이고, 자존심을 건드리지 마세요.
71年生 상대 얘기를 끊지 않고 끝까지 들어주는 예의 바른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아요.
83年生 지금은 엉뚱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하는 일에 전념해야 하는 날입니다.
95年生 자신의 말이나 행동이 사람들이 자신을 평가하는 잣대가 된다는 것을 생각해요.
07年生 보상이 바로 눈앞에 보이는 날입니다, 다 와서 두리번거리지 말고 나아가세요.

14일(수)

쥐띠
36年生 지금은 너무 무리하게 일을 하려 하지 말고 건강을 위해 움직인다고 생각해요.
48年生 오늘은 하고 싶은 말이나 불평, 불만이 있어도 참고 넘어가는 게 유리합니다.
60年生 급한 일은 서두르지 말고 꼼꼼히 돌다리를 두들겨 보고 건너듯이 처리해야 좋아요.
72年生 모든 일이 순리대로 흘러가는 것이 좋으나 뜻대로 안 될 때는 잠시 쉬어가세요.
84年生 고민이 해결되고 어려움이 사라졌다고 너무 우쭐대거나 잘난 척하는 건 자제해요.
96年生 하고 싶은 말 다 하고 마음 내키는 대로 한다면 시끄러운 날이 될 것입니다.
08年生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은 날이니, 평소보다 더 많은 소통을 해야 합니다.

소띠
37年生 일을 직접 처리하기보다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맡기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49年生 오늘 사람들 신임을 얻고 싶다면 실력을 과신하는 행동보다는 지켜보기 좋아요.
61年生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니 마음을 비우고 대화로 빨리 화합하는 게 좋아요.
73年生 무슨 일이든 시작해야 손에 쥘 수 있으니 적극적인 행동하고 노력해야 좋습니다.
85年生 지금 일이 잘 된다고 확장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많이 고려해 보는 것이 좋아요.
97年生 자존심을 세우면 둘 사이에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요.
09年生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야 뭐든 만족할 성과가 나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다른 사람의 일에 쓸데없이 간섭하게 되면 다툼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어요.
50年生 지금 화근이 되는 일은 멀리하거나 사전에 잘라버려야 화를 피할 수 있어요.
62年生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계획대로 꾸준히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74年生 오랫동안 공부해 왔던 선비가 때를 만나 출세 가도를 달리는 것과 같은 날입니다.
86年生 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갈 것인데 괜히 나서서 망신을 당할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지금의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면 바라는 소망을 이룰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지나친 욕심을 내려놓지 않으면 시간과 노력만 허비하고 이룰 수 있는 건 없어요.
51年生 가라앉아있던 운이 물러가고 조금씩 하던 일들이 호전되어 풀려갈 수 있어요.
63年生 씨앗을 뿌린 자만이 수확을 거둬들일 희망으로 즐겁게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75年生 모든 것을 인내하며 자신 일을 묵묵히 해나가면 머지않아 길이 열릴 것입니다.
87年生 힘들고 어려워도 중단하지 않고 극복하려고 노력을 하면 해결 방법이 나옵니다.
99年生 노력도 하지 않고 무엇인가 얻으려는 마음을 가지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성과보다는 주위를 살펴보고 안전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소소한 이익 때문에 문제를 만들어 우둔한 짓이나 어리석은 행동을 하지 마세요.
64年生 처음에는 힘든 고비가 찾아오나 조금씩 나아지며 빛을 발휘하게 될 수 있어요.
76年生 모든 일이 수월하게 이루어지니 자만심에 도취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88年生 떠도는 소문을 진실처럼 얘기하면 뜻하지 않는 구설에 휘말릴 수 있을 것입니다.
00年生 자주 다투는 친구와 많은 대화를 해 보면 더욱더 친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모든 일이 순조로이 풀려 마무리가 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날입니다.
53年生 조급히 계획을 세우지 말고 꼼꼼히 검토하고 진행해야 순조롭게 일이 진행돼요.
65年生 작은 일에 신경 쓰지 말고 큰일에 매달리면 뜻밖의 좋은 결과가 있는 날입니다.
77年生 오늘은 금전적으로 좋은 날이니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가져 봐도 좋을 것입니다.
89年生 더 나은 생활을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니 앞길이 조금씩 열리기 시작하네요.
01年生 새롭게 만나는 사람과 마음이 잘 맞으니 좋은 인연을 만들어 봐도 좋을 겁니다.

말띠
42年生 건강이 다소 좋지 않으니 격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 위주로 움직여요.
54年生 대화에 설득력이 실리는 날이니 하고자 하는 말이 있다면 확실히 전달해요.
66年生 계획만 잘 세운다면 생각했던 일들이 막힘없이 진행되어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78年生 걱정했던 일들이 말끔히 해소되고 사람들의 신임까지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다가오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02年生 모든 일을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진행해야,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그동안의 자신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닥칠 일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도 괜찮아요.
55年生 마음이 불안하고 혼란스러우니 일을 해도 허무한 마음만 남게 될 것입니다.
67年生 예전과 같은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끝까지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9年生 하던 일이 무난히 풀려나갈 뿐만 아니라 주변인들의 도움을 받게 될 수 있어요.
91年生 윗사람이나 선배들의 뜻을 거스르지 말고 충고와 조언을 잘 따라야 합니다.
03年生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매개체에 글을 올릴 때는 잘 생각하고 올려야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꼼꼼하게 세워둔 계획을 실천으로 옮겨서 마무리 짓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56年生 재물에 욕심이 생겨도 잘 모르는 분야에는 뛰어들지 말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68年生 적극적으로 대외 활동에 나서보는 것이 좋아요, 모임에 나가는 것도 좋답니다.
80年生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과감하게 밀고 나가야, 성공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92年生 돈이 들어와도 금방 나가 버리니 마치 소나기가 쏟아지고 지나가는 운입니다.
04年生 친구들과 우정이 더욱 돈독해지며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활발해지는 하루입니다.

닭띠
45年生 그동안 노심초사 기다리고 있던 일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할 수 있어요.
57年生 그동안 쌓았던 경험과 축적된 정보를 공익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더라도 항상 겸손하고 자숙하는 마음 자세를 가져요.
81年生 목표를 세웠으면 변함없이 끝까지 꾸준하게 밀고 나가야 빛을 볼 수 있습니다.
93年生 오늘만큼은 당당하고 떳떳하게 자신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펼쳐 보도록 하세요.
05年生 오늘은 뭘 하든 우선 부정적인 감정을 정리해야만 일이 손에 잡히게 됩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답답한 마음과 불만이 생겨도 참으며 기다려야 자신에게 유리할 것입니다.
58年生 과거의 잘못된 생각을 수정하고 보완하며 나아가야 좀 더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
70年生 일의 진행에 있어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고집을 버리고 협조해야 합니다.
82年生 모든 일은 사전에 준비하고 연습을 하면서 미비점을 수정해 나가는 게 좋아요.
94年生 일을 판단하기가 어렵다고 생각이 들면 말띠 선배에게 도움을 청하는 게 좋아요.
06年生 집중하면 성과가 생기니,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보여주어야 해요.

돼지띠
47年生 운이 나가고 있으니 정신 차리고 처신해야 주위 사람의 꾐에 넘어가지 마세요.
59年生 어려움이 지나가면 즐거움이 돌아오는 것은 만사의 법칙이니 조금만 참으세요.
71年生 상황을 충분히 돌아보고 일을 시작해야 좋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날입니다.
83年生 다른 사람의 것을 탐하거나 과욕을 부리지 말아야 화를 면할 수 있을 것입니다.
95年生 새로운 환경에 진입할 것 같으니 마음을 굳게 먹고 노력을 기울여야 하네요.
07年生 오늘만은 특별하여 막힘 없이 척척 풀리니 할 맛이 생길 수 있는 하루네요.

15일(목)

쥐띠
36年生 풀리지 않았던 일들이 유리한 방향으로 흐르니 걱정이 사라질 수 있겠습니다.
48年生 약간 답답한 생각이 들더라도 경거망동하지 말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게 좋습니다.
60年生 처음은 힘들어도 시작하면 좋은 기운이 들어와 조금의 이득이 생길 수 있어요.
72年生 공명정대하게 일을 처리해야 신임을 얻고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84年生 방황하기 쉬운 날이니 자신의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일을 처리해야 좋을 것입니다.
96年生 오늘은 상대에게 자신의 진실한 내면을 보여주는 것이 신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08年生 오늘은 상대가 누구든 말을 많이 하려 하지 말고 들어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소띠
37年生 지금까지 쌓아 올린 이미지에 흠을 내고 싶지 않다면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49年生 오늘은 모진 사람 옆에 있다가 벼락을 맞을까 걱정되니 본인 일만 하도록 해요.
61年生 오늘은 금전 면에서 좀 더 수익을 내고 싶다면 몸을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73年生 오늘은 내일의 전진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는 시간으로 잘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어떤 일이든 희망을 버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성과가 있을 수 있어요.
97年生 애정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멋진 데이트가 예상되고 만남 자체가 즐거울 것입니다.
09年生 오늘은 약간의 돈을 쓰더라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맡은 임무에 충실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건강을 생각하면서 일을 처리해요.
50年生 적은 금액이라도 본인보다 남에게 베풀어 보면 많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어요.
62年生 욕심을 줄이고 집착을 버려야 마음의 짐에서 벗어나서 편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74年生 조용히 주변 상황을 잘 살펴보면 적은 노력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것입니다.
86年生 꾸준히 노력하면 힘들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98年生 인복이 있는 상황이니 주변인들과 관계를 잘 맺어두면 많은 도움이 있을 겁니다.

토끼띠
39年生 행운이 깃들길 원한다면 곤경에 처한 사람을 모른 척 말고 도와줘야 좋습니다.
51年生 시작하려는 일은 오늘은 대략적인 틀과 계획만 세우고 실행은 다음으로 넘겨요.
63年生 인생의 전반에 있어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75年生 외부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갈 길을 가면서 도리를 지켜야 합니다.
87年生 아직은 젊음이 있으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해 보는 게 좋아요.
99年生 아무런 생각 없이 내뱉은 말이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주게 될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한 가지 일에 열심히 매진하고 집중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52年生 상대를 곤경에 처하게 하는 무리한 부탁은 스스로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4年生 이치에 맞게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면 예상 밖의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76年生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시작했던 일은 꼭 매듭을 지어야 합니다.
88年生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날이니 소신 있는 발언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세요.
00年生 오늘은 상대가 누구든 다소 시끄럽고 요란스러운 데이트가 예상되는 하루입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운이 나가고 있으니 가족이나 이웃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53年生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란다면 끊임없이 확인하고 검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65年生 이때까지 걱정했던 일들과 각종 근심이 사라지고 바라던 일이 이룰 수 있습니다.
77年生 아이디어보다 실현이 중요한 것이니 머릿속에만 하던 계획을 실천해 보세요.
89年生 오늘은 누구와 만나든 흥미롭고 재미나는 흐름으로 흘러갈 수 있을 것입니다.
01年生 만남에서 항상 자신 마음과 같다는 생각을 버려야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처음부터 확실히 계획을 수립하고 움직여야 실수 없이 원하는 것을 이룰 것입니다.
54年生 깊고 넓게 생각하여 조금 더디게 바라보더라도 신중하게 행동하는 게 좋아요.
66年生 진리는 어떤 노력을 해도 변치 않으니 계획한 일은 차분하게 진행해 보세요.
78年生 혼자 처리하지 못 하는 일은 선후배의 지혜를 빌려 해결하는 것이 현명해요.
90年生 오래전부터 해 오던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02年生 일이나 공부가 생각대로 풀리지 않아도 조금만 참고 인내하는 마음을 가져 보세요.

양띠
43年生 주변 일을 간섭하여 복잡하게 만들지 말고 조용히 본인 일만 해야 무탈합니다.
55年生 오늘은 건강을 위해서 하던 모든 것을 잊고 안정을 취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67年生 활기를 찾은 때니 웅크렸던 날개를 펴고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실천해요.
79年生 오늘은 기량이 충분하니 무슨 일이든 도전하면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날입니다.
91年生 변화시키거나 수정하지 말고 현재의 것을 더 발전시키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03年生 과한 친절과 서비스는 오히려 상대를 불편하게 하거나 오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작은 일이라도 시작해 보세요.
56年生 스트레스로 인해 몸과 마음이 피곤해져 잠시라고 쉬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어요.
68年生 가지고 있던 생각을 빨리 정리하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80年生 해결의 실마리는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주변에서 찾는 것이 수월한 날입니다.
92年生 재능을 펼칠 운이 왔으니 숨은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드러내서 보여 보세요.
04年生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 몰래 하듯 남들에게 봉사하면 행운이 다가올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어른다운 모습을 보이고 덕을 베풀어 아랫사람에게 본보기가 되어야 합니다.
57年生 평소에 무뚝뚝한 성격이라면 오늘만큼은 먼저 다가가서 살가운 덕담을 해주세요.
69年生 될 듯하며 엉킴이 많은 날이니 그 실마리를 풀지 못하면 어려운 날이 될 것입니다.
81年生 지금은 길 가다가 장애물이 나타나면 옆으로 돌아가는 센스를 발휘하도록 해보세요.
93年生 우연한 만남에서 스쳐 지나가는 사람 중에서 인연이 숨어 있을 수 있습니다.
05年生 오늘은 잘 알고 지내던 사람 혹은 잘 아는 길이 약간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띠
46年生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는 사람들과 같이 생각을 하면 일이 쉽게 풀릴 수 있어요.
58年生 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중간중간에 한 번씩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이익만 챙기려고 간에 붙었다 쓸개에 붙었다 하는 행동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82年生 눈에 콩깍지가 씐 듯 무엇을 해도 상대가 좋아 보이고 사랑이 가득할 수 있어요.
94年生 즐겁고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날을 보낼 수 있으나 다소 지출이 늘어날 것입니다.
06年生 오늘은 학생 신분에 벗어나는 행동을 하는 순간 구설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돼지띠
47年生 매매에 관해서는 순조로움이 가득하니 자신 있게 진행해도 무탈할 것입니다.
59年生 금전운이 상승하여 이익이 생기니 욕심을 버리고 소비를 효율적으로 만드세요.
71年生 뭐든 마무리가 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니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83年生 안 풀린다고 중단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서광이 비칠 수 있어요.
95年生 오늘 하루를 조용히 넘기고 싶다면 상대가 무엇을 원하는 것인지 빨리 파악하세요.
07年生 오늘은 개미와 같은 곤충의 목숨이라도 소중히 여겨야 하고 살생은 피하도록 해요.

16일(금)

쥐띠
36年生 아랫사람들과 뜻이 잘 맞지 않아 소리가 나는 것이니 양보하고 기다려 보세요.
48年生 일할 때 방심하게 되면 작은 일이 크게 확대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60年生 너그러움으로 대하고 공은 양보하게 되면 오늘 하루가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72年生 욕심을 버리고 시작해서 차근하게 행하면 힘을 보태줄 조력자가 생길 것입니다.
84年生 지출이 심하고 낭비가 있을 수가 있으니 근검절약에 힘써야 편안해질 것입니다.
96年生 친구들과 말 때문에 언쟁이 벌어질 수 있으니 말을 조심해서 미리 화를 피해요.
08年生 오늘은 무심코 내뱉은 말이 칼이 되어 돌아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띠
37年生 집에만 있는 시간이 너무 많다 보면 잡생각에 사로잡히기 쉬우니 외출해 보세요.
49年生 음식을 먹고 탈이 난다거나 짜증스럽고 화나는 일이 일어날 수 있는 날입니다.
61年生 할 수 없는 일을 무리해서 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도움을 청하세요.
73年生 얕은 재주를 부려 속이거나 자신의 진실을 숨기려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무심하게 처신하지 말고 낮은 자세를 보이면 남들에게 호평을 받게 될 것입니다.
97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니 당신에게 호감을 나타내면서 가까이 다가올 것입니다.
09年生 순간적인 쾌락을 느끼려다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무조건 조심해야 해요.

호랑이띠
38年生 남 일에, 되도록 나서지 말고 불가피하게 나서야 할 때는 상황 판단을 잘 하세요.
50年生 할 일이나 계획을 사전에 점검하고 꼼꼼히 확인해야 실수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62年生 한꺼번에 많은 것을 가지려 하지 말고 포기해야 할 것은 일찍 포기해야 좋아요.
74年生 시작한 일은 도중에 계획을 변경하거나 수정하지 말고 초지일관으로 나가야 해요.
86年生 영리한 두뇌로 무슨 일이든 해낼 것 같은데 결단력 부족으로 중단할 수 있어요.
98年生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타나면 접근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먼저 다가가세요.

토끼띠
39年生 몸과 마음이 고단하니 집중력이 떨어지고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낼 수 있습니다.
51年生 원칙만 따지지 말고 융통성 있게 상황에 맞춰 센스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지나친 경쟁이 서로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양보하면서 순리대로 해보세요.
75年生 처음에는 어려워 보여도 막상 해 보면 별로이니 너무 겁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87年生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 가는 거니 모든 것을 운에 맡기지 마세요.
99年生 상대에게 끌려다니지 말고 애를 태우게 하거나 적당히 튕겨보는 것도 좋아요.

용띠
40年生 자신이 고집부려 내린 결정 때문에 자식들과 의사소통이 안 될 수 있는 날입니다.
52年生 이롭지 않은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은 좋지 않으니 적당하게 거리를 두세요.
64年生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시간이 흘러야 일이 풀릴 것이니 기다리는 마음을 가져요.
76年生 지나친 업무로 스트레스가 가중되어 감정적인 모습을 보이게 되는 하루입니다.
88年生 혈기가 왕성할 때니 전후 상황을 잘 살펴보고 도전해야 낭패를 보지 않습니다.
00年生 오늘은 사소한 우연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유심히 잘 살펴보는 게 좋아요.

뱀띠
41年生 생각만 옳다고 고집부리지 말고 사람들과 화합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문서운이 좋지 않으니 부동산 거래하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는 게 좋을 것입니다.
65年生 오늘은 하고 싶은 일을 해도 무리 없이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7年生 과거는 잊고 새마음으로 새로운 일을 계획하여 다시 시작해 보는 것이 좋아요.
89年生 일에 도움이 되고 부담 없이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01年生 잘못이나 실수에 대한 해명은 오히려 오해를 쌓을 수 있으니 다음으로 넘기세요.

말띠
42年生 건강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더 미루지 말고 병원에서 가서 진료를 받아 보세요.
54年生 불편한 마음이 있었다면 빨리 잊고 앞으로 다가올 희망찬 일을 생각해 보세요.
66年生 활발히 활동해야 하는 데 어려운 일에 봉착하여 침체의 늪에 빠질 수 있어요.
78年生 무슨 일이든 회피하지 말고 본인 능력으로, 정면으로 뚫고 나아가는 것이 좋아요.
90年生 항상 역지사지하는 마음을 가지고 상대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02年生 쭉 노력한 것처럼 앞으로도 꾸준히 해나가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명절에 보지 못했던 지인들에게 소식을 전하는 하루를 만들어 보면 좋을 겁니다.
55年生 지금 추진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 일에 몰두하고 다른 여러 일은 넘어가세요.
67年生 주변을 잘 살펴봐야 하는 날인데 대충 넘어가게 되면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79年生 오늘은 숨은 조력자가 나타나 모든 일을 도와주니 일사천리로 나갈 수 있어요.
91年生 소극적인 태도가 대인 관계에서 마음을 얻지 못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임해요.
03年生 본인의 과한 욕심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아랫사람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이야기가 잔소리로 들릴 수 있는 날입니다.
56年生 매매에 있어 좋은 때가 아니니 주변의 경기를 살펴보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68年生 일마다 잘 풀려나가도 너무 떠벌리면 질투하는 사람이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80年生 지금은 부지런히 준비하고 노력을 해야 좋은 결과물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92年生 묵묵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끔 자신을 제대로 알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04年生 재능을 살려 열심히 발전시키면 그 방면에서 성공의 흐름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능력 밖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려고 고집을 부리게 되면 일을 망칠 수 있습니다.
57年生 오늘은 부지런히 움직이면서 능력을 보이면 원만한 거래가 성사될 수 있어요.
69年生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처럼 모함으로 입장이 난처해질 수 있어요.
81年生 주머니는 가벼운데 나갈 곳은 많으니 지출할 곳을 꼼꼼히 잘 따져보고 하세요.
93年生 지금은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해서 열심히 할 때 매력이 발산될 수 있는 날입니다.
05年生 평소에 물건이나 돈을 아끼지 않는다면, 오늘만큼은 조금 아껴보도록 해요.

개띠
46年生 결정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조금만 더 신중하게 생각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늘 준비하고 노력하는 자에게만 기회가 주어지고 좋은 결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70年生 금전운이 주위에 머물러 있지 않으니 투자는 시장을 관망하면서 때를 기다리세요.
82年生 경쟁자로 인해 힘들 때니 새로운 아이템에 도전해 보는 것이 괜찮은 날입니다.
94年生 관심을 가지고 지혜로운 시간을 가지면 보다 자기 계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06年生 사랑하는 사람에게 먼저 연락하거나 만나서 다정한 말을 건네기 좋은 날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자존심이 상해도 끝까지 얘기를 들어주고 말을 아끼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59年生 지금까지 미뤄왔던 공부가 있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다시 연필을 잡아 보세요.
71年生 처음엔 이루어지는 듯하다가 끝에는 무산이 되어 마음이 허탈할 수 있는 날입니다.
83年生 뒷담화로 구설이 따라올 수 있으니 되도록 뒤에서 남의 말은 하지 않도록 해요.
95年生 인연이란 언제 어디서 만날지 모르니까 외모나 옷차림에 신경을 쓰도록 해보세요.
07年生 오늘은 날카로운 물건을 치울 겸, 본인이 애정하는 장소를 청소해 보세요.

17일(토)

쥐띠
36年生 마음속에 담아둔 말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사람들 앞에서 꺼내서 얘기해 보세요.
48年生 계속해서 미뤄둔 일을 오늘 실행한다면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답니다.
60年生 대인관계 운이 아주 좋은 날이니 많은 사람과 만나는 것도 유리하답니다.
72年生 뜻하지 않게 귀인의 도움으로 금전을 얻을 기회를 얻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마음을 겸손히 하고 허세와 허영보다는 내실을 다져야 하는 하루입니다.
96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솔직한 마음을 나타내면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8年生 괜히 남에게 호의를 베풀며 도움을 주기보단 나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해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내일의 전진을 위해 철저한 준비하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49年生 오늘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61年生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잠깐의 여유로움을 가지는 것이 우선이 되는 하루입니다.
73年生 끝까지 긴장하고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85年生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보다 자신에게는 무리하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한 날입니다.
97年生 오랜만에 참석한 모임에서 뜻밖에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9年生 한 가지 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여러 가지 일을 해보며 맞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주위 분들에게 지금까지 받은 것들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달해 보는 게 좋아요.
50年生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지 계획하도록 해보세요.
62年生 남을 더 먼저 생각하는 가치 있는 일에 나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긍정적인 에너지가 뿜어 나오니 힘들어 보이는 일에도 도전해 보고 싶어지네요.
86年生 남들보다 너무 지나치게 앞서가는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8年生 애정운의 흐름이 좋은 날이니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조건이 좋아 보이는 계약이라도 성급하게 체결하지 말고 신중하게 진행해 보세요.
51年生 한동안 판단을 미뤘다면 이제는 한 걸음 성큼성큼 앞으로 나가는 게 좋아요.
63年生 사람들을 만날 일정도 많고 프로젝트와 미팅이 이어지니 바쁜 하루가 되겠네요.
75年生 열심히 움직이면 어렵게 느꼈던 일들도 가능성이 열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87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은 날이니 지인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99年生 애정운이 좋으니 일적으로나 사람으로나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겠습니다.

용띠
40年生 분수를 지키고 욕심을 줄이면 수익에 대한 기대를 해봐도 좋은 하루입니다.
52年生 오늘은 얼마를 버느냐보다 얼마를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한 날이 되겠습니다.
64年生 미래에 만족할만한 행복을 누리려면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76年生 일에서는 승진하거나 조건이 더 좋은 곳으로 이동할 운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88年生 싱글이라면 건전하고 신뢰가 가는 뜻이 잘 통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답니다.
00年生 다소 까칠하긴 해도 정확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뱀띠
41年生 시작하기 전 먼저 마음을 다스리고 준비가 안 된 부분을 보완하는 게 중요해요.
53年生 여건이 호전된 것처럼 보이나 아직은 마음 놓기에 이르니 약간의 긴장이 필요해요.
65年生 진행하는 일에서 빠른 결과를 기대한다면 재확인을 해보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77年生 조금만 노력해도 결과가 좋게 나타나며 또한 땀의 산물이 크게 빛나는 날입니다.
89年生 연인에게 자존심을 버리고 솔직하게 털어놓고 오해를 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절대 상대방에게 감정을 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말띠
42年生 혼자 잘 사는 것보다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화합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54年生 본인 스스로 꼼꼼하게 챙기고 충분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6年生 자신의 신념에 따라 판단하고 결정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지금까지 노력을 기울인 것의 결과가 기대 이상으로 크게 나타나는 날입니다.
90年生 꾸준히 노력하여 탄탄하게 기초를 쌓아놨던 부분이 좋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어요.
02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본다는 다짐을 가지고 모든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43年生 자신의 주관대로 움직이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사소한 것이라도 꾸준히 쌓아가면 운이 상승하여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67年生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하는 일마다 도움이 따라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겠네요.
79年生 해야 할 일이 끊임없이 생기니 정신이 없는 날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야 합니다.
91年生 오늘의 성과는 자신이 이룬 것이라도 모두에게 공을 돌리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3年生 친구에게 이성을 소개받게 된다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이 잘 맞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눈앞에 닥친 일부터 차근히 처리해야 마음의 여유가 생길 수 있겠네요.
56年生 오늘은 공격적인 자세보다는 방어적이고 소극적인 자세가 취해야 유리하답니다.
68年生 문제가 생기더라도 간단하게 생각하며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80年生 진행 중인 일을 성공시키고 싶다면 안일하고 나태한 생각을 버리는 것이 좋아요.
92年生 싱글이라면 자신과 가까운 곳에 있는 이성과 새로운 만남이 생길 수 있답니다.
04年生 혈기가 왕성하니 물, 불 가리지 말고 모든 일에 도전해도 좋은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삶에 복이 깃들길 바란다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보세요.
57年生 금전운이 상승곡선을 타고 있으니 무슨 일을 하든지 이익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69年生 상대의 말에 귀를 기울여서 듣고 자기 고집만을 세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한 가지 일에 집중하고 매진하면 생각 이상으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겠네요.
93年生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을 해야 할 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05年生 주변 사람 중 겉과 속이 다른 사람과는 약간의 거리를 유지해야 좋습니다.

개띠
46年生 걱정 없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는 날이니 건강을 위해 몸을 많이 써 보세요.
58年生 오늘은 돈보다는 명예와 명성을 쌓는다는 마음을 가지면 편안해질 것입니다.
70年生 금전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의 도움을 구하세요.
82年生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고 몰두하면 만족스러운 성취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94年生 연애 중이라면 소극적인 자세를 버리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06年生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잡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답니다.

돼지띠
47年生 주위에 사소한 일거리를 부탁할 만한 사람이 있다면 넌지시 한번 부탁해 보세요.
59年生 본인이 생각하고 계획한 일이 있다면 일관성 있게 밀고 나가야 좋은 날입니다.
71年生 변칙적인 방법에 의존하지 말고 정직하고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의욕과 자신감이 넘치니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금전운도 상승하게 되겠네요.
95年生 허전하고 쓸쓸한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면 좋은 날입니다.
07年生 남쪽 방향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18일(일)

쥐띠
36年生 철저한 자기 관리와 책임감 있는 모습을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48年生 주위 사람들에게 눈총을 받지 않으려면 심한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합니다.
60年生 금전운이 상승하는 날이니 동료와 함께 추진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72年生 망설이거나 주저함 없이 일을 추진하면 쉽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주어진 현안을 타협하려고 하기보다는 본인 생각을 확고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솔직한 모습으로 순리에 따라 모든 일을 처리해야 무난한 날이 될 수 있습니다.
08年生 이성으로부터 고백을 듣게 되더라도 순간의 감정에 취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주위의 산을 찾아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리해요.
49年生 주어진 환경에 빨리 적응하고 싶다면 선입견을 버리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61年生 미리 결과를 이룬 것처럼 경거망동하는 행동을 하지 말고 겸손해야 합니다.
73年生 더 나은 성과를 얻고 싶다면 자신이 잘하는 일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실수 없이 일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매사에 확인을 철저히 해야 하는 게 좋아요.
97年生 직장 동료와의 사이에 좋지 않았던 일이 있었다면 오늘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자신만의 공간에서 혼란스러운 감정을 잘 추스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겠어요.

호랑이띠
38年生 신체적으로 무리가 따를 수 있는 날이니 너무 많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50年生 심리적으로 불안감은 있지만 새롭게 추진하는 일에는 운이 따르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자신만의 이익을 앞세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74年生 돈을 써야 하는 곳과 미루어야 하는 곳을 잘 구분하여 지출해야 하는 날입니다.
86年生 어떤 일이든지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면 힘들었던 만큼 값진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98年生 운이 상승 중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장점이나 매력을 어필하기 좋겠네요.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바깥일에 신경 쓰기보다는 가정에 충실히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1年生 지키지 못하는 약속을 하지 않도록 언행을 신경 써야 하는 날이랍니다.
63年生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 때 가능해지는 날입니다.
75年生 실수를 만회할 기회는 오겠지만 오늘은 일단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우선입니다.
87年生 외적인 매력에 현혹되지 말고 상대의 객관적인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생각만 하던 일에 과감히 도전한다면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겠네요.

용띠
40年生 무언가를 배우고 있다면 배우는 것에 자신의 의욕과 열정을 쏟도록 해보세요.
52年生 앞뒤 상황을 잘 분간하여, 행동하면 큰 어려움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64年生 건강운이 하락하고 있으니 오늘은 음주나 야근은 피하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76年生 오늘은 계획을 완전히 수립하는데 전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날이랍니다.
88年生 애정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니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0年生 작은 일이라도 좋으니 해보고 싶은 일을 하거나 바라는 일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뱀띠
41年生 가능하면 집 안에 머무르면서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투자를 하고 있다면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날이랍니다.
65年生 여러 명이 함께 한다면 인내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양보하는 태도를 보여주세요.
77年生 오늘은 형제에게 도움을 청하면 무리 없이 갈등을 해결할 수 있겠어요.
89年生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지 말고 자신이 목표한 곳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01年生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그동안 꿈꾸어 왔던 바람이 실현될 수 있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과거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미래에 대한 계획과 목표를 가지는 게 좋아요.
54年生 일의 진행 속도가 다소 늦어도 꾹 참으며 기다려야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66年生 자신의 의견을 강력히 밀고 나가면 시간도 줄이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78年生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하더라도 양보하여 남의 이름을 내세우는 게 좋답니다.
90年生 당장은 답답해도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답니다.
02年生 오늘은 마무리를 지어야만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55年生 아직은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67年生 여유롭게 일을 하고 순조롭게 일들이 진행되어 스트레스 없는 날이 되겠습니다.
79年生 급하게 계획을 세우지 말고 차분히 검토하면서 진행하면 일이 술술 풀리겠네요.
91年生 싱글이라면 믿을 수 있는 선배를 통해 소개받는 자리를 적극적으로 부탁해요.
03年生 잠시 접어둔 공부가 있다면 다시 시작하여 원하는 만큼 기대할 수 있겠네요.

원숭이띠
44年生 축 처진 모습을 보이지 말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56年生 내실에 충실하고 주변 의견을 청취하여 일을 처리하면 일이 잘 마무리된답니다.
68年生 오늘은 가정과 가족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요.
80年生 꾸준히 노력한 일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는 날입니다.
92年生 당신의 매력이 다른 사람들 눈에 들어 이쁘게 보이고 결혼운도 들어오고 있어요.
04年生 마음이 들뜨는 이런 날에는 아예 책을 덮고 하루를 푹 쉬는 것이 오히려 좋아요.

닭띠
45年生 근거 없는 소문을 듣고 스스로 판단하지 않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57年生 부부간의 연이 깊어지는 날이므로 둘이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69年生 바라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오늘 하루쯤은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1年生 한동안 나를 괴롭혔던 일들이 해결되고 운세가 개선되는 조짐이 보이겠네요.
93年生 생각 없이 했던 행동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행동하세요.
05年生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하던 일이 계획대로 흘러가 마무리를 지을 수 있습니다.

개띠
46年生 현실에 안주하기보단 새로운 도전이나 일을 시작해 보기 좋은 날이랍니다.
58年生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함께 오랜 시간 산책을 해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70年生 금전적으로 보면 지출이 많으나 생각지도 않는 수입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82年生 오늘은 기회다 싶으면 빠르게 낚아채는 순발력과 판단력이 필요하겠습니다.
94年生 오늘은 누구를 만나더라도 평상시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06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에게 무뚝뚝하게 구는 건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돼지띠
47年生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에게도 최소한의 예의를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59年生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보다 사고 없이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1年生 금전적인 손해를 막고 싶다면 원인을 찾고 전문가와 함께 상의하도록 하세요.
83年生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헤쳐내려고 노력을 하면 주변에서 도움을 줄 것입니다.
95年生 혼자서 마무리하기가 힘들다면 주변에 동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07年生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들리더라도 격한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게 현명하답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