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에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상태바
서울시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에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2.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규호 시의원의 서울시설공단의 부실한 관리 지적에 따른 조치
민간위탁 공영주차장 정기권 불법거래 없어질 전망
서울시의회 민주당 임규호 의원의 민간위탁 공영주차장 운영의 불투명성과 서울시설공단의 부실한 관리에 대한 지적에 따라 서울시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에 주차관제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민주당 임규호 의원의 민간위탁 공영주차장 운영의 불투명성과 서울시설공단의 부실한 관리에 대한 지적에 따라 서울시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에 주차관제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서울시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에 주차관제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에 따라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의 정기권 불법 거래가 없어질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민주당 임규호 의원이 민간위탁 공영주차장 운영의 불투명성과 서울시설공단의 부실한 관리에 대해 강화된 지침과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한 결과다.

임 의원은 지난해 서울시설공단 감사를 통해 민간위탁 중인 공영주차장의 정기권이 현금이나 계좌이체 등을 통해 불법으로 거래되고 있지만 전혀 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제도 개선을 강력히 요구했다.

임 의원은 "이러한 무책임한 태도는 시민들에게 신뢰를 잃게 만들 뿐만 아니라 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심각한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이러한 임 의원의 지적에 따라 서울시는 월별 정기권 판매 현황 및 수입금 검증 강화를 위해 정기권 대기순번 고지 및 명단 공개 등 주차관제시스템 등록을 의무화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 의원은 "서울시설공단은 단순히 관리의 부재를 넘어서 향후 대응책을 마련해 민간위탁 주차장의 운영을 관리감독하는 제도와 규정을 강화하고 위반 시 엄정한 처벌을 가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불법 행위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과 공정성을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서울시는 130개의 공영주차장을 운영 중이다. 그 중 제3자 민간업체에게 위탁 중인 공영주차장은 64개로 위탁금액은 96억원에 이른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