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이명박 정권, 정말 강심장이다"
상태바
정세균 "이명박 정권, 정말 강심장이다"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7.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보 공사현장에서 당 공식회의... "대통령이 막나가니 공직자도..."

▲ 정세균 민주당 대표.
ⓒ 데일리중앙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14일 이명박 정권에 대해 "정말 강심장 정권"이라고 꼬집었다. 6.2 지방선거에 나타난 민심에 아랑곳 없이 4대강사업을 속도전으로 밀어붙이고 있다는 비아냥이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여주보 공사 현장에서 최고위-원내대표단-4대강 특위 연석회의를 주재하면서"내년 예산도 4대강에 이렇게 쏟아 부으니 교육, 복지, 환경이나 중소기업 지원예산이 자연히 줄어들고, 전국 취약계층이 비명을 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이 이렇게 막나가니 공직자도 막나가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영포게이트와 선진국민연대의 국정농단 사건은 절대로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국정조사 및 특검 도입을 거듭 주장했다.

정 대표는 "과거에 이런 일이 전혀 없었다. 그런데 이명박 정권 들어 이렇듯 국정을 농단하고 비선, 사조직이 발호하고 있다"며 "국정조사든, 특검이든 확실하게 진상 규명해서 국민께 낱낱이 고하고 책임을 추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7.28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대해서는 이명박 정권에 대한 국민의 최종 심판의 장이 될 것이라고 규정했다.

정 대표는 "지방선거 민심을 철저하게 외면하는 이명박 정권에 확실하게 최종적 심판을 내려야 한다"며 "영포게이트로 사찰공화국 만들고 선진국민연대로 실세공화국을 만든 한나라당 이명박 정권은 민주공화국 대신에 사찰 공화국, 실세공화국을 만든 것에 대한 최종적인 심판이 이뤄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영포(영일·포항 고위 공무원 사조직)라인의 4대 의혹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재차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국정농단의 주범인 박영준 차장은 이명박 대통령에게 도전하는 듯한 발언을 계속하고 있고, 제일 야당의 정책위의장이 문제 제기한 것에 대해 고소로 맞서고 있다"며 박영준 국무차장의 사퇴와 검찰 수수를 강력 요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