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수업 아이디어가 톡! 터지는 영어교육 워크숍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수업 아이디어가 톡! 터지는 영어교육 워크숍 운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2.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0~23일, 미리 만나는 2024학년도 미래형 영어 수업 진행
영어 수업과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새 학년 준비 기간에 이뤄져
학교급별 국제교류 운영, 에듀테크 활용 미래형 영어 수업 사례 공유
경기도교육청은 수업 아이디어가 톡! 터지는 영어교육 워크숍을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수업 아이디어가 톡! 터지는 영어교육 워크숍을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톡!톡!톡! 수업 아이디어가 터지는  영어교육 온라인 워크숍'을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초·중·고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연계 에듀테크 활용 영어 수업과 국제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다. 영어 수업과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새 학년 준비 기간인 2월 넷째 주에 이뤄진다.

워크숍에서는 동료 교사와 만남(talk)으로 수업 아이디어가 '톡' 터지는 영어 교육을 위해 ▲다양한 강의 ▲학교급별 교육 과정 연계 국제 교류 운영 ▲에듀테크 활용 미래형 영어 수업 사례를 공유한다.

강의는 △교과융합형 국제 교류 프로젝트 수업 '타임슬립(Time_Slip) 프로젝트' △역사를 통해 내일을 배우는 글로벌리스트 프로그램(P.E.A.C.E) △국제 교류로 이어지는 창의적 대화 △학습자 주도성 함양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영어 수업과 평가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이해를 위한 영어과 수업과 평가의 실제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19일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는 미래형 외국어교육 모델 확산이 필요하다"라며 "국제교류를 통해 학교 안과 밖을 넘나드는 학습공간 확장과 에듀테크 교육으로 미래 역량을 키우는 외국어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