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국내주식 가치형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상태바
국민연금, 국내주식 가치형 위탁운용사 선정 착수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2.2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9일 제안 접수받아 3월 중 가치형 3개사 이내 선정 예정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국내주식(기업)을 발굴·투자하기 위해 위탁운용사 선정에 들어갔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국내주식(기업)을 발굴·투자하기 위해 위탁운용사 선정에 들어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연금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국내주식(기업)을 발굴·투자하기 위해 위탁운용사 3곳 선정에 들어갔다.

21일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공단 기금운용본부는 2024년 국내주식 가치형 위탁운용사 선정을 위해 이달 2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자산운용사 및 투자자문사를 대상으로 제안을 접수한다.

자금 배정 규모와 시기는 국민연금기금의 포트폴리오 운용 사정과 시장 여건 등을 고려해 결정될 예정이다.

공단 기금운용본부는 이달 29일까지 제안서 및 관련 서류 등을 접수받고 예비 심사와 현장 실사를 통과한 후보 기관을 대상으로 위탁운용사 선정위원회 구술 심사를 거쳐 3월 중 위탁운용사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국민연금은 2023년 11월 말 기준 기금 전체자산의 14.1%에 해당하는 141조원을 국내 주식 부문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 가운데 51.0%의 자산은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위탁 운용으로 관리하고 있다.

서원주 기금운용본부장은 "이번에 국내주식 가치형 위탁운용사가 선정되면 기업의 시장가치가 저평가된 기업(주식)에 투자해서 중장기 초과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기금의 장기 수익성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