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선수, 최근 논란으로 광고비 손실 100억원에 달해
상태바
이강인 선수, 최근 논란으로 광고비 손실 100억원에 달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2.26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손흥민(32·토트넘)에게 일으킨 '하극상'으로 인해 이강인이 100억원에 달하는 손실을 봤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지난 21일 베트남 매체 '전찌'는 "이강인이 손흥민과의 싸움으로 이미지가 훼손되면서 무거운 경제적 처벌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강인이 통신, 치킨, 게임 광고를 이행할 수 없게 되면서 연간 25억원의 손실을 입었다는 계산이다.

전찌는 "한국에서 잘 알려진 회사를 비롯해 다른 기업 관련액까지 포함하면 손흥민과의 싸움으로 100억원에 달하는 손해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PSG(파리생제르맹) 프랑스 1부 리그 생방송을 알리는 한국 중계권자 포스터에서 이강인이 사라진 것에 대해 "유럽 5대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는 한국인이 국내 홍보에서 제외된 것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나쁜 상황"이라며 "아시안컵 준결승에서 탈락한 뒤 선수 이미지가 크게 훼손됐다는 증거"라고 덧붙였다.

이강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저의 짧은 생각과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흥민이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 여러분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습니다"라며 사과하는 글을 올렸다. 같은 날 손흥민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강인이가 진심으로 반성했으니 용서해 달라"고 전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