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상생물류 사업으로 골목상권 지키기 앞장
상태바
코레일유통, 상생물류 사업으로 골목상권 지키기 앞장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3.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슈퍼마켓 판매상품 납품 지원해 소상공인 동반성장 실현
물류 인프라 확충해 배송지역 확대 및 픽업 서비스 등 시도
코레일유통이 상생물류사업으로 골목상권 지키기에 앞장선다.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11월 KOSA 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잔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코레일유통)copyright 데일리중앙
코레일유통이 상생물류사업으로 골목상권 지키기에 앞장선다. 코레일유통은 지난해 11월 KOSA 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동반성잔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코레일유통)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이 전국 슈퍼마켓 사업자를 대상으로 상품 물류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2013년부터 전국에 있는 소규모 슈퍼마켓 등을 대상으로 상품을 도매가로 제공하는 상생 물류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직접 상품을 소싱해 철도역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을 운영하는 코레일유통의 노하우를 살려 전국의 슈퍼마켓 사업자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배송받아 판매할 수 있도록 상품과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코레일유통 상생물류 회원점 수는 2월 말 기준 1652개이며 코레일유통은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통해 약 2500개의 상품을 운영하고 소상공인들이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배송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물류 인프라를 확충하고 픽업서비스 등을 시행해 회원점을 200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코레일유통은 상생 물류 배송 지역을 확대하기 위해 물류 파트너사와 협의를 통해 배송 차량 및 기사를 추가 배치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회원점이 직접 물류센터에 방문해 상품을 가져가는 픽업 서비스를 지난해 11월부터 시범 운영하는 등 회원점 추가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레일유통은 전국 슈퍼마켓의 영업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연속 한국슈퍼마켓 협동조합으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6일 "철길이 닿지 않는 오지 매장에서도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1년 내에 코레일유통 상생물류가 소상공인들의 브랜드이자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