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3.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3.18~3.24)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3월 18일(월)

쥐띠
36年生 주변의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게 좋고 무슨 일이든지 함께하는 게 좋아요.
48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지 않을 때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말고 혼자 조용히 보내요. 
60年生 오늘은 주변의 충고를 듣지 않으면 난처한 처지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요.
72年生 오늘 행운의 자음은 ㅇ, ㅁ, ㅈ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84年生 조화롭고 균형 있는 태도를 유지하면서 본인을 정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96年生 꿈에 그리던 이상형을 만나게 되면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오늘 행운의 단어는 ‘반짝’, ‘의리’입니다, 센스 있게 사용하면 운이 상승해요.

소띠
37年生 허전한 느낌이 들더라도 다시 한번 더 마음을 돈독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49年生 감정 소모와 금전의 손실로 인해 근심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61年生 긍정적인 사고로 무슨 일이든 추진하면 좋을 결과를 거둘 수 있는 하루네요.
73年生 빠르게 일 처리 하는 것보다는 정확하고 뒷손이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85年生 하던 일의 결과를 빨리 보고 싶어서 서두르면 많은 실수를 겪을 수 있습니다.
97年生 일이 많이 늘어나 마음이 흐트러질 수 있으니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합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이모티콘은 딸기가 들어간 이모티콘입니다, 친구에게 사용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일들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감정을 얼굴에 띄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일할 때는 못하는 것을 지적하기보다 잘한다고 칭찬하고 격려해 주도록 해요.
62年生 자신감이 넘치니 바라던 일을 성사시키기 좋은 날, 진행하는 것이 괜찮습니다.
74年生 앞날이 밝고 탄탄대로를 달리게 될 것이며 가정생활도 평화로운 날일 수 있어요.
86年生 한 번 마음 먹은 일은 미루지 말고 끝까지 마무리 짓는 끈기를 보여 주세요.
98年生 오늘 행운의 아이콘은 오른쪽 화살표입니다, 선택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토끼띠
39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3층 이하의 건물이네요, 떠오르는 장소가 있다면 가보세요.
51年生 본인 위치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생기고 그동안 애태웠던 일이 풀릴 수 있어요.
63年生 그동안 잘 나갔던 일에 조금씩 어려움이 다가올 수 있으니 아직 확장하지 마요.
75年生 계획하고 있었던 일이 있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시도해 봐도 괜찮아요. 
87年生 제자리걸음이라고 생각해도 실망하지 말고 본인의 일을 묵묵히 해 나가세요. 
99年生 만난 지 얼마 되지 않는 사이라도 오늘은 아무 문제 없이 잘 지낼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지금은 욕심을 내려놓고 모든 것들을 좋은 방향으로 바라보도록 노력해 보세요.
52年生 본인의 주장만을 내세우지 말고 오늘만은 무조건 상대의 이야기를 경청해 보세요.
64年生 분주하고 바빠, 사적으로 하고 싶은 일에 시간을 할애하지 못해 답답할 수 있어요.
76年生 무엇에 쫓겨서 일하듯 하지 말고 하던 일들에 여유를 가지고 즐겁게 처리하세요. 
88年生 하고자 하는 일과 해야 하는 일 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신중히 판단해요.
00年生 나이 차가 나는 것보다 부담 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또래의 사람과 어울리세요.

뱀띠
41年生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해 집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나와 사람들과 소통해 보세요.
53年生 오늘은 누구든 협력하고 믿음으로 엮어 나가면 행운이 따라오는 하루입니다.
65年生 금전운이 좋아, 술자리가 많아지면 건강에 신호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77年生 계획을 세웠으면 즉시 행동하는 게 좋고 시작한 일은 적극적으로 추진해 보세요.
89年生 유혹에 마음을 뺏기지 말고 정도에 벗어나는 일은 삼가야 금전손실이 없어요.
01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말띠
42年生 시작도 진행 과정이 좋더라도 한눈팔지 말고 집중해서 끝까지 신경을 써보세요.
54年生 하는 일에 필요한 것은 변화나 새로운 것보다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욕심이 시야를 가리고 잘 되어가는 일조차 어렵게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78年生 일을 추진할 때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세요.
90年生 생각이 옳다고 판단되면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듣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세요.
02年生 누가 해주기를 기다리기보다 직접 나서서 움직이고 행동하는 게 좋은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지금까지 잘 풀리지 않았거나 시행착오를 겪었던 일이 조금씩 풀릴 수 있어요.
55年生 에너지와 기세가 과하지 않도록 완급조절을 잘 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67年生 돈을 잃어버리거나 명예가 실추되는 운이 들어왔으니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79年生 어렵고 힘들 때 빛이 되어줄 멘토를 찾는 것이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91年生 주위에서 솔깃한 이야기들이 많아 마음이 심란하여 갈등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03年生 젊음을 누리지 못하고 미래의 걱정으로 많은 것을 잃어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과한 욕심을 부리거나 이익만 챙기지 말고 주변에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56年生 버려야 하는 것과 보존해야 하는 것을 잘 취사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8年生 조급한 마음으로 주변과 비교하여 빠르게 무언가 이루려고 하지 않도록 하세요.
80年生 오늘은 스스로 일어난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걸 인지하고 행동해야 해요.
92年生 사람들을 웃기고 울리는 재주를 가지고 있어 어디에서나 환영을 받을 것입니다.
04年生 앞날을 위해서 본인이 선택한 것이 적성에 잘 맞는지 꼼꼼하게 따져 보세요.

닭띠
45年生 금전운이 상승해, 재물이 들어오나 질병도 같이 따라와 병원비 지출이 예상돼요.
57年生 무엇을 결정해야 한다면 눈앞의 이익에 현혹되지 말고 더욱 신중히 생각하세요.
69年生 모든 일에서 시련이 따라오더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현 상황을 극복하도록 해요.
81年生 사회 활동이 많아지고 일의 진행이 이전과 달리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93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동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서 이동해 보세요.
05年生 오늘 행운의 물건은 유리로 만들어진 물건입니다, 소지하고 다니는 게 좋겠네요.

개띠
46年生 일이 수월히 진행된다고 방심하거나 나태해져서는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조심해요.
58年生 새것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지혜가 깃들어 있는 것들을 재발견하도록 해보세요.
70年生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매사에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태도가 필요해요.
82年生 음지가 양지가 되니 긴 방황을 끝내고 새로운 희망을 가지는 게 좋은 날입니다.
94年生 오늘은 기대했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내게 되어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어요.
06年生 오늘 행운의 가구는 노란색 포인트가 있는 가구네요, 발견하게 된다면 행운아.

돼지띠
47年生 오늘 행운의 그릇은 과일이 그려진 그릇이네요, 발견하게 된다면 행운이 듬뿍.
59年生 일할 때는 빠른 판단력, 결단력으로 일을 추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71年生 중요한 안건을 논의하거나 결재받을 일이 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83年生 너무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화를 당할 수 있으니 조금만 마음을 비워 두세요.
95年生 마음속에 품고 있는 사랑을 상대에게 전하게 되면 사랑도 이루게 될 것입니다.
07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보라색 혹은 갈색이네요,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19일(화)

쥐띠
36年生 하루에 열두번도 더 바뀌는 마음을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잡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평화를 되찾아 신중하게 행동하여 자꾸 실수하는 것을 줄여야 하는 날입니다.
60年生 외적으로 부드럽고 유연하게 보이며 일단 정한 일은 깔끔하게 마무리 지어요.
72年生 어렵고 힘들었던 일이 차츰 사라지고 앞으로는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84年生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늘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세요.
96年生 많은 사람을 만나 정보를 얻으면서 기회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해요.
08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2나 8이 들어간 숫자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소띠
37年生 평소보다 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건강부터 챙겨야 하는 하루일 것입니다.
49年生 만족하고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면 머지않아 기쁨과 결실을 거둘 것입니다.
61年生 법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고 순리에 벗어나는 일이 아니면 주저하지 마세요.
73年生 오늘은 낙천적이고 적극적으로 주어진 일을 밝게 웃으면서 처리해 보세요.
85年生 사회적으로 활동 영역이 넓어지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많은 성장을 이룰 겁니다.
97年生 재치있고 센스있는 행동이 돋보여, 일마다 크게 인정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A, U, X일 것입니다, 적절히 사용하면 운이 상승해요. 

호랑이띠
38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지 않아 본인의 의견을 내도 무시당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0年生 들어온 만큼 나가는 운이니 뜻밖의 소득이 생겼다고 욕심내면 안 되겠네요.
62年生 기대에 비해 못 미치는 결과가 나오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어떤 일에 미련과 후회가 남더라도 뒤돌아보지 말고 자리를 떠나도록 하세요.
86年生 신중하지 못한 언행으로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최대한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98年生 무모한 도전이나 모험보다 안정적으로 생활하면서 여유를 가지는 게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상처받는 일을 피하려면 현명하게 판단하여 우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보세요.
51年生 주위 사람과 시비가 일어나더라도 공격적인 태도로 대응하지 말아야 좋습니다.
63年生 모든 일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생각하던 일들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75年生 직장 동료와 마찰과 신경전으로 몹시 마음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87年生 긴장을 풀고 일을 잘 처리하면 그동안 노력해 온 일에서 성과를 볼 것입니다.
99年生 연애운이 좋지 않으니 대립하지 말고 상대의 입장에 서 보는 자세가 필요해요.

용띠
40年生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털어 내지 말고 견디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2年生 변화가 많이 일어나며 이제까지 어려웠던 일이나 고민이 해결되는 날입니다.
64年生 운이 좋은 날이니 준비한 일들을 과감하고 용맹한 기세로 움직여 보세요.
76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88年生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 지식을 쌓는 일에 열중해 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0年生 미래를 대비하여 하나라도 더 익히고 수련해 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많은 사람을 만나기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애정을 쏟으세요. 
53年生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지만, 고비를 잘 넘기면 더 큰 일을 이뤄낼 것입니다.
65年生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일보다 기존에 하던 일에 힘을 쏟는 게 좋습니다.
77年生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찾아오나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놓칠 수 있어요.
89年生 목표를 크게 세울수록 얻는 것이 많으니 큰 목표를 가지고 움직여야 합니다.
01年生 자신이 하는 일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최고라고 생각을 가지고 움직여 보세요.

말띠
42年生 쉴 때는 확실히 쉬고 움직일 때는 열심히 움직이는데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순조롭고 안정된 날이나 변화의 기운도 있으니 이 변화의 기운을 잘 이용해요.
66年生 자연스럽게 소비와 지출은 줄이기 위해 물질적 가치보다 정신적 가치에 집중해요.
78年生 자존심을 내세우지 말고 겸손함을 유지해야 현 상황을 돌파할 수 있을 겁니다.
90年生 남녀를 불문하고 따르는 사람이 늘어나고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는 하루입니다. 
02年生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옆만 맴돌지 말고 부딪쳐서 마음을 전해요. 

양띠
43年生 돈에 종속되어 따라 다니지 말고 돈이 자신을 따라오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55年生 때를 잘 맞춰 도전한다면 원하는 일과 진행 중인 일이 좋은 결과를 얻을 겁니다.
67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좋은 날이니 창업이나 자신만의 일을 해 보는 게 좋아요.
79年生 현실적으로 본인 능력과 분수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여 한 단계씩 밟아가야 좋아요.
91年生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감정을 처음 설레게 만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03年生 노력한 만큼 일에 성과를 볼 수 없어 마음이 답답하고 힘든 날일 수 있어요.

원숭이띠
44年生 마음속 얘기를 속으로 품고 있지 말고 주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얘기하세요.
56年生 단기적인 실적에 치중하기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야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68年生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서두르지 말고 관망만 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80年生 노력이나 투자에 결과를 얻게 되니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큼 노력하세요.
92年生 지금은 하나를 배우더라도 제대로 배우려는 자세를 가져야 확실하게 배웁니다.
04年生 오늘은 집중력이 생겨 공부가 잘되고 친구들과의 우정이 두텁게 쌓일 수 있어요.

닭띠
45年生 사소한 다툼으로 어색해질 수 있으니 친한 사람과의 관계에 신경 써야 합니다. 
57年生 과감한 결단과 행동이 필요하니 망설이지 말고 신속히 결정을 내리는 게 좋아요.
69年生 날이 밝기 전 어둠 속에 있는 것과 같으니 심신이 매우 지쳐 있는 하루입니다.
81年生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은 멀리하고 정직하고 진솔한 사람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93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강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05年生 오늘 행운의 코디는 흰색 혹은 하늘색 셔츠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개띠
46年生 대화할 때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한 다음 전달해야 실수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58年生 길한 운이 들어오니 하는 일이 잘 풀리고 남들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입니다.
70年生 막혔던 운이 풀리고 새로운 흐름을 타는 날이니 변화가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82年生 오늘은 운이 상승하는 날이니 대인관계에서 자세를 낮추는 게 필요한 날입니다.
94年生 도움이 되는 사람과 해가 되는 사람이 함께 있으니 잘 가려서 사귀어야 합니다.
06年生 오늘은 부지런한 자세를 보이면 운이 상승할 수 있어요, 일찍 일어나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일이 생각대로 흐르지 않더라도 화내지 말고 차분하게 풀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59年生 안 되면 쉬어가고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일을 억지로 밀고 나가려고 하지 마요.
71年生 사람에게 말을 함부로 옮기면 구설에 올라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조심해요.
83年生 오늘 행운의 음식은 고구마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니 참고해 보세요.
95年生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도 끝까지 마치는 끈기를 보여주세요.
07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물건은 가족사진일 것입니다.

20일(수)

쥐띠
36年生 음양이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기운이 생성되니 편안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48年生 가치관이 같은 사람과 정보를 공유하여 나눌 때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60年生 첫 계획대로 밀고 나가면 성과를 온전히 자신의 몫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72年生 참을성이 부족한 점과 자만은 큰 독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성찰한 마음을 가져요.
84年生 의욕만 앞세우지 말고 조용히 기술과 실력을 쌓아 일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5층 이상의 건물이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08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안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마음이 필요한 날이며 함부로 사람을 믿지 않는 게 좋아요. 
49年生 원하는 것이 있다면 실행하기 전에 많이 생각하고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61年生 사람들의 말에 좌우되지 말고 자기 의지대로 움직이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73年生 변화가 있는 날이니 조급해도 운의 흐름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85年生 지금은 얕은 지식을 얻는 것보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지식을 쌓는 것이 좋아요.
97年生 오늘 행운의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일 것이니 참고해 보세요.
09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2나 4가 들어간 숫자이니 적절하게 잘 활용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지 않거나 일에 집중하지 못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어요.
50年生 뭐든 빠르게 실행으로 옮기기보다 확신이 설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62年生 중요한 약속이나 계약하는 일이 있다면 시간을 다소 미루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4年生 주변 달콤한 얘기에 팔랑귀처럼 흔들리지 말고 주관을 가지고 처리해야 합니다.
86年生 새로운 곳으로 이직하거나 창업에 도전하는 것도 좋으며 이동수도 좋습니다.
98年生 사소한 것을 잘 살펴보면 그 안에 좋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끼띠
39年生 돈에 너무 욕심을 내지 말고 어느 정도 주변에 베풀면서 지내는 것이 좋아요.
51年生 편법으로 쉽게 일을 해결하면 반드시 문제가 생기고 정석대로 진행하는 게 좋아요. 
63年生 독자적으로 일을 계획하거나 꾸미기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움직이는 게 좋아요.
75年生 오늘은 조급하게 일을 처리하기보다 시간을 두고 서서히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87年生 지금에 안주하기보다 앞으로 나가려는 의욕을 갖고 열심히 움직이는 게 좋아요.
99年生 오늘은 큰 것만 생각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섬세하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40年生 잡념 속에 사로잡혀 중요한 일을 결정하지 못하고 시간만 허비할 수 있습니다.
52年生 부동산과 관련하여 운이 좋으니 가지고 있는 물건이 있다면 내보는 것이 좋아요.
64年生 송사로 머리 아픈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고집을 버리고 잘 타협하는 것이 좋아요.
76年生 나아 갈 때와 쉬어 갈 때를 아는 지혜와 혜안을 기르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88年生 미용이나 패션에 관한 쇼핑을 한다면 삶의 만족감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습니다.
00年生 준비하고 노력하는 자에게는 늘 기회가 찾아오고 좋은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조금의 여유를 가진다면 마음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53年生 하늘에 먹구름이 자리를 차지하고 떠나지 않고 있는 것 같이 답답할 수 있어요.
65年生 혼자 하는 것보다 아주 꼼꼼하게 일 처리하는 닭띠의 도움을 받아 보세요.
77年生 어려움에 물러서거나 중단하지 말고 강한 의지와 추진력을 보여주어야 좋습니다.
89年生 새로운 사람과 인연을 맺을 수 있는 날이니 솔로라면 기대해도 좋은 날입니다.
01年生 일을 너무 조급하게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지난 일이나 과거에 연연하면 생각의 전환점을 돌리기 힘든 날이 될 것입니다.
54年生 마음이 불안해도 편안히 생각하고 중심을 잡고 현명하게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66年生 일하는데도 크게 일이 줄지 않으니 처리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요.
78年生 지금은 남들과 같이 평범하게 생각하면 좋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90年生 처음부터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어도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마세요. 
02年生 오늘 같은 날은 미팅을 주선하거나 새로운 만남을 계획해도 좋겠습니다.

양띠
43年生 달콤한 유혹이나 말에 관심을 보이면 꾀임에 속아 나쁜 일이 생길 수 있어요.
55年生 건강이 중요하니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건강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67年生 사과도 타이밍이 있으니 사과할 일이 있으면 뜸 들이지 말고 바로 해보세요.
79年生 섣부르게 판단하면 실수를 불러올 수 있으니 더 깊이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91年生 인연의 운세가 강하여 더욱 친밀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것입니다. 
03年生 겉으로 보이는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쓰면 주목을 받을 수 있어요.

원숭이띠
44年生 먼 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고 마음이 평온하여 생활에 안정을 찾을 겁니다.
56年生 오랫동안 바랬던 일이 있었다면 오늘 차분하고 느긋하게 추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완벽할 것 같은 일도 한 번 더 확인해 보고 확신이 설 때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80年生 해야 하는 일이라면 내일로 미루어도 똑같을 것이니 미루지 말고 끝내주세요.
92年生 기회가 왔을 때 남들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게 좋아요.
04年生 재능을 보일 때가 왔으니 끼를 드러내 마음껏 펼쳐 보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무조건 본인의 말이 옳다고 고집을 부리고 우겨대면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57年生 미워하고 원망하는 마음은 언제 가는 부메랑이 되어 자신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69年生 매매에 좋은 때가 아니니 주변 상황을 살펴보면서 기다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고지식하게 똑같은 방법으로 일을 반복하지 말고 센스를 발휘해 보도록 해요.
93年生 점찍어 두고 있었던 사람이 있다면 표현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05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의 말을 쉽게 믿는 행동을 멀리해야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실수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사로잡혀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58年生 능력을 넘어서는 일은 주위 사람들의 협조를 받아 수월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70年生 일의 실마리가 풀리지 않고 해결책이 보이지 않아 답답함은 느낄 수 있어요.
82年生 어떤 일을 하든 성실히 노력하면 힘이 들더라도 반드시 노력의 대가는 있습니다.
94年生 오늘 당신에게 추천하는 운동은 배드민턴처럼 두 명 이상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06年生 오늘 주의해야 할 행동은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을 속이는 행동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그동안 힘들었던 일이 귀인의 도움을 받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어요.
59年生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멀리 보고 나눔이나 베풂을 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겁니다.
71年生 금전운이 움직이기 시작해, 좋은 흐름으로 흐르니 투자를 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83年生 앞으로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자신의 실력과 경쟁심을 키워 두어야 할 겁니다. 
95年生 혈기가 왕성하고 자신감 넘친다고 모든 일에 무작정 뛰어들지 않는 게 좋습니다. 
07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황씨 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21일(목)

쥐띠
36年生 복잡하게 생각하고 걱정을 하면 손에 잡은 것을 놓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48年生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심신이 피곤해져 하루라도 쉬어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0年生 생각지도 못했던 일로 감정을 쏟아내서 일을 그르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해요.
72年生 일할 때 너무 아는 체하고 나서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경거망동하지 마세요.
84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대형마트 혹은 백화점일 것입니다, 쇼핑하기도 좋겠네요.
96年生 친구나 동료와 다툼이 있었다면 먼저 사과를 하고 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오늘은 강이 흐르는 방향 혹은 지인으로 이동하면 귀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띠
37年生 쓸데없는 일로 불안감을 느낀다면 충분한 숙면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 보세요.
49年生 주어진 일은 끝까지 마무리 짓는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유리합니다.
61年生 모든 일을 앉아서 처리하려 하지 말고 직접 부딪쳐서 해결해야 하는 날입니다. 
73年生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데 뜻밖의 일에 묶여 잠시 갈팡질팡하게 될 수 있습니다.
85年生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말이나 행동을 함부로 하지 말고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요.
97年生 주머니가 채워질 날은 멀었는데 여기저기 나아갈 돈이 많을 수 있겠습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초록색 혹은 노란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랜만에 평화스러운 시간을 보내려 했지만 좀처럼 뜻대로 되지 않을 수 있어요.
50年生 지금까지 진행해 오던 대로 꾸준히 밀고 나가면 별 무리가 없는 날입니다.
62年生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원칙에 맞추어서 해 나가도록 해요.
74年生 일을 조금 수월하고 빠르게 하기 위해 편법을 쓰면 차후에 낭패를 볼 것입니다.
86年生 겉으론 웃고 있지만, 낯을 붉힐 수 없어 속으로는 분노가 끓어 오를 수 있어요.
98年生 작은 실수는 할 수 있으니 상대의 작은 실수는 그냥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체력이 떨어지고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니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 보세요. 
51年生 일에 약간 차질이 생기더라도 마음의 평정심을 잃지 말아야 하는 하루입니다.
63年生 일에 박차를 가하고 싶다면 주변에 조력자를 구해놓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5年生 확실한 생각이 들지 않고 조금이라도 찝찝한 생각이 들면 조금 더 지켜보세요.
87年生 직장을 구하거나 이직을 생각하고 있다면 주변 상황을 잘 살펴보고 결정해요.
99年生 도화살이 발동하니 주변 이성들에게 인기가 좋아 많은 대시를 받을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일어나지도 않은 걸 걱정하여 주변에 있는 사람까지 불안하게 만들지 마요.
52年生 집중력이 떨어질수록 정신을 통일하고 가다듬어, 실수하지 않아야 합니다.
64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사람이라면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이 필요한 날입니다.
76年生 책상 앞에 앉아서 고민한다고 해결되는 일이 아니면 직접 두 발로 뛰도록 해요.
88年生 본인의 고민이나 걱정을 친한 친구에게 속 시원하게 털어놓아 보세요.
00年生 뭔가를 했다는 것으로 뿌듯한 마음이 들 수 있으니 도전하는 걸 두려워 마세요.

뱀띠
41年生 짜증 나는 일이 생기더라도 쓸데없이 신경 써서 진을 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3年生 조금 우울했던 분이라면 몸과 마음이 산뜻하니 완벽하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65年生 빠르게 결과를 보려 하지 말고 시간을 가지고 공을 들여야 결과가 좋습니다.
77年生 빠르게 얻어지는 재물은 없으나 묵묵히 노력해 나가면 꽃이 피울 수 있습니다.
89年生 잘 모르는 일이나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어 새로운 걸 배워 보는 것도 좋습니다.
01年生 길을 가다가 눈에 띄는 스타일의 사람에게 다가가 만남을 시도해도 괜찮습니다.

말띠
42年生 어른으로서 명예와 체통을 지키며 모든 일에 모범을 보이도록 솔선수범해야 해요.
54年生 주변 말에 흔들리지 말고 우직하게 나가면 의외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66年生 옳다고 생각하는 건 주위 말에 흔들리지 말고 소신껏 빠르게 결정해야 좋아요.
78年生 지난날에 집착하지 말고 미래지향적으로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세요.
90年生 노력 없이 이득을 바라는 헛된 생각은 버려야 화로부터 멀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02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E, K, C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해 보도록 해요.

양띠
43年生 오늘은 신체 리듬이 저조하여 몸이 무겁고 축 처지는 느낌이 함께 들 수 있어요.
55年生 하지 않은 일 때문에 사람들의 모함에 빠져 입장이 곤란할 수 있는 날입니다.
67年生 현상을 유지하면서 조금 움츠리고 있다가 적절한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79年生 금전운이 최저점을 찍고 있으니 금전에 있어서 마음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91年生 사람으로 인한 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 이롭지 못한 사람과 관계를 조심해야 해요.
03年生 힘들다고 포기만 하지 않고 끝까지 하면 중간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머리 아픈 일이 해결되고 하던 일이 수월히 진행되니 마음이 편해질 수 있어요.
56年生 금전운이 좋아지더라도 자신이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분야에 투자는 삼가야 해요.
68年生 자신이 필요할 때 항상 도움을 주신 선배나 윗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세요.
80年生 본인에게 쓴소리나 조언을 해주는 인연을 소중하게 여겨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요.
92年生 연애운이 상승하여 인기가 높아지는 날이니 여러 사람에게 주목받을 수 있어요.
04年生 마음은 바다 위의 작은 돛단배처럼 마음이 이리저리 흔들리게 될 수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다툼 후 계속 자존심 부려서 사과할 타이밍을 놓치면 그대로 멀어질 것입니다.
57年生 하는 일에 좋은 성과를 얻기 위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해요.
69年生 수많은 경쟁과 이겨내면 귀인이 찾아와서 많은 도움으로 발전을 할 것입니다.
81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전문가와 먼저 상의하거나 여러 가지 가능성을 검토해요.
93年生 잘살고 못사는 것은 자신의 집념과 노력의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 큰 뜻을 세워요.
05年生 오늘 행운의 띠는 같은 개띠 혹은 호랑이띠이니, 약속 잡기 전 참고해 보세요.

개띠
46年生 대인관계를 공들인 만큼 활동영역이 넓어지거나 노력한 일의 결과가 생길 겁니다.
58年生 새롭게 투자나 확장하는 일은 삼가고 전반적인 상황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70年生 재물이 상승할 수 있지만, 많은 욕심이 생길 수 있으니 자중하는 마음을 가져요.
82年生 하던 일에 집중하고 다른 일을 곁눈질하지 않아야 일을 지켜나갈 수 있어요.
94年生 주어진 일을 할 때 꼼꼼히 분석한 뒤에 진행해야 실수하는 일이 줄어들 겁니다.
06年生 오늘 행운의 음식은 소고기가 들어간 미역국 혹은 된장국일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다는 옛말처럼 어른으로서 모범을 보이도록 노력해요. 
59年生 대인 운이 좋으니 모임이나 약속을 잡아 주변 인맥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71年生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많은 것을 신경 쓰고 다지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평소에 배우고 익힌 대로 일을 추진하면 만사가 순조롭게 풀려나갈 수 있습니다.
95年生 변화는 환경에서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면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습니다.
07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오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22일(금)

쥐띠
36年生 지갑을 꽁꽁 닫아두고 지인들에게 신세만 지지 말고 한번 베풀어 보도록 하세요.
48年生 일이 많이 생기는 날이니 무리하게 사업 확장하지 말고 현상유지에 힘쓰세요.
60年生 무리한 투자나 요행을 바라지 말고 원하는 것이 있다면 부지런히 움직여야 해요.
72年生 오늘은 열심히 일해도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84年生 과한 욕심을 버리고 자신의 분수를 깨닫고 모든 일에 성실하게 임해야 합니다.
96年生 처리해야 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즉각적으로 반응해야 좋습니다.
08年生 오늘 행운의 자음은 ㅁ, ㅇ, ㄱ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돼요.

소띠
37年生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에 부쳐서 쉽사리 일에 뛰어들지 못할 수 있습니다.
49年生 나비효과처럼 작은 차이도 나중엔 큰 차이를 만드니 작은 일이라도 신경 써요.
61年生 처음엔 힘들어도 참고 나가면 뒤로 갈수록 쉬워지고 바라는 것을 얻을 것입니다.
73年生 원하는 일이 지연되어도 조급히 움직이지 말고 기다리면 결과를 볼 수 있어요.
85年生 문서운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재물이 쉽게 빠지는 날이니 투자에 신중해야 해요.
97年生 싱글인 경우엔 외모가 뛰어난 이성과 만나서 멋진 데이트를 할 수 있을 겁니다.
09年生 오늘 행운의 이모티콘은 풍선이 들어간 이모티콘일 것입니다, 참고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집에만 있지 말고 기분 전환할 만한 장소를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0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막힘이 생긴다면 목표치를 낮춰서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62年生 재물을 얻더라도 나가는 것도 많은 날이니 지키는 것이 중요한 하루입니다.
74年生 본인에게 좋은 기운이 기울어져 있으니 주저하거나 머뭇거리지 않는 게 좋아요.
86年生 사랑 방식을 고집만 하지 말고 상대의 스타일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98年生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니 상대보다 자신이 먼저 한발 다가서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지금은 혼자 시간을 보내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대화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요.
51年生 지금까지 노력했던 일이 주변 사람들이 알아주고 명예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63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작은 일로 인해 손재가 따를 수 있으니 조심해요.
75年生 미심쩍은 일이나 의심이 가는 것은 다시 확인하고 점검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힘든 상황에서 꿋꿋하게 마음을 먹고 스스로 위기를 벗어날 묘책을 찾아야 해요.
99年生 지금은 이성에게 시선을 받기 위해서 화려한 모습을 연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40年生 뜻하지 않는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 외출은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야 좋습니다. 
52年生 금전에 있어서 적은 돈이라도 수입으로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방법을 찾아요.
64年生 계획이 작다고 성과가 작은 것은 아니니 작은 것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실천해요.
76年生 모든 일을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지혜롭게 처신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88年生 오늘은 결정을 내린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야 수월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 있어요.
00年生 새로운 일을 진행할 때에 불안한 마음을 버리고 성실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뱀띠
41年生 작은 취미를 만들어 일상을 특별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드세요.
53年生 원하는 일이 쉽게 이뤄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나 포기하지 마세요.
65年生 다른 일에 곁눈질하지 말고 일에 전념하면 자신을 힘들게 했던 일이 해결됩니다.
77年生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큰 이익이 발생해, 당분간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89年生 신혼의 경우엔 사소한 말이나 행동으로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해요.
01年生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생기면 가족과 함께 의논하여 빨리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말띠
42年生 오늘은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참고 넘어가야 분위기를 망치지 않을 겁니다.
54年生 사사로운 정에 이끌리게 되면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조금 이기적으로 행동해요.
66年生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일을 추진해야 이익이 따르고 모두에게 인정받을 것입니다.
78年生 이익을 내세우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90年生 오늘 침체했던 기운이 뒤로 물러나고 활기찬 기운이 들어오기 시작할 수 있어요.
02年生 친구와 다툼으로 마음이 상해 불만이 있더라도 먼저 대화를 해서 풀도록 해요.

양띠
43年生 뭐든 쉽지 않고 무기력해지는 날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55年生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는 혼자 생각하지 말고 주변 얘기를 듣는 게 좋아요.
67年生 유비무환의 정신을 가지고 어려움을 대비해 철저히 준비해 두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할 일도 많이 하고 바쁘게 움직여 인지도와 존재감을 인식시키는 게 좋습니다.
91年生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스스로 점검하고 확인해서 미비한 건 보완해야 합니다.
03年生 공부와 관련해서 행운이 따르는 날이니 나태해지는 마음을 이겨내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빨리빨리라는 생각이 일을 망치는 주범이니 너무 서둘러서 실수를 범하지 마요.
56年生 노력과 실천으로 큰 성과로 이룰 수 있으니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날입니다.
68年生 금전운이 좋은 날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면 뜻하지 않는 행운을 잡을 수 있어요.
80年生 할 일이 쌓여 있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작업순서를 짜서 차근차근 나가도록 해요.
92年生 급하게 인연을 만들려고 하지 말고 지금은 옆자리를 잠시 비워두는 게 좋습니다.
04年生 지난날의 일 때문에 학교나 주변에서 자신의 소문이 안 좋게 날 수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뜻대로 모든 게 자연스럽게 흘러가지 않으면 잠시 쉬어가는 게 좋아요.
57年生 질투하는 사람이 많이 있으니 자랑하는 일을 삼가고 겸손한 태도를 보이세요.
69年生 모든 일을 감정적으로 처리하지 말고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판단해서 처리해요.
81年生 모임이나 외출할 경우가 생기면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너무 지나친 휴식을 가지면 오히려 좋지 않으니 적당한 휴식을 취해 보세요.
05年生 오늘 행운의 물건은 초록색 혹은 연두색 포인트가 있는 물건일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가족들과 함께 의논해야 해결되니 본인의 생각만 내세우지 않도록 하세요.
58年生 일에 막힘이 있어도 꾸준히 노력해 가면 결국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요.
70年生 진행 중인 일이 있다면 좋은 성과를 거둬 사람들 앞에 내놓을 수 있는 날입니다.
82年生 승진의 기회가 주어지니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색다른 생각으로 승부 보세요.
94年生 늦은 듯하나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고 알려지게 되니 기분이 좋아질 수 있어요.
06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보라색 혹은 파란색이니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겠네요.

돼지띠
47年生 들어온 만큼 베푼다면 더 많은 복이 들어오지만, 욕심을 부리면 복이 반감돼요.
59年生 의견이 다양하게 나와서 힘들더라도 아랫사람들의 얘기에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71年生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하는 법이니 조급하게 행하지 말고 천천히 하세요.
83年生 과격한 행동은 주변 사람들에게 외면을 당할 수 있으니 꼭 유념해야 합니다.
95年生 너무 외모만 따지지 말고 그 사람의 내면을 파악하는데 더 신경을 써 보세요.
07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김씨 성을 가진 여성일 것입니다.

23일(토)

쥐띠
36年生 지루하고 따분한 생활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사소한 일거리를 만드는 게 좋아요.
48年生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부지런히 움직인 만큼 성과가 따를 수 있습니다.
60年生 계획을 세우고 움직여야 성과를 볼 수 있으니 쓸데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 마요. 
72年生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꿔보면 안 되던 일에도 좋은 징조를 얻을 수 있습니다.
84年生 주변을 너무 의식하여 눈치 살피는 일은 하지 말고 본인 일만 해 나가도록 해요.
96年生 심하게 구속하고 간섭하려는 마음을 자제해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요.
08年生 오늘 행운의 무늬는 초록색 체크무늬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지병이 조금 좋아지는 조짐이 보이니 더 많이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요.
49年生 너무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지 주변 상황을 잘 살펴봐야 하는 하루입니다.
61年生 작은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고 실행하면 앞으로 바라는 일이 들어올 수 있어요.
73年生 여유를 가지고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해요.
85年生 본인 내면에 집중하여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이 해야 하는 일만 하세요.
97年生 자신의 마음을 열고 상대에게 다가가면 상대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감정적인 언행을 삼가고 되도록 이성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0年生 한쪽만 신경을 쓰면 다른 쪽을 등한시할 수 있으니 세심하게 신경을 쓰세요.
62年生 사소한 일에는 신경을 쓰지 말고 자신이 꼭 해야 하는 일에만 전념하세요.
74年生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자기계발에 꾸준히 노력해야 한 단계 상승할 것입니다.
86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으니 바쁘게 움직여야 도움 될 것입니다.
98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동남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토끼띠
39年生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날이니 필요한 일이 아니라면 기운을 소모하지 마세요.
51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더라도 일이 수월하게 진척되고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겁니다.
63年生 자신의 선한 행동이 왜곡되지 않도록 말과 행동을 올바르게 해야 하는 날입니다.
75年生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무리수가 따른다고 생각되는 일에는 손대지 말아야 합니다.
87年生 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더라도 차분하게 순서를 정해 처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99年生 주변에 유난히 따지기 좋아하고 말이 많은 친구와 다툼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사람들과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날이니 본인 생각만 내세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금전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나 점점 호전되고 있으니 기다려 보세요.
64年生 조력자를 만나 다소 안정을 취할 수 있어도 내적으로 튼튼하게 다져 놓아야 해요.
76年生 오늘은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빠르게 판단하여 움직여야 좋습니다.
88年生 새로운 변화에 맞서거나 거스르지 말고 주변 상황에 잘 적응하는 게 유리합니다.
00年生 오늘은 공상에 빠지지 말고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뱀띠
41年生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여 투정을 부리거나 짜증을 내는 일을 만들지 말아야 해요. 
53年生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잘 구분하여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65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될 듯 될 듯하면서 되지 않으니 잠시 기다림을 가져보세요.
77年生 쓸데없는 일에 자존심을 내세우거나 이길 수 없는 싸움은 아예 시작하지 마세요.
89年生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익혀서 본인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두는 것이 좋아요.
01年生 아예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지금부터 적극성을 가지고 노력하는 게 좋습니다.

말띠
42年生 본인 판단을 너무 믿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의논해서 결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4年生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떠나야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66年生 새로운 일을 벌이기 말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전념하고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78年生 부족한 점과 실력을 키우기 위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 하루입니다.
90年生 매력이 최고조로 상승하여 어디를 가든지 이성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02年生 아무도 믿을 수 없는 날이니 하고 싶은 얘기가 있어도 오늘은 참는 게 유리해요.

양띠
43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은 오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55年生 미뤄 두었던 일이 있다면 그만 미루고 구상하고 계획을 세워서 시행해 보세요.
67年生 바라는 것을 얻을 수 없으니 크고 작은 것 중에서 잘 판단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79年生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음만 앞서면 계획한 일을 그르칠 수 있을 것입니다.
91年生 지금 만나고 있는 이성과는 삼각관계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잘 살펴보세요.
03年生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히, 오해를 부를만한 언행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다른 사람의 말에 이리저리 휘둘리지 말고 확고한 자신의 주관을 가져야 합니다. 
56年生 경쟁보다 대화와 타협을 하고 적당히 양보하고 물러서는 것이 현명합니다.
68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불안감과 의구심을 자제하고 잠시 관망하는 것이 좋습니다.
80年生 오늘은 능동적으로 행동을 하는 것이 본인에게 크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92年生 무조건 상대의 말을 들어주고 져주는 마음을 가져야 조용히 넘어갈 것입니다.
04年生 그동안 관심만 가지고 있었던 취미에 새롭게 도전해 보면 행운이 따라올 겁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을 삼가고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57年生 규칙적인 생활과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는 모습으로 모범을 보이도록 해보세요.
69年生 주변 사람의 시선이나 말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본인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81年生 당장 결과를 보는 일보다는 앞으로 준비해 나가는 일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적극적인 행동을 보이는 것보다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좋아요.
05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강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개띠
46年生 좋은 일 후 주변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8年生 본인이 잘하는 일이나 많이 해본 일에 승부를 걸어보면 좋은 성과가 있습니다.
70年生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성실히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82年生 부부간에 갈등과 권태감이 생기게 되면 오늘은 마음속에 있는 이야기를 나눠요.
94年生 오늘은 불필요한 지출이 일어나지 않도록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06年生 오늘은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는 듯한 행동을 멀리해야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 당신에게 추천하는 운동은 이웃들과 동네 산책 혹은 등산일 것입니다.
59年生 오늘은 뭘 하든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니 자신 있게 진행도 좋은 하루입니다.
71年生 지금 상황이 다소 불리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이로운 방향으로 전환될 것입니다.
83年生 최선을 다한다면 어려움이 와도 거뜬히 이겨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95年生 오늘 행운의 음식은 잡채 혹은 마라탕이니, 가족과 함께 드셔 보세요.
07年生 오늘 행운의 코디는 갈색 혹은 검은색 얇은 봄 자켓일 것입니다.

24일(일)

쥐띠
36年生 바깥 활동보다는 먼저 내부 단속부터 해야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48年生 하고 싶었던 일을 미루지 말고 시작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60年生 바로 해결될 문제가 아닌 것은 잠시 뒤편으로 밀어 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상대를 비교하는 대상으로 삼지 말고 좋은 점을 배우는 대상으로 삼아 보세요.
84年生 젊음과 패기만 앞세워 동료들보다 앞서 나가려고 하지 말고 보조를 맞춰가세요.
96年生 유연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일을 하면 상황이 반전되어 기쁠 수 있겠습니다.
08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북서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하는 것이 좋겠네요.

소띠
37年生 지나온 날을 스스로가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어요.
49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박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61年生 본인 의견이 관철되지 않거나 인정받지 못해도 실망하지 말고 기다려 보세요.
73年生 고민이 있으면 혼자 해결하지 말고 친한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85年生 모든 것을 힘으로 밀어붙이지 말고 상큼한 지혜를 짜내서 발휘해 보도록 해요.
97年生 연애운이 좋지 않으니 사랑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고백은 다음으로 미뤄요.
09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W, D, J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부딪쳐 타박상이나 외상을 당할 수 있으니 움직이는 것을 최소화해요.
50年生 원칙만 따지는 고지식한 생각을 버리고 오늘은 융통성 있게 움직여야 좋아요.
62年生 바라던 일이 기회를 맞아 자신 생각대로 흐르게 되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74年生 일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인정하고 실수를 경험으로 삼는다면 앞으로 발전해요.
86年生 만남에서 앞장서서 나서지 말고 뒤에서 조용히 밀어주는 게 좋은 날입니다.
98年生 음양의 화합으로 연애운이 좋은 날이니 소개를 받거나 미팅을 하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작은 목표를 세워 도전하는 모습이 아랫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51年生 심신이 지치기는 하나 남들을 보살피고 베풂을 실천하면 복을 받을 것입니다.
63年生 고민이 생기면 당장 해결하려 하지 말고 잠시 뒤로 밀쳐두는 게 좋을 것입니다.
75年生 지금은 무슨 일이든지 정보가 중요하니 주변에 많은 안테나를 설치하는 게 좋아요.
87年生 할 수 있는 만큼만 하고 분수에 넘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득이 될 것입니다.
99年生 기분 좋게 생기가 넘치는 날이니 자신의 발랄한 매력을 한껏 발휘해 보세요.

용띠
40年生 힘들어 보이던 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차도를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52年生 너무 자존심만 내세우거나 남들에게 인색하게 굴지 말고 먼저 베풀어 보세요.
64年生 큰 어려움에 직면해 책임감이 무거우니 의지력과 추진력으로 밀고 가야 해요.
76年生 어려움이 예견되는 일이더라도 마음을 굳건히 먹고 맞서면 좋은 결과가 있어요. 
88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유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00年生 진로를 선택하느냐 직업을 택할 것이냐 마음이 갈팡질팡할 수 있겠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은 최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53年生 어제까지 힘들었던 일이 순풍에 배가 나가듯 깔끔하게 해소되고 희망이 보입니다.
65年生 답답하게 느껴져도 꼼꼼하게 일을 처리해야 막혔던 것이 풀려나갈 수 있습니다. 
77年生 조그마한 일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89年生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고백하려는 사람은 연애운이 좋지 않으니 오늘은 피하세요.
01年生 분위기를 쳐지게 만들 수 있으니 새롭게 스타일을 바꿔보는 것도 좋아요.

말띠
42年生 마음이 편안하니 모든 일이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되니 오늘은 휴식을 취하세요. 
54年生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이 주변 사람에게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될 수 있습니다.
66年生 처음은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꾸준하게 노력하면 나중에는 이룰 것입니다.
78年生 한 가지 일에 매달리지 말고 여러 분야에 다양한 일을 접해서 능력을 키워요.
90年生 지금은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 날로서 본인 영역에서 실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02年生 공부에만 열중하지 말고 건강에도 신경을 써서 수시로 점검을 해보는 게 좋아요.

양띠
43年生 어떤 일이라도 적당하게 대충 처리하려 마음을 가지는 게 하지 않는 게 나아요.
55年生 오늘은 책임감을 가지고 이루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67年生 욕심은 화를 부를 수 있으니 큰 목표를 세우거나 앞서 나서지 않아야 좋습니다.
79年生 현 위치가 아닌 곳에서 행운이 따르니 진로 변경을 고려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91年生 적은 노력으로 상대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날이니 정성을 준비하면 더 좋아요.
03年生 본인의 몸을 바쁘게 움직이고 변화를 주면 즐겁고 기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본인이 처한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하여 엉뚱한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대인관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주변 사람들을 소홀하게 대하지 않도록 해요.
68年生 일진이 좋지 않아 작은 일이라도 이루기 힘드니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지 마요.
80年生 성급하게 일을 결정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주변의 지인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92年生 오늘은 바다나 강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귀인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04年生 새로운 공부에 호기심이 생기고 열정이 넘치니 부지런히 탐닉하는 게 좋아요.

닭띠
45年生 일이 위태로운 느낌이 들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차근하게 진행해야 좋습니다.
57年生 외관상으로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실속있고 하는 일들이 잘 풀릴 수 있어요.
69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S, B, N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81年生 주변 사람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려면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 두는 게 좋습니다.
93年生 사람들에게 부드럽게 대하면 그만큼 이성에게도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5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물건은 악기일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터무니없이 본인 주장만 부리지 말고 함께 상의하고 의논해야 유리할 것입니다.
58年生 새로운 일을 구상하고 있다면 시작하기 전에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 보세요.
70年生 남이 이룬 성과를 부러워하지 말고 본인도 노력하면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82年生 가깝고 친한 관계일수록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 주어야 좋습니다.
94年生 특별한 인연이 만들어질 수 있고 그 사람과 로맨틱한 만남을 가질 것입니다.
06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예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대인관계를 소홀히 생각하지 말고 소중하게 잘 꾸려가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59年生 잘 풀린다고 무리하게 달리지 말고 스스로 브레이크를 걸 줄 알아야 합니다.
71年生 무슨 일을 해도 기운이 없고 뭔가 자꾸만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83年生 우유부단함보다는 과감한 추진력을 가지고 일을 실행하는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95年生 본인 생각이 옳다고 하더라도 일 도중에 의논하면서 해 나가면 더 좋습니다.
07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