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 수립... 안전경영활동 박차
상태바
한전KDN,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 수립... 안전경영활동 박차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3.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년 연속 중대재해 무재해 달성 목표로 '관리, 참여와 협력 통한 안전마인드 UP!' 운동 전개
한전KDN이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안전경영활동을 강화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안전경영활동을 강화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안전 문화 확산 추진 계획을 세우고 안전 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한전KDN은 안전 문화 확산 및 정착을 통한 안전사고 제로(Zero)화 달성을 위해 '2024년도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전KDN은 '관리, 참여와 협력을 통한 안전마인드 UP!'을 기조로 정하고 산업재해 예방 강화 및 자율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모두 15개 과제를 선정했다.

한전KDN의 '2024년도 안전문화 확산 추진 계획'은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등 정부 정책에 부응한 '자기규율 예방체계' 중점의 안전 경영에 목표를 두고 '관리적, 참여적, 협력적' 안전문화 확산을 추진 전략으로 삼았다.

'관리적 안전문화 확산'은 경영진 현장 안전 점검 및 산업안전 강조 기간, 사고 취약 시기 예방 활동 등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 점검 및 홍보 활동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전KDN은 지난해 총 37차례회의 경영진 현장 안전 점검을 통해 노후화된 사무실 환경 개선 및 현장 투입 차량 고임목 설치 등 총 75건의 현장 불안전 요소를 발굴해 조치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참여적 안전문화 확산'은 전 직원과 대국민, 협력사 직원 등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는 것으로 다양한 공모전과 이벤트를 통해 안전 의식 제고 및 안전 문화 정착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협력적 안전문화 확산'은 개별적 안전 활동을 확대한 것으로 인근 사업소와의 릴레이 안전 홍보 챌린지, 안전 점검의 날, 안전 보건 혁신 경진 대회 등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기 위한 현장 작동성 강화 활동을 담고 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전체 구성원이 인식하지 못한 안전경영은 그 성과를 기대할 수 없다"면서 "17년 연속 중대재해 무재해 달성과 3년 연속 산업재해 발생 Zero화를 위해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