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인천국제공항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
상태바
2010년 인천국제공항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
  • 윤용 기자
  • 승인 2010.07.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와 인천공항 테러보안대책협의회가 주최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 『2010년 인천국제공항 대테러종합훈련』이 27일 오후 2시30분  인천공항 에어사이드 지역 내 모형항공기가 설치된 화재진압 훈련장에서 실시된다.

2001년 인천공항 개항이후 다섯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훈련에는 인천공항 테러보안대책 협의회, 군, 인천지방경찰청 경찰특공대 등 인천공항 내외부 보안기관 및 공항 보안협력업체 등 총 15개 기관, 24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생화학 테러 대응훈련 및 항공기 피랍 대응훈련 등 공항에서 발생 가능한 테러사건을 가상한 대규모 종합 훈련과 함께 테러 대응 장비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종합훈련은 특히 물샐 틈 없는 보안체계 구축을 위해 인천공항 테러보안대책협의회, 경찰특공대간의 공조체계를 강화하고, 항공기 피랍, 생화학 테러, 화재발생 등 공항에서 예상되는 테러 및 재난유형에 대한 신속한 초동대처와 긴급구조 활동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제상황 수준으로 실시된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모든 항공보안 관련 기관의 협력 및 대응 체계점검을 위한 훈련으로 관련 조직 간의 협력을 통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공항테러 대응체계를 확립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더불어 2010년 11월 개최예정인 G20 정상회의를 대비한 사전훈련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고 밝혔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