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축제 연계 1,000여명의 日 관광객 유치
상태바
안동국제탈춤축제 연계 1,000여명의 日 관광객 유치
  • 윤용 기자
  • 승인 2010.09.1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회별신굿탈놀이(사진=한국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한국관광공사는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및 일본 대형여행사(클럽투어리즘)와 공동으로 안동국제탈춤축제 연계 특별방한상품(安東を体験する旅4日間)을 통해 일본인 관광객 1,000여명을 유치하였다. 이번 상품은 안동하회마을의 UNESCO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지방관광을 활성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계속되는 안동국제탈출페스티벌 기간 동안 약 1,000여명의 일본인 관광객들이 이번 상품을 이용하여 3박 4일 일정으로 방한할 예정이다. 관광객들은 하회마을을 둘러보고 축제도 관람하게 되며 관광공사가 마련한 ‘하회탈만들기, 하회별신굿탈놀이공연, 탈춤배우기 체험’등의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가하게 된다.

관광공사 김동일 상품기획팀장은“이번 방한투어는 지방축제와 세계문화유산을 활용한 최초의 대규모 해외관광객 유치 상품으로,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지방관광상품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지자체에 우수 상품사례로 전파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광공사는 이번 상품의 모객을 위해 지난 6월, 7개의 지자체와 공동으로 일본 도쿄에서 현지 주요 여행상품 기획자를 대상으로 문화관광축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11개국 54명의 여행업계, 언론인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세계문화유산 전 세계에 소개하여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오는 10월 1일 관광공사 이참 사장이 안동을 방문하여 이벤트 등을 직접 체험하고,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정신문화인‘기 ․ 흥 ․ 정’및 문화유산에 대하여도 소개할 예정이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