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 의원들 "신공항 약속 지켜라" 청와대 압박
상태바
TK 의원들 "신공항 약속 지켜라" 청와대 압박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1.02.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희 대통령실장과 간담회... 임 실장 "입지선정 3월 결론내겠다"

▲ 유승민·이인기 등 대구·경북 지역 국회의원 11명은 10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임태희 대통령실장을 만나 동남권 신공항 3월 입지 선정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했다고 유승민 의원이 이날 밝혔다. (사진=유승민 의원실)
ⓒ 데일리중앙
동남권 신공항 입지 선정을 둘러싸고 밀양시와 부산시가 정면 격돌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을 지역구로 하고 있는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이 공동행동에 나섰다.

유승민·이인기 등 11명의 TK 의원들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임태희 대통령실장을 만나 신공항 문제를 빨리 매듭지어야 한다고 압박했다. 현재 신공항 후보지로 밀양 하남읍과 부산 가덕도가 경합하고 있다.

의원들은 ▲영남권(동남권) 신공항은 이명박 대통령의 약속이기 때문에 대통령과 정부는 약속을 지켜야 하며 ▲3월 입지 결정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월 입지 결정이 또 연기된다면 정치적 혼란과 민심이반, 지역분열은 심각한 양상으로 치닫게 될 것"이라며 대통령과 청와대의 결단을 요구했다.

이들 TK 의원들은 신공항 밀양 입지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한나라당 대구시당 위원장인 유승민 의원은 "오늘 임태희 실장을 만나 밀양이 왜 경제성, 접근성 안전정 차원에서 우월한지 설명했으며, 입지결정 후 5개 광역단체가 모두 승복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임태희 실장은 "정부가 결정한 날짜가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영남권 신공항 문제에 대해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3월 입지 결정이 꼭 이뤄질 수 있도록 대구·경북 국회의원들은 앞으로도 한 목소리로 청와대와 정부를 설득하는 노력을 계속하기로 했다.

이날 만남에는 유승민·박종근·이해봉·이한구·서상기·주호영·배영식·조원진 의원(이상 대구), 이인기·이병석·김성조 의원(이상 경북)이 참석했다.

앞서 밀양·창녕이 지역구인 조해진 한나라당 의원도 지난 7일 "정부는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약속대로 오는 3월 신공항 입지선정 결과를 반드시 발표해야 한다"며 정부를 압박했다.

한편 3월 최종 후보지 발표를 앞두고 부산시와 밀양시는 사생결단·결사항전의 자세로 총력전을 펴고 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